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전쟁인도자
작성일 2019-11-09 20:07:53 KST 조회 2,062
제목
(대용량주의, 비공식, 레딧발췌) 아크튜러스 멩크스 추가정보! (댓글)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Q: 아크튜러스는 기술실이나 반응로가 있나요? 업그레이드는 어디서 하나요?

A: 아크튜러스는 기술실이나 반응로가 없습니다. 모든 업그레이드는 사관학교, 공학 연구소, 무기고, 융합로에서 연구합니다.

 

Q: 그럼 가스가 다소 굳어지긴 하겠지만, 그래도 아크튜러스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생각하면 가스가 항상 배고플 것 같네요.

A: 네, 맞아요. 업그레이드가 싸지는 않았습니다. 마힘에 연구 비용 감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Q: 왜 아크튜러스 멩크스에 대한 비디오가 유튜브에 없는 걸까요?

A: 아크튜러스를 시연할 수 있는 장소가 그리 많지 않았고, 스트리머들이 시연영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었습니다.

 

Q: 흥미로운 사실이네요! 좀 더 많은 정보는 없나요? (이 정보는 시연을 한 다른 경험자가 작성을 했네요.)

A: 1. 대포에 대해서 자세히 말하겠습니다. 대지파괴포는 설치하는데 150 광물/125 가스가 듭니다. 비록 지정된 범위만 타격하고 느린 공속이 단점이지만, 엄청난 사정거리를 자랑하고 (맵의 1/4 정도를 커버한다고 합니다.), 징집원들을 안으로 들여보낼 수 있는데, 들여보낼 수록 공속이 짧아지며, 4명이 최대입니다.

 

2. 대포 사정거리 업그레이드를 하게되면 설치된 위치에 따라 맵의 절반 조금 못되게 커버가 가능하며, 장거리 포격을 하는데 별도의 시야가 필요없습니다.  한번 발사하면 해당 지역에 궤도 사령부의 스캔 (노란색 원 아시죠?) 범위 안에 랜덤으로 포탄이 떨어지며 피해를 주고 떨어진 포탄에 뒤늦게 작은 범위 (사이오닉 폭풍 정도의 범위) 로 방사 피해가 나갑니다. 따라서 1개~소수만 지으면 별 느낌이 없고, 적어도 한줄 이상은 지어야 체감이 느껴집니다.

 

3. 대포 사정거리가 얼마나 기냐면, 사원맵 중앙에 설치하면 마지막 2개 공허 분쇄자 (주 목표 타이머가 4분 남았을 때)만 제외하고 모든 분쇄자를 피해없이 장거리 폭격을 할 수 있습니다.  

 

4. 황제의 통치력은 자치령 인부 또는 자치령 부대원들을 생산할 때, 또는 황제의 증인이 애국 모드로 세뇌시킨 자치령 인부나 자치령 부대원들로 얻을 수 있으며, 근위대 유닛이 승급을 할 때도 얻을 수 있습니다.

 

5. 무슨 빌드를 사용하든 부대원들을 대량 생산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부대원들의 무기도 강력합니다. 게임 내내 광물보다는 가스가 부족했다고 많이 느꼈습니다. 아마 근위대 생산의 제약은 가스가 될 것 같네요.

 

6. 본인이 약간 못한 것일 수도 있지만, 근위대들이 승급하는게 느리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3성이 되면 미치도록 쎕니다. 부대를 꾸리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근위대들 중 기계유닛들을 전장에서 수리할 수 있는 수단이 전무하다보니 자치령 부대원들을 자치령 인부로 전환시켜 수리를 해줘야 합니다.

 

7. 탱료선은 그냥 미쳤더군요. 특히 강습 사단이 3성이면 마치 헤라클레스에 탑승한 탱크들이 공중에서 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컨트롤에 자신 있다면 땡탱료선으로 전장을 지배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8. 아크튜러스는 동맹 레이너 사령관이 히페리온을 부를 때 상호대사가 있습니다. 또한, 본인은 확인 못했지만, 케리건이 구속의 파동을 쓸 때, 타이커스가 오딘을 소환 할 때도 상호대사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스투코프가 알렉산더를 소환할 때의 상호대사는 없더군요.

 

9. 맵들간의 상호대사 조정도 제가 플레이 했던 맵에서는 없었습니다. 성우들을 다시 불러 녹음하는게 돈 깨지는 거라는 건 알지만 말이죠...

 

10. 상단 패널 '핵 섬멸'의 공격 모션은 정말 짜릿하더군요... 미사일을 무수히 발사할 때 멩스크가 대사를 칩니다.

 

11. 상단 패널 '전장의 개'의 저그 무리들은 '마구로 무리'라는 저그 무리로 이뤄졌습니다. 이 저그 무리들에 얼마나 많은 노력이 들어갔는지 적나라하게 들어나더군요. (Chris Fugate라는 협동전 팀에 있는 사람이 스2 세계관에 있었던 사실들을 아크튜러스한테도 최대한 많이 반영시키느라 많은 노력을 했는 듯이라고 말하는군요...)

 

Q: 상단 패널 '전장의 개'는 어떻게 굴려지던가요?

A: 사령관 7레벨 전에는 저글링 40마리가 시한부 소환됩니다. 제라툴의 군단처럼 이들은 직접적으로 컨트롤이 불가능합니다. 이동하는 도중 가장 가까이 있는 적들을 공격합니다. 멀티 바위도 이들을 통해 깰 수 있습니다.

 

Q: 근위대들은 노바 정예 유닛들처럼 쿨타임이 있나요?

A: 아니요, 그들은 일반 유닛들처럼 그 건물에서 생산하는 방식입니다. 그들의 제약은 인구수와 가스입니다.

 

Q: 대지파괴 포는 가치가 있는 타워인가요?

A: 잘 모르겠습니다. (작: 아마 본문의 경험자는 댓글의 경험자와는 다르게 대지파괴 포를 사용하지 않았나 봅니다.) 그러나 대지파괴 상단패널을 사용할려면 데하카가 원시무리들의 굴들을 지어야 패널이 해금되는 방식처럼 되어있습니다.

 

Q: 상단 패널 '핵 섬멸'은 강하던가요? 사령관 설명에는 무수한 미사일을 쏜 다음 핵을 마지막으로 발사한다는데 노바의 핵처럼 강력하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A: 이 패널을 쓰기 위한 자원을 모으지 못했기 때문에 답변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작: 아마 핵 섬멸은 노바의 그리핀 폭격처럼 자원이 어마어마하게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Q: 혹시 영웅 유닛이 있나요?

A: 아뇨, 없습니다.

 

Q: 1개의 사관학교에 다수의 핵을 장전시킬 수 있나요?

A: 아니요, 1개의 사관학교에는 1개의 핵만 장전시킬 수 있습니다만, 지을 수 있는 사관학교의 제한은 없더군요. (마치 노바 임무 미션 팩의 유령 사관학교처럼 말이죠...)

 

Q: 부대원들 말고 다른 정예 근위대 해병은 없나요?

A: 근위대 해병은 없고, 불곰, 유령은 근위대입니다. 부대원들은 그냥 평범한 일반 해병입니다. 부대원들은 마치 스투코프의 감염된 민간인 또는 해병처럼 고기방패 역할입니다. 따라서 이들이 전멸하고 근위대들만 남으면, 후퇴해서 다시 새로운 무기들로 장착된 부대원 떼들과 함께 재공격하는게 좋습니다.

 

Q: 무기 업글 안한 부대원들은 어떤가요?

A: 평범한 일반 해병이었습니다. 다만, 무기 변환, 공방업 업글 말고는 다른 고유 업글이 일절 없기 때문에 타 사령관 해병들보다 약하긴 합니다. 따라서 방사피해에 좀 더 취약하더군요. 

 

Q: 보급 벙커 어떘나요?

A: 그냥 일반 벙커입니다. 레이너의 벙커에서 위에 있는 포탑이 없는 그 일반 벙커 말이죠. 벙커 업글로 방어력 증가와 체력 증가 업글이 있고, 총 6 부대원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Q: 자원 활성화는 어떤가요? 스투코프처럼 경제 속도가 느리던가요?

A: 자원 활성화 및 경제력은 타 사령관보다 압도적 우위에 있습니다. 일꾼이 광물 40 밖에 안들고, 병영을 지으면 부대원들을 일꾼으로 전환시켜 자원을 캘 수 있으니까요. 또한 상단 패널 '강제 징집'은 보급 벙커와 함께 6 부대원들도 지원되고, 이들은 영구히 소환되는 것이므로 비전투시라면 이 6명의 부대원을 일꾼으로 전환시켜 자원채취를 다른 사령관들보다 훨씬 빠르게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대원들은 3종류의 무기를 장착하면 가스 소모없이 준수한 지대지/지대공 공격을 합니다. 

 

 

 

레딧에 올린 글들은 여기까지 입니다. 여러 사실들이 담겨있는데요,  시연이었으니 정식 출시가 되면 사령관 밸런스에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알라라크 때처럼 말이죠...) 

 

부디 이 글들이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다소나마 해결했으면 좋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