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9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XP_
작성일 2005-03-07 16:29:29 KST 조회 6,634
제목
주사위 핵에 대한 블리자드 코리아의 입장
그 동안 게임 안에서와 웹상에서 와우저 분들의 많은 문의가 있었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전리품 획득 시 주사위 굴림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주사위를 굴렸을 때 나오는 임의의 숫자는 클라이언트가 아닌 서버에서 생성됩니다.

주사위를 다시 굴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리면 서버에서 임의의 숫자를 하나 생성해 주는 것이 이 시스템의 기본입니다. 네트워크 재시도로 다시 굴릴 수도 없으며 클라이언트 측에서 다시 요청할 수도 없습니다.

전리품 획득 시 주사위를 굴릴 때 서버로 전달되는 패킷은 대화 창에 ‘/주사위’ 명령어를 입력했을 경우와는 다른 패킷을 이용합니다.

전리품 획득 시 주사위를 굴릴 경우 패킷에는 처치한 적과 전리품의 유형, 플레이어가 굴렸는지 포기했는지 여부를 알리는 예/아니오 값, 그리고 범위 등이 포함됩니다.

서버에서는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결과 또는 포기 여부를 모든 파티원들에게 알립니다. 서버에서는 모든 결과를 집계하여 이긴 파티원에게 전리품을 수여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IBAA 의사 난수 생성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임의의 숫자를 생성합니다. 저희는 그 외에 많은 난수 생성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더욱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누군가 주사위 핵을 써서 연달아 이긴다는 내용은 라스베이거스를 유명하게 만든 것과 동일한 군중 심리와 부러움이 섞인 이목 때문에 나오게 된 소문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높은 수의 주사위가 나오는 것은 운에 의해서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주사위를 굴려서 98 이상의 숫자가 나올 확률은 3%이며 98 이상의 숫자가 5번 연속으로 나올 확률은 410만분의 1입니다. 거기까지만 보면, 누군가 주사위를 5번 굴려서 매번 98 이상의 숫자가 나왔다면 핵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좀 더 생각해 보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하루 동안 행해지는 수백만 번에 달하는 가히 엄청난 주사위 굴림 횟수를 고려한다면 실제로 5번 연달아 98 이상의 숫자를 내는 행운의 주인공을 목격하는 것도 전혀 불가능하지만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 핵을 사용하는 불법 행위가 의심된다는 제보를 받고 전리품 획득 시 주사위 굴림 시스템을 재검토했지만 취약점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플레이어들이 실제로 주사위를 굴린 결과를 기록하여 핵 사용에 대해 계속해서 조사하기로 결정되어 주사위 핵 사용이 의심되는 사례에 대한 제보를 접수할 때마다 기록해 둔 정보를 확인했지만 어떠한 구체적인 증거도 없었으며, 사실상 보내 주신 제보들은 판단 착오로 밝혀졌습니다.


요약하면, 현재까지 알려진 주사위 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여러분께서 우려하시는 주사위 핵 문제를 인지하고 계속 주시하며 조사해 나갈 것입니다.


핵 프로그램의 사용 방지에 대한 제안이나 의견 또는 신고를 해 주시는 와우저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블리자드 팀 드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쌀소년 (2012-01-15 10:19:18 KST)
0↑ ↓0
센스 이미지
[주사위를 굴려 59가 나왔습니다. (1-100)]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