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광자누님
작성일 2019-12-13 17:04:30 KST 조회 1,350
제목
암흑기사가 약하다는 소릴 한 사람인데

저는 래더충이여서 협동전은 잘 모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I천령I (2019-12-13 17:29: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래더 암기에 사망 보험귀환, 액티브 무적 스킬, 보호막 2배 씌운게 보라준 암기에여
아이콘 광자누님 (2019-12-13 17:30: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돌광좋아함
올때메로나 (2019-12-13 19:16: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상군 한정으로 모든적을 다쓸어버리져
자세한건 나무위키에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요
홍콩프리 (2019-12-14 00:51: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흑기사를 제대로 쌓지 못하고 소모하셨다면 , 약하다고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광전사를 좋아하신다고 하는걸 보니 , 치고 빠지는것보단 암흑기사로 우랴돌격을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암흑기사는 충분한 물량 , 못해도 1줄반 2줄가량은 모여야 거기서 나오는 격노의 순간무적 + 폭딜의 힘이 강력한 겁니다.

이 격노의 무적 덕분에 양날의 검 같은 딜한만큼 나도 피해를 받는 돌연변이에서도 비벼볼 여지가 충분히 있고 여러모로 강점이 많은 유닛입니다.

하지만 그런 암흑기사라 할지라도 그냥 대충 꼬라박으면 대지상 폭딜이 세다고 한들 , 소수일때는 그 한번의 격노와 폭딜로 적을 다 도려내질 못합니다.

그러면 그 이후엔 적의 포화에 얻어맞고 다 날아가버리죠. 소수일때 손실이 나서 얼마없던 암흑기사를 잃어버리면 쌓일수가 없게 될 지경에 이르게 되는겁니다.

쌓이질 않으니 공세 하나 제대로 못조지는것 같아 화력도 애매하고 , 긴급 귀환이 있다한들 또다시 쉽게 죽어버리면 뭐하나 제대로 된게 없다고 판단하실 수도 있을거라 봅니다.

절대 , 광전사와 같은 소모형 병종으로 굴려서는 쌓이질 못하니까 암흑기사의 그 강하다는 순간 폭딜을 체감하실 수 없게 된다는 겁니다.

최대한 암흑기사 그림자 격노 연구를 시증걸고 최대한 당겨서 해주는건 기본에 , 점멸 연구도 해주셔야 됩니다. 공허 감옥은 상황따라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추적자의 점멸과 암흑기사의 점멸은 다른 연구니까 헷갈리지 마시고 격노와 암흑기사 점멸 연구를 마쳤다면 , 격노를 수동시전해서 미리 좌악 긁어주고 점멸로 뒤로 빠집니다.

다시 격노쿨이 돌아오면 전진해서 격노쓰고 뒤로 빠지는 식으로 암흑기사 물량이 소수일때는 게릴라 식으로 일방적인 격노 폭딜만 먹이고 뒤로 빠져줍니다.

이러면 암흑기사가 소모될 일 없이 , 안정적으로 쌓여갈 수 있고 뭐 3줄 4줄 이렇게 되어버리면 그 이후엔 정말 어택땅만 해도 알아서 적 지상을 순식간에 갈아마시는 흉악한 힘을 지닌 면모를 보여주게 됩니다.

즉 , 암흑기사의 평타도 평타지만 이 그림자 격노 스킬을 많이 쓸 수 있어야 대지상전 폭딜러로써의 위용을 보여줄 수 있는것이고 , 이것을 유저의 컨트롤과 패널스킬로 적절하게 보조하며 초반을 넘기셔야 됩니다.

공중 공세다 , 공중도 처리해야 된다 그러면 뭐 경장갑 공중 떼물량 공세가 아니라면 꾸준한 추적자 물량 확보를 통해 커버할 수 있습니다.

점멸시 은폐가 되고 은폐되면 보라준 15레벨 특성에 의해 은폐유닛 공격력 + 15퍼센트를 받는데다 점멸시 보호막 50회복을 통해 보라준의 추적자는 추적자 치고 끈덕지게 매우 잘싸웁니다.

적어도 암흑기사가 지상만 다 척결해주면 , 후반 공세가 아니고서야 추적자 물량이 어지간한 기지 웨이브 공세 물량과 비슷혹은 그 이상으로 많이 쌓기 쉽다보니...

암흑기사 + 추적자 조합이면 생각외로 가스가 매우 널널하게 남아서 공쉴업 돌려주기도 좋고(암흑기사는 보호막이 태반이라 방업보다는 보호막 업글)물량 확보가 용이해서 해적선으로 건너가기에 충분한 안정성을 보장해줍니다.

다만 추적자 확보가 좀 더뎌졌다던지 애로사항이 생겼다면 당연히 블랙홀같은 패널스킬을 잘 부어서 물량이 쌓이기 전 타이밍을 안전하게 넘겨줘야 되겠습니다.

광전사를 좋아하고 , 암흑기사가 약하다는 걸 보니 그냥 막 소모형 병종처럼 쓰시는분이라면....아르타니스나 피닉스를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아르타니스 아이어 광전사는 4레벨만 되면 캠페인 사양 + 아르타니스 2레벨 수호보호막을 받아서 피가 다 달아도 소용돌이 한두번 더 돌고 죽는 좋은 효율의 물량처리 딜탱입니다.

피닉스의 군단병은 , 단가가 비싼대신 예전 피닉스 상향때 딜적인 측면으로 많이 뛰어올라 시원시원하게 잘 싸워주며 보전기의 스킬인 '보호장' 으로 보호장 내에 있는 아군이 받는 피해 35퍼 감소...이것만 잘 씌워주면 잘 죽지도 않고 폭딜도 잘해줍니다.(안하면 금방 녹습니다...)

아싸리 저 두 사령관을 하시는게 성향과 맞을거라 봅니다. 보라준은 애시당초 '은폐' 사령관. 당당히 까놓고 적과 맞딜을 해서 시밤쾅 하는 사령관이 아닌 , 블랙홀 / 시간정지 / 해적선 분열망 / 암흑기사 그림자 격노 무적 등...

일방적으로 이쪽만 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패널 스킬과 유닛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상기하셔야 됩니다.

그나마 백인대장까지 꺼내쓰면 정면 맞딜도 어느정도 되는 수준이지만 , 그렇다고 해서 뭐 피닉스나 아르타니스급의 정면 맞딜 힘싸움까지 나오는 사령관은 아닙니다.

예언자의 정지장 수호물도 그렇고 , 암흑집정관의 혼돈스킬도 그런 맥락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보라준은 정면 맞딜 힘싸움 사령관이 아니라 게릴라 / 스킬들을 비롯한 일방적 폭딜...그런 사령관입니다 보라준은.
홍콩프리 (2019-12-14 00:52: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네...나눠쓸걸...장문이 되어버려 죄송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