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4-07-18 13:48:39 KST 조회 3,926
제목
SKT VS CJ, 결승전 향하는 첫 티켓은 어느 팀에게?

파일포켓 이미지

 

상대전적 3:1, 세트스코어 압승… SKT, CJ 상대로 이번에도 웃을까?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20일(일)부터 ‘세빛둥둥섬’에서 펼쳐질 통합 결승전에 오를 두 팀을 결정하기 위한 통합 포스트시즌을 진행한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 II 프로리그 2014시즌 통합 포스트시즌에는 현재 SK텔레콤 T1, 진에어 그린윙스, KT 롤스터와 CJ 엔투스가 진출해 최종 우승컵을 잡기 위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그 시작으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는 SK텔레콤 T1과 CJ 엔투스가 결승전으로 가는 첫 번째 티켓을 잡기 위해 대결하게 된다.

   

우선 상대전적으로만 봤을 때는 SK텔레콤 T1의 우세를 쉽게 점칠 수 있다. 시즌 내내 SK텔레콤 T1은 CJ 엔투스를 상대로 압승을 거둬왔고, 2라운드 때의 패배도 풀세트 접전 끝에 패배했던 터라 적어도 이번 시즌에서만큼은 CJ 엔투스가 전혀 기를 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라인업에 든 선수들을 보더라도 그렇다. CJ 엔투스의 주력 선수 중 3승을 거둔 김준호를 제외하고는 SK텔레콤 T1을 상대로 모두 고전을 면치 못했다. 신동원, 김정우는 SK텔레콤 T1 선수들에게 각 3패씩을, 정우용은 1승 2패를 기록한 바 있다.

  

SK텔레콤 T1은 주전인 프로토스 ‘원정김’ 외에도 김민철-어윤수-박령우로 이어지는 저그 라인이 고른 성적을 냈다. 오히려 CJ 엔투스를 상대로 패배한 선수를 찾기 힘들 정도다. 원이삭이 김준호를 상대로 2패를 기록했을 뿐, 대부분의 나머지 주전 선수들은 모두 2~3승씩에 무패 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CJ 엔투스 입장에서는 이번 포스트 시즌을 통해 자존심 회복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다행히 이번 4강 1차전 라인업에서는 김민철과 김도우를 제외한 나머지 세트에서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이 없는 선수들끼리 맞붙기에 반전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통합 포스트시즌 4강은 3일 간 펼쳐지며 어느 한 팀이 2승을 거뒀을 경우에는 3차전은 열리지 않는다. 21일인 2차전에는 승자연전 방식으로, 나머지 1차전과 3차전은 프로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파일포켓 이미지

  

KeSPA, 통합 포스트시즌 4강부터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결승 분위기 고조할 예정

 

한편 협회는 결승전에 앞서 통합 포스트시즌 4강전을 사전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객들에게 증정되는 포춘쿠키를 통해 당첨자에게 대명 리조트 상품권, 에어보트 등을 증정하는 “포춘쿠키 이벤트”와 함께,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각 팀을 대표하는 선수끼리 ‘사랑의 작대기’를 통해 몇 커플이 탄생했는지를 맞추는 “미안하다, 사랑한다!”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스타크래프트 II 프로리그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roleague.sc2)을 통해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리그는 나의 활력소”는 현장 관람을 원하는 팬의 사연을 선정해 2층 특별 좌석과 왕복 교통비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프로리그의 통합 포스트시즌 4강 경기는 7월 20일(일) 저녁 7시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W타워 지하 1층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포스트시즌 4강 1경기 1차전 (SKT vs CJ)

1세트: Zerg 박령우 vs Terran 이재선 - 회전목마

2세트: Zerg 어윤수 vs Protoss 김준호 - 세종과학기지

3세트: Zerg 김민철 vs Zerg 신동원 - 해비테이션션스테이션

4세트: Protoss 김도우 vs Terran 정우용 - 아웃복서

5세트: Protoss 정윤종 vs Protoss 변영봉 - 프로스트

6세트: Protoss 원이삭 vs Zerg 김정우 - 만발의정원

7세트: 에이스 결정전 - 회전목마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