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뭐이리어려워
작성일 2019-12-14 00:21:53 KST 조회 1,236
제목
맹크스 불곰 안뽑고 탱료선만 운영하기엔 안좋나요?

탱크가 화력이 더 좋을거 같은데 어떤가요? 

 

그리고 등급 올라가는 경험치는 어떻게 보나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레이륜 (2019-12-14 00:28: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탱크 지상화력이 시궁창급인지라...
홍콩프리 (2019-12-14 01:02: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탱크는 가격과 인성비 고려하면 순수 대지상화력은 타 사령관들 탱크랑 비교했을시 떨어지는 편입니다. 애시당초 '충격' 탱크고 , 메즈를 거는점과 탱료선에서 타 사령관들 탱크와 차별화가 되는겁니다.

불곰을 언급하신걸보면 대지상딜을 생각하고 작성하신것 같은데 , 탱료선 상태에서는 공중밖에 치질 못해서 내려야합니다.

그러면 당장 화력 지원을 해줘야 되는 부분에서 '내려야' 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딜보조 타이밍이 느려집니다. 손이 꼬이게 되면 더 느려질수도 있고 , 그게 늦어질수록 부대원들의 비명소리는 더 많아지겠죠.

불곰의 경우에는 어차피 걸어가기 때문에 바로 화력지원을 해줄 수 있으며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탱크보다 강점이 있으며 3성을 하게되면 거진 어느 근위대보다도 가격대비 고효율의 지상전을 수행 해줍니다.

탱크는 일단 말씀하신 '탱료선' 일 시에는 탱크 가격 + 의료선 가격까지 뒤따라 줘야 됩니다. 당장 탱크와 불곰 자체의 대지상 가성비 자체도 불곰이 훨씬 앞서는데...거기서 의료선 가격까지 얹어줘야 된다?

아 물론 공성유닛이 갓갓효율을 발휘하는 좀비맵일 시에는 당연히 사거리가 길고 안정적인 탱크가 불곰보다 좀비처리에 좀 더 메리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뿐입니다. 맹스크의 탱크는 대지상전 지원보다는 공세상대할때는 탱료선 상태로 적 공중 메즈 걸고 광역딜 하는게 큰 메리트입니다.

당장 가격과 스펙을 한번 슥 보시면 감이 쉽게 오시리라 봅니다. 딜 자체도 메카닉이 메인인 스완 탱크보다 동개체수에서도 우위를 점하지도 않는데 , 가격 측면에서도 훨씬 가스 부분에서 엄청 비쌉니다.

결국 광역 메즈와 탱료선 상태로 공중타격 측면에서 메리트가 있는거지 , 타 사령관의 탱크처럼 안정적인 지상 광역 폭딜 측면에서 보면 아쉬운 유닛입니다.
아이콘 I천령I (2019-12-14 08:03: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초반 탱료선 트리 함 빡세게 밀어봤는데, 초반 탱커가 없어거 겜이 터지는 경우가 부지기수
죽순폐하 (2019-12-14 11:13: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이지스와 자랑은 필수 잇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둘은 무조건 뽑는게 좋습니다.
자랑 야마토 컨트롤, 이지스 무빙 컨트롤, 증인 컨트롤만 해주셔도 멩스크 효율을 거진 8-90%는 뽑아먹을 수 있을 듯 해요.

반면에 탱료선이 쓰일 상황은 생각보다 한정적입니다.
야마토로 반응하기전에 갈귀에 맞아 터질 수 있는 뮤링/갈링, 살모사에 취소당할 수 있는 갈링조합 정도겠네요
플토나 테란의 공중공세는 무조건 기계유닛이니 탱료선 4-5기 뽑으면서 가스낭비에 힐로스 생기게 하기보단..
차라리 그림자를 몇기 뽑으셔서 emp로 반응하며 야마토를 한두방 갈겨주는 걸로 해결됩니다.
중재자나 배틀 외의 마법유닛은 무조건 한방에 정리된다는 메리트도 있구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