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36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VSL
작성일 2017-06-22 12:23:49 KST 조회 5,077
제목
'5회 준우승 한풀이' 어윤수 vs '생애 첫 우승' 고병재, GSL 시즌2 챔피언은?


 

어윤수가 다섯 번의 준우승 끝에 첫 GSL 우승이라는 달콤한 열매를 맛볼 수 있을까. 이에 맞서는 고병재도 데뷔 첫 우승을 위해 경기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4일(토) 오후 6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7 핫식스 GSL 시즌2'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결승전은 올해 초 GSL 연간 계획에서 밝혔듯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리게 되었다.

 

GSL 시즌2 대망의 결승전은 고병재(PSISTORM Gaming_GuMiho)와 어윤수(soO)의 맞대결로 진행된다. 두 사람 모두 누구보다 GSL 우승에 목마르다. 어윤수는 지난 시즌에 이어 두 번째 결승 진출이자 총 6번째 결승행이지만 아직 한 번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다. 고병재 역시 데뷔 6년 만에 첫 번째 개인 리그 결승행으로, 처음으로 찾아온 우승 기회를 잡고자 한다.

 

먼저 어윤수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으로 열린 GSL에서 결승에 오른 유일한 저그 선수다. 그만큼 최근 절정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으며, 상대에 맞춰 변칙적인 수를 사용할 정도로 수 싸움에 능하다. 기존의 공격적인 성향에 수비적인 모습까지 겸비한 만큼 실력 면에서는 빈틈을 찾기 어려울 정도다. 최근 패치로 저그가 테란을 상대로 약세지만 이를 극복하고 생애 첫 GSL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각오다.

 

이에 맞서는 고병재는 약 6년 6개월 만의 생애 첫 국내 정규리그 결승 진출이다. 자신의 아이디인 구미호처럼 날카로운 빌드 사용은 물론 메카닉 운영에 강점을 보여, 저그 종족을 상대로 높은 승률을 보인다. 이번 결승에서도 고병재만의 강점인 깜짝 전략과 허를 찌르는 심리전이 잘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결승전은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GSL 파이널 카드'와 핫식스를 증정한다. 또한 결승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ROCCAT ALUMIC 마우스패드, ROCCAT SUORA 기계식 키보드, ROCCAT Kone Pure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 세트, 프로브 인형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facebook.com/afreecatvgame)에 결승전의 마지막을 장식한 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ROCCAT Kone Pure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 세트를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gsl.afreec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L 시즌2 결승전은 아프리카TV(afreeca.com/afgsl)와 포털 네이버(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브레인TV 채널, 글로벌 아프리카TV(afreeca.tv/afgsl), 대만 아프리카TV(afreecatv.com.tw/2017gsl), 일본 아프리카TV (live.afreecatv.jp/34454667), 트위치TV (twitch.tv/gsl) 등 국내외 플랫폼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Clazzi (2017-06-22 18:58:42 KST)
0↑ ↓0
센스 이미지
제발 윤수야.....
아이콘 [순옥살] (2017-06-23 01:26:42 KST)
1↑ ↓0
센스 이미지
어윤수 너무 불쌍해 한번만 우승했으면 좋겠어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