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04-20 11:11:35 KST 조회 2,420
제목
아프리카TV, 생방송 ‘With VR’ 서비스 시작


 

VR (Virtual Reality·가상현실) 영상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방송이 시작된다.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 VR 영상을 생방송에 로딩할 수 있는 ‘With VR’ 기능을 20() 선보인다. BJ는 생방송 진행 중 미리 제작한 360 VOD를 가져와 시청자와 함께 화면을 돌려보며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역사 교육 방송을 진행하는 BJ는 실내에서 수업을 진행하면서 360도로 촬영한 역사적 장소가 담긴 영상을 가져와 설명을 이어갈 수 있다. 시청자들은 BJ가 로딩한 VR 영상을 직접 돌려보면서 실제로 현장을 방문해 구석 구석 살펴보는 듯한 몰입도 높은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With VR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와 접목돼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 With VR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오늘 저녁 7시부터 ‘VR 톺아보기’(*톺아보기: 샅샅이 더듬어 뒤지면서 찾아보다) 방송을 진행한다. 아프리카TV VR 서비스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부터 카메라 장비 설명, 360도 영상 촬영 시연 등 VR 영상 제작 관련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VR 톺아보기방송은 VR로 라이브 생중계돼, PC와 모바일 뿐만 아니라 VR 기기 HMD(Head mounted Display)등을 이용한 생생한 감상이 가능하다. 해당 방송은 http://vrlive.afreeca.com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아프리카TV는 다양한 분야의 VR 콘텐츠 확대와 발굴을 위해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 VR LIVE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스튜디오를 찾은 BJ들이 쉽게 VR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VR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등 제작 전반의 과정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최동근 기술연구소장은 “With VR 서비스로 다양한 영역의 개인 방송에 VR 콘텐츠가 활용될 수 있다, “VR과 연계된 콘텐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VR과 관련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지난 8일 인터넷 방송 플랫폼 최초로 라이브 VR 야구 중계를 선보였다. ‘2016 KBO 퓨처스리그고양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360도 생중계한 것. 유저들은 기존의 2D 중계 화면과 함께 더그아웃 속 선수들의 모습을 마치 현장에 들어와 있는 듯 360도로 생생하게 관찰하며 한층 더 생동감 높은 경기를 시청할 수 있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