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12-12 11:41:01 KST 조회 8,892
제목
스타크래프트 II, 2017년 e스포츠 계획 발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2017년도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에 대한 계획을 확정그 상세 내용을 발표했다.

 

내년 블리자드가 지원하는 WCS 전체 상금 규모는 미화 2백만 달러 이상으로 스타크래프트 II 경쟁 무대와 선수들을 지원한다는 기조를 그대로 이어간다특히 한국 선수들과 서킷 선수들간의 대결 기회가 늘어나기를 바란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이들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글로벌 대회를 세 번 이상 진행해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팬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글로벌 WCS 구조의 경우 올해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순위 체계(WCS 코리아, WCS 서킷)로 나뉘어 운영된다먼저 WCS 코리아 순위 체계는 세계 최고의 스타크래프트 II 선수들이 경쟁하는 가장 치열한 지역인 만큼 해당 체계에 속하는 공식대회 대다수가 한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파트너사인 아프리카TV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이하 GSL)를 진행하며 GSL의 각 시즌은 WCS 코리아순위 체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2017 GSL에서는 올해보다 1개의 시즌이 늘어난 총 3번의 정규 시즌이 진행되며 각 시즌 사이에는 아프리카TV 슈퍼 토너먼트 등 단기 대회도 2번 진행된다이에 팬들은 한국에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를 정기적으로 접할 수 있으며 선수들 역시 1년간 꾸준히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경쟁 무대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SL 각 시즌에서 우승한 3명의 우승자와 WCS Korea 포인트 상위 선수들을 포함한 총 8명의 선수들은 WCS 글로벌 파이널로 직행하는 시드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내년 중순에는 매우 특별한 올스타전인 ‘GSL vs. the World’가 한국에서 개최서킷과 한국 선수들 중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GSL vs. the World’에 대한 선수 선정 과정 및 대회 구조 등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WCS 서킷 시스템은 보다 직관적으로 간소화 됐다. WCS 서킷 시스템의 중추적인 대회는 드림핵(DreamHack)에서 주최하는 총 4번의 챔피언십 대회로 각각 미국 오스틴스웨덴 옌셰핑(DreamHack Summer), 스페인 발렌시아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진행된다각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선수는 WCS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하게 되며 이들 4명과 함께 해당 WCS 대회와 지역 챌린저 무대를 통해 WCS 포인트를 획득하는 상위 4명의 선수들에게는 WCS 글로벌 파이널 티켓이 주어지게 된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네임]LunaSea (2016-12-14 23:14:08 KST)
1↑ ↓0
센스 이미지
스포티비는 스2에서 손을 떼는건가 ㅜ..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