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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작성일 2020-08-23 18:08:53 KST 조회 1,525
제목
트리거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공격구현)

오늘 오전부터 매달렸는데 도저히 답을 못찾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구현하고 싶은 거는 "미로 속에서 살아남기" 처럼

 

1. n명이 시작하면 그 물량에 비례해서 적이 생성되는 것이고

 

2. 그 생성된 적은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최대한 동일하게 할당(공격)

 

3. 만약 나가거나 죽은 플레이어가 있다면, 남은 물량 또한 가능하면 동일하게 분배

 

 

이렇게 구현하고 싶은데 아무리 해도 잘 안되네요;; 도움 좀 받을 수 잇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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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renas (2020-08-24 00:3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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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를 조금 써야 겠군요. 플레이어 1명당 10명의 적을 만든다고 하죠.
그리고 플레이어는 1번부터 14번까지 14명 입니다.
0번은 중립 플레이어 15번은 적대 중립 플레이어라서 어차피 못 쓰니까요

변수 a(정수)
변수 b(정수)
변수 c(유닛 그룹)
변수 d[13] (유닛 그룹)배열
변수 e(정수)
이벤트 - 게임 초기화

행동
플레이어 그룹의 플레이어 선정
if 조건 = 플레이어의 조종자(선정된 플레이어)=사용자
then = 변수 수정(a) +1

반복 (a)수 만큼
플레이어 15(적대적 중립)에게 유닛 10기 만들기
유닛그룹에 유닛 그룹추가= 유닛 그룹c에 (마지막으로 만든 유닛들) 추가

변수 설정 - 변수 b= 유닛 그룹에 있는 유닛의 수(유닛 그룹 c) 나누기 변수 a(플레이어 수)

반복문 for 0에서 (수학(a-1))까지 변수(e)
각 정수 선정 (0)부터 (수학(b-1)) 만큼 반복
유닛 그룹(d[e])에 유닛 추가 (유닛 그룹에서 가져온 무작위 유닛(그룹c) (살아 있음)
유닛 그룹에서 유닛 그룹 제거= 대상 유닛 그룹(c)에서 출처 유닛 그룹(d[e]) 제거

/----
d[0]부터 d[13]까지 14개의 그룹이 생겼으니 이제 각 번호의 그룹들이 각 플레이어 유닛에게 공격을 가면 되겠군요.

이번에도 머릿속에서 그린 거라 오류가 있을 수도 있고 갤디터로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정 이해가 안가시면 댓글 주세요.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2020-08-24 02:1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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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답변 진심 감사드립니다.

일단 제가 이해한 게 맞다면 변수 a는 플레이 중인 사람의 수고
단순 죽은 플레이어는 반영이 안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a만큼 반복해서 적 유닛을 만드셨는데
이것도 적 생성량에 영향을 주는 최초 a와
적 할당량을 나누는 인수로써의 현재 a를 구분해야 할것 같습니다.

제가 이해한 게 맞는지요?

이걸 토대로 다시 트리거를 짜보면은
살아있는 사람도 10명이고 적 유닛그룹도 10개로 나누기까지는 했는데
그런데 그 다음에 어떻게 공격 명령을 내려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예를들어 살아있는 사람이 플레이어 1~10이라면
그냥 1~10까지 for 문 돌려서 공격보내면 되는데
만약에 1~9 그리고 14가 살아있다면
이걸 어떻게 공격명령을 처리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질문 하나만 더 드려도 될런지요?

이러한 공격 이후에 대기 상태가 된 유닛들에게 어떤 방식으로든 (가장 가까운 적이든, 랜덤이든 뭐가 됐든)
다시금 공격명령을 내리고싶은데 이것도 구현할 줄을 모르겠습니다.

"이벤트 - 유닛이 대기상태가 됨" 혹은 "행동 - 부대 자폭" 등등 이것저것 해봤는데도 안되더라고요.

염치없지만 다시 한번 질문드려보겠습니다.
Cerenas (2020-08-24 02:4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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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제가 지금 머릿속으로만 그리는 거라 제가 지금 깜빡하고 있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보충을 하자면 맨 처음 a를 구할때 조종자가 게임중임 또는 패배상태임 이런 조건을 추가해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각 플레이어별로 그룹을 할당하는 것, 역시 조건에 해당 번호의 플레이어가 게임 중임 이란 조건을 추가해서 비어 있는 번호(댓글 예시로는 10~13이 되겠군요)의 그룹에는 유닛을 할당하지 않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의 제가 쓴 댓글은 공격에 대한 트리거까지는 생각 안한 상태였습니다.

지금은 제가 갤디터를 만질수가 없으니 오늘 (24일) 오후가 되기전에 최대한 구현해보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2020-08-24 10:3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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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좀 더 고민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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