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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andererH
작성일 2018-12-12 12:05:46 KST 조회 2,088
제목
협동전 사령관 구상글5

셀렌디스: 고위 집행관 - PROTOSS

 

사령관 특징

-프로토스의 주력 지상군과 황금 함대를 지휘, 다양한 조합 가능

-다른 사령관에 비해 최대 인구수 한계치가 높음

-일부 업그레이드가 기본화되어 초반 자원 사용, 전력에서 유리함

 

상단 패널스킬

시간 쇄도: 재사용 대기시간 120, 초기 대기시간 180

20초 동안 대상 건물의 생산, 연구 속도를 600%만큼 증가시킴

지원군 소환: 재사용 대기시간 120, 초기 대기시간 180

대상 지점에 시한부 광전사 8, 용기병 4, 파괴자 2, 정찰기 4 소환

직접 조종할 수 없으며 상단 패널을 통해 조종

지원군은 인구수를 차지하지 않으며 60초 후 소멸

* 소환되는 지원군은 협동전 아르타니스/피닉스의 유닛과 동일한 성능을 지니며 공격력, 방어력, 보호막 업그레이드를 제외한 모든 업그레이드가 적용상태

억제의 파동: 충전 대기시간 90, 초기 대기시간 120, 최대 3회 충전 가능

0.5초 후 대상 지점 반경 2.5 범위에 충격파를 발사, 충격파에 맞은 적들은 3초 동안 기절

영웅은 공격속도, 이동속도 50% 감소

정화 모선: 재사용 대기시간 360, 초기 대기시간 360(10레벨 이후 활성화)

대상 지점에 정화 모선을 활성화, 90초 동안 활동하며 블랙홀, 차원이동 사용가능

 

레벨별 특성

1레벨: 첫 번째 자손은 굴하지 않으리라

최대 인구수 한계치 250으로 증가, 우주관문 건설비용 광물 50%, 가스 100%, 건설시간 50% 감소, 건설요구조건 제거, 관문이 상급 차원관문으로 변경되어 관문 유닛, 로봇공학 시설 유닛 소환 가능, 공명 파열포, 점멸, 이중 보호막 충전, 중력 가속기, 열광선, 음이온파 수정, 중력자 발사기 기본 적용

2레벨: 황혼 의회 추가 업그레이드

보호막 증폭(사도), 다중 점멸(그림자 추적자), 강화 역장(파수기)

3레벨: 연결체 과충전

연결체가 공격력 20, 사거리 13, 공격속도 1.25의 무기를 사용함

4레벨: 새 유닛 - 중재자

함대 신호소 건설 후 우주관문에서 생산 가능, 소환, 정지장, 은폐장 사용가능

5레벨: 함대 신호소 추가 업그레이드 1

과부하(불사조), 분광 집중(공허 포격기), 차원 가속기(중재자)

6레벨: 사이오닉 매트릭스
연결체/수정탑의 인구수 지원량 각각 30/16으로 증가

7레벨: 시간 가속

시간 증폭의 기본 증폭량이 30%로 증가

시간 쇄도 증가량이 600%만큼 증가 (총합 1200%)

8레벨: 로봇공학 지원소 추가 업그레이드

강화 보호막(아둔 불멸자), 작열 광선(거신)

9레벨: 입자 광선 향상

탐사정의 광물, 가스 채취량이 +2만큼 증가

10레벨: 모선 배치

상단 패널 - 정화 모선 활성화

모선핵을 모선으로 변환 가능

11레벨: 새 유닛 - 공성 폭풍함

함대 신호소 건설 후 우주관문에서 생산 가능

12레벨: 우주관문 이중 차원로

우주관문에서 유닛 2기 동시 생산 가능

13레벨: 함대 신호소 추가 업그레이드 2

격납고 확장(우주모함), 붕괴 충격파(공성 폭풍함), 별의 바람(모선)

14레벨: 정화의 불길

정화 모선이 정찰기를 요격기로 사용하며 1회에 한해 행성 분열기 사용 가능

15레벨: 황금 함대

우주관문에서 생산되는 모든 유닛들의 보호막, 체력이 10%만큼 증가

* 패시브 형태로 적용되며 마스터 레벨과 연계

 

마스터 레벨 힘 구성

1-1. 우주관문 유닛 생산 비용 감소                    1P-0.75%, 최대 22.5%만큼 감소

1-2. 우주관문 유닛 보호막, 체력 증가                1P+1%, 최대 40%까지 증가

2-1. 지원군 소환 이후 무적 시간                       1P+0.3, 최대 9초만큼 증가

* 무적 지속시간 동안 공격받을 수는 있지만 피해는 받지 않음

2-2. 억제의 파동 지속시간 증가                         1P+0.1, 최대 6초까지 증가

3-1. 시간 증폭 증폭량 증가                               1P+1%, 최대 60%까지 증가

3-2. 연결체 과충전 공격력, 사거리 증가              1P당 공격력 +1, 사거리 +0.1, 최대 공격력 50, 사거리 16까지 증가

 

사용가능한 유닛

연결체에서 생산

 

탐사정

9레벨 특성으로 자원 채취량 증가

 

모선핵 (영웅 속성 보유)

광물 100,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시간 20, 보호막 100, 체력 100, 이동속도 2.25, 에너지 최대치 200

공격력 8(+1×3), 공격속도 0.85, 사거리 6, 지상, 공중 공격 가능

정화(에너지 50, 모선핵이 20초 동안 사거리 10, 공격력 30, 공격속도 1의 원거리 무기를 활성화, 지상, 공중 공격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정화 지속시간동안 모선핵의 기본 무기는 비활성화 상태),

대규모 귀환(에너지 50), 시간 왜곡(에너지 사용량 75로 감소) 사용 가능, 모선으로 업그레이드시 체력을 최대치까지 회복

 

모선 (10레벨 이후 사용가능, 영웅 속성 보유)

모선핵에서 광물 300, 가스 300, 인구수 8 추가 요구, 변환시간 40

보호막 600, 체력 600, 방어력 4, 공격력 12(+1×3), 공격 횟수 6, 공격 속도 2, 사거리 7, 이동속도 1.88

에너지 최대치 300, 초기 에너지 50, 초당 1의 에너지 회복

-패시브: 정화 광선

무기가 적 방어력을 무시함

-패시브: 동력장

모선 아래에 반경 4의 동력장 생성

-대규모 귀환 - 에너지 50 소모, 사거리 무제한

대상으로 지정된 아군, 동맹 주 건물로 모선과 주변 반경 7 이내 아군, 동맹 유닛 귀환

-시간 이상 현상 - 에너지 100 소모, 사거리 9, 범위: 반경 3

20초 동안 범위 내 적 유닛들의 이동속도, 공격속도를 50%만큼 감소

-업그레이드: 별의 바람(13레벨) - 광물 200/가스 200/120/함대 신호소

모선 주변 반경 5 이내 아군, 동맹 유닛이 적의 공격에 받는 피해를 20%만큼 감소시키며 2초당 아군, 동맹 유닛의 체력을 1씩 회복시킴

 

상급 차원관문에서 생산

-유닛 충전 횟수 최대 3회까지 충전

 

사도

광물 100, 가스 0, 인구수 2, 차원관문 충전시간 28, 보호막 70, 체력 80, 공격력 10(+1×3), 경장갑 상대 24(+2×3), 공격속도 1.55(공명 파열포 기본화), 사거리 4, 지상 공격 가능

-사이오닉 투영: 재사용 대기시간 30, 사거리 8

일직선 방향으로 환영을 내보냄, 환영이 통과한 적 지상유닛은 12초 동안 방어력 3 감소

-업그레이드: 보호막 증폭(2레벨) - 광물 100/가스 100/80/황혼 의회

보호막 총량 +50 (총합 120)

 

그림자 추적자

광물 125, 가스 75, 인구수 2, 차원관문 충전시간 32

보호막 80, 체력 80, 공격력 16(+2×3), 중장갑 상대 26(+3×3), 공격속도 2, 사거리 6, 지상, 공중 공격 가능, 점멸 능력 기본화, 재사용 대기 시간 8

-업그레이드: 다중 점멸(2레벨) - 광물 150/가스 150/80/황혼 의회

점멸 최대 3회까지 충전 가능, 점멸 1회 사용 시 20의 보호막 즉시 회복

 

파수기

광물 50, 가스 100, 인구수 2, 차원관문 충전시간 32

보호막 40, 체력 40, 방어력 0(+1×3), 보호막 방어력 0(+1×3), 시야 9

공격력 5(+1×3), 사거리 5, 공격 속도 1, 지상, 공중 공격 가능, 에너지 최대치 200

역장(에너지 50 소모), 수호 방패(에너지 75 소모), 이중 보호막 충전(기본화) 사용 가능

-업그레이드: 강화 역장(2레벨) - 광물 150/가스 150/100/황혼 의회
역장이 거대 유닛이나 부식성 담즙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역장 주위 반경 2의 범위 이내 적 지상 유닛들의 시야와 사거리가 2만큼 감소

 

관측선

광물 25, 가스 75, 인구수 1, 차원관문 충전시간 25

감시 모드관측 모드 전환 가능, 영구 은폐, 이동 속도: 2.81(중력 가속기 기본화)

-업그레이드: 감지기 정렬(8레벨) - 광물 100/가스 100/60/로봇공학 지원소

시야, 탐지 범위 +3

 

아둔 불멸자 (로봇공학 지원소 필요)

광물 250, 가스 100, 인구수 4, 차원관문 충전시간 50

보호막 150, 체력 150, 공격력 24(+2×3), 중장갑 상대 50(+5×3), 공격속도 1.45, 사거리 6

지상 공격 가능, 방어막 사용 가능

-업그레이드: 강화 보호막(8레벨) - 광물 150/가스 150/80/로봇공학 지원소

공격력 10이상의 피해를 받을 시 보호막이 받는 피해를 10으로 감소시킴

 

거신 (로봇공학 지원소 필요)

광물 300, 가스 200, 인구수 6, 차원관문 충전시간 70, 보호막 150, 체력 200

공격력 12(+1×3), 경장갑 상대 15(+2×3), 공격횟수 2, 공격 속도 1.5, 사거리 9(열광선 기본화), 지상 공격 가능

-업그레이드: 작열 광선(8레벨) - 광물 150/가스 150/80/로봇공학 지원소

공격력 +3, 공격당한 적이 2초 동안 초당 2(경장갑 상대 5)의 화상 피해를 받음

 

우주관문에서 생산

-1레벨 특성으로 우주관문 광물 50%, 가스 100%, 건설시간 50% 감소

-12레벨 특성으로 동시에 2기의 유닛 생산 가능

-15레벨 특성, 마스터 레벨 힘으로 우주관문 유닛들의 보호막, 체력 증가

 

불사조

광물 150,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시간 35

보호막 60, 체력 120, 방어력 0(+1×3), 보호막 방어력 0(+1×3), 시야 9

공격력 7(+1×3), 경장갑 상대 12(+1×3), 공격횟수 2, 공격 속도 1.1, 공중 공격 가능

음이온파 수정 기본화로 사거리 7, 중력자 광선 사용 가능

-업그레이드: 과부하(5레벨) - 광물 150/가스 150/80/함대 신호소

4초 동안 주변 반경 7 이내 적 공중 유닛에 0.25초마다 1(경장갑 상대 6)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피해를 입힘, 최대 6기의 적 동시 공격 가능. 지속시간 후 불사조는 4초 동안 무방비 상태, 재사용 대기시간 60

 

공허 포격기

광물 250, 가스 150, 인구수 4, 생산시간 60

보호막 100, 체력 150, 방어력 0(+1×3), 보호막 방어력 0(+1×3), 시야 10

공격력 6(+1×3), 중장갑 상대 10(+1×3), 공격속도 0.5, 사거리 6, 지상, 공중 공격 가능

이동 속도 2.5, 분광 정렬 사용 가능(섬멸전 성능, 이동 속도 패널티 없음)

-업그레이드: 분광 집중(5레벨) - 광물 150/가스 150/80/함대 신호소

분광 정렬 지속 시간 4초 증가, 지속 시간 동안 무기 사거리 3만큼 증가

 

우주모함

광물 350, 가스 250, 인구수 6, 생산시간 120

보호막 150, 체력 300, 방어력 2(+1×3), 보호막 방어력 0(+1×3), 시야 12, 이동속도: 1.88

공격력 5(+1×3)×2×8(+4), 공격속도 3, 사거리 8(+2), 지상, 공중 공격 가능

중력자 발사기 기본화(교전시 처음 4기의 요격기는 0.125초당 1기 출격, 이후엔 0.25초당 1기 출격), 최대 8기의 요격기 보유 가능, 초기에 4기의 요격기 보유, 요격기 생산시간 10

-요격기 출격 - 재사용 대기시간 60, 사거리 10

대상 지점으로 보유한 요격기를 출격, 60초 동안 전투를 벌이게 함, 출격한 요격기는 우주모함의 요격기로 취급되지 않아 자체적으로 재충원 가능

-업그레이드: 격납고 확장(13레벨) - 광물 200/가스 200/120/함대 신호소

요격기 초기 보유량+2(6기 보유), 보유 한계치+4(12기 보유 가능), 요격기 출격 사용 직후 5초 동안 우주모함의 요격기 생산 속도가 900%만큼 증가

 

중재자 (4레벨 이후 사용가능)

광물 100, 가스 350, 인구수 4, 생산 시간 120, 보호막 250, 체력 150, 이동속도 2.5

시야: 12, 공격력 5(+1×3), 사거리 7, 공격속도 2, 지상, 공중 공격가능, 에너지 최대치 200

정지장(에너지 75 소모), 소환(에너지 75 소모) 사용 가능, 은폐장 패시브(반경 3)

-업그레이드: 차원 가속기(5레벨)- 광물 100/가스 100/80/함대 신호소

중재자의 이동 속도 50% 증가, 중재자가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30%만큼 감소

 

공성 폭풍함 (11레벨 이후 사용가능)

광물 250, 가스 150, 인구수 5, 생산시간 60

보호막 150, 체력 150, 방어력 2(+1×3), 보호막 방어력 0(+1×3), 시야 12, 이동속도 2.5

지상 공격력 40(+4×3), 구조물 상대 70(+10×3), 공대지 사거리 10

공중 공격력 40(+4×3), 거대 상대 70(+10×3), 공대공 사거리 15, 공격 속도 2.8

-업그레이드: 붕괴 충격파(13레벨) - 광물 200/가스 200/120/함대 신호소

공격이 주 대상 주변 반경 1 이내에 15의 방사피해를 입힘(방어력 무시)

 

상단 패널 스킬로 소환

정화 모선 (10레벨 이후 사용가능, 영웅 속성 보유) 80초 동안 지속

보호막 1000, 체력 1000, 방어력 4(+1×3), 공격력 25(+3×3), 최대 8대상 동시 공격 가능,

이동 중 공격 가능, 사거리 8, 공격 속도 2, 이동속도 2.25, 시야 16

-정화 광선(패시브)

무기가 적 방어력을 무시함

-차원 이동: 대상 지점으로 순간 이동, 사거리 무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20

-블랙홀: 사거리 9, 재사용 대기시간 25

대상 지점에 반경 3 범위의 블랙홀 생성, 10초 동안 지속되며 적 유닛을 빨아들임, 빨려 들어간 유닛은 30의 피해를 받고 빠져나온 후 2초 동안 기절

-행성 분열기(14레벨): 1회만 사용 가능

10초 동안 지상을 맹렬히 공격하여 반경 12이내 적 지상유닛에 초당 60(구조물 상대 120)의 피해 입힘, 행성 분열기 지속시간 동안 정화 모선은 이동, 공격, 특수 능력 사용 불가

-정찰기 출격(14레벨): 적이 출격 사거리 안에 있을시 자동으로 출격, 이동 중에도 출격 가능

정화 모선은 최대 10기의 정찰기를 보유하며 정찰기가 파괴될 시 자원 소모 없이 5초마다 1기씩 재충원 가능, 정찰기는 이동 속도(7.5)와 사거리(4)를 제외하고 나머지 성능은 피닉스의 정찰기와 동일

1기당 출격속도: 0.1, 출격 사거리: 9, 귀환 사거리: 13

 

사용 구조물

연결체, 수정탑, 융화소, 상급 차원관문, 제련소, 인공제어소, 광자포, 황혼 의회, 로봇공학 지원소, 우주관문, 함대 신호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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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산   |   VoidMoon
SkyChance (2018-12-12 12:4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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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선을 차라리 스킬로 소환하는게 어떤가요??? 모선이 한마리만 뽑을수 있고 시간상 엄청 늦게 나오는데
모선 터지면 멘탈도 터질것같아서 패널로 소환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wandererH (2018-12-12 14:2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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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패널로 소환하는건 이미 정화 모선이 있어서요. 원래는 모선핵을 모선으로 변환하는 시간을 100초로 생각했는데 그러면 모선이 나오는 시간이 지나치게 늦어질 것 같아서 60초로 줄였습니다.
생각해보니 모선핵 생산에 30초, 모선 변환에 60초, 합쳐서 90초면 그것도 긴 시간이네요. 게다가 자원을 소모해서 연결체/모선핵에서 직접 생산해야되기도 하고요. 모선의 생산 방식은 좀 생각해보겠습니다.
핫산 (2018-12-12 18:50: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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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가 일반적인 캠페인 사도보다 약한 래더사도로 너프된 건 공명파열포 공속업을 준 밸런스 패치같은 건가요? 아니면 원거리 위주의 덱인만큼 추적자와 사도의 사거리 격차를 늘려 차별화하기 위함인가요? 하긴 광물 100에 가스도 무료니까 래더사도로 너프되어도 납득합니다.

그리고 그림자 추적자는 향상된 추적자 스킨이랑 황금기 추적자 스킨 중 무엇을 사용하나요?
핫산 (2018-12-12 18:5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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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널 중 돌변원으로도 등장한 감속장이 없는 게 좀 아쉽지만, 어차피 모선의 시간 왜곡하고 컨셉이 다소 겹치는 감도 있고, 파수기랑 중재자 덕분에 군중제어기 자체는 많은 편이니까... 지원군 소환하고 시간 쇄도도 전부 들어가있는만큼 어쨌든 군더더기 없게 깔끔하게 잘 된 것 같네요.
wandererH (2018-12-12 19:0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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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제라툴을 제외한 나머지 토스 사령관들의 기본 유닛이 광전사 계열의 유닛이어서 좀 차별화를 둬보고 싶었습니다. 공허의 유산 초기에 광전사대신 사도가 많이 쓰였던 대부분의 경기에서 착안했고 래더처럼 경장갑 상대로는 강력하지만 그 외에는 다른 유닛을 사용하도록 구상했고 조금이나마 아군 지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추가했습니다. 광전사를 대신하는만큼 탱커 역할도 좀 맡기고요.
대부분의 유닛 스킨은 황금기 스킨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둔 불멸자를 제외하고요.
핫산 (2018-12-12 23:2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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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제의 파동이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기억이 안 나서, 어디서 나왔나 검색했는데 레스토랑에서 아르타니스 궁극기였네요. 스킬 효과가 달라진 건 태양핵 스킬인 정지장을 의식하신 건가요?(레스토랑 플레이영상 봐도 스킬 판정은 억제의 파동 그대로인 것 같은데, 피격시 스킬 효과는 정지장이고 스택식인 건 아둔의 창 에너지 대신으로 했다고 보면...)
wandererH (2018-12-13 01:2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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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조금 참고했습니다. 세번째 패널 스킬을 구상할때 감속장은 중재자, 모선 등이 사용하는 다른 군중제어기와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제외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팬픽션 캠페인 '리터넌즈 캠페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죠. 히오스의 억제의 파동도 참고해봤지만 실명보단 기절이 더 괜찮은 효과일거라 생각했습니다.
칠벌 (2018-12-13 08:5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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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관중심의 황금함대 컨셉은 맘에드나 셀렌디스가 중재자를 쓴다는건 말이 안되는군요. 정찰기 중재자 파괴자 등등 종족전쟁시절 무기들을 강제 퇴역시킨 주역이 바로 셀렌디스인데 종족전쟁시기 유닛을 들고 참전한다니요 천하의 셀렌디스가? 스완에게 시체매 컨셉 주는 꼴입니다
핫산 (2018-12-13 09:4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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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벌//강제퇴역시켰다는 건 근거없는 이야기로 출처를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폐기된 옛 설정에선 정말 셀렌디스가 그랬을지 모르겠지만 이미 공허의 유산 캠페인 본편에서 수정된 사항입니다.

-중재자: 전쟁의회에선 분명 중재자는 함선이 남아있지 않아서 퇴역된 게 아둔의 창의 생산시설로 복원 가능했다고 명시되어 있음.
-파괴자, 정찰기: 분명 아몬에게 세뇌당했을 때 셀렌디스가 적 유닛으로도 가져온 적 있음.

어떻게 해야 멀쩡히 있는 공식 설정들을 놔두고 스완이 시체매 까는 거랑 비교할 수 있는지 어처구니없군요. 시체매는 실제로 문제가 많았던 걸 레이너의 추억보정+지뢰깔기 용이함 때문에 다시 채용한 거지만 멀쩡히 황금함대에서 돌아다니던 파괴자랑 정찰기는 뭡니까?
칠벌 (2018-12-13 10:3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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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둔의창에 남아있던 용기병 중재자등 옛 시절 병기 생산법이랑 셀렌디스가 퇴역시킨거랑 무슨상관인가요 캠페인 미션에 아몬에지배당한 황금함대에 중재자가 딸려온다고 셀렌디스가 중재자 강제 퇴역시킨건 달라지지않습니다 오히려 그 쪽이 오류이지요. 친절한 꺼무위키에도 용기병 해적선까지도 셀렌디스가 퇴역시켰다고 나와있자나요 그게 다 거짓말이라는건가요??? 맷돌손잡이 없군요
핫산 (2018-12-13 10:4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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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설정 자주 갈아엎는거 아시면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게임상에서 문구로 서술되었고 인게임에서 묘사된 명백한 공식설정 출처가 있는데도, 그 설정 공개되기도 이전에 서술된 나무위키 문서 내용을 더 공신력있는 출처로 우선시하겠다는 건 대체 뭐하자는 짓거리인지 모르겠네요. 관심이 필요해서 일부러 어그로 끄시는 거 맞죠? 저도 나무위키 죽돌이니까 성의 봐서 비추드렸습니다.
wandererH (2018-12-13 11:25: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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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벌//나무위키의 셀렌디스 항목 내에서도 '강제 퇴역'이란 말은 없습니다. 대신 이런 내용이 쓰여져있을 뿐이죠.
'용기병, 파괴자, 해적선, 중재자를 퇴역시켰다고 한동안 프로토스 유저들로부터 욕을 먹었다. 그래도 거신과 불멸자, 불사조 등의 강력함이 드러나면서 다시금 프로토스 최고의 집행관으로 칭송받았다고…'
위의 네 유닛들은 아이어가 함락당한 이후 설계도를 잃는 바람에 더이상 만들 수 없거나(용기병, 중재자) 설정상 더 강력한 병기를 만들어내서 대체된(파괴자, 해적선) 사례입니다. 유닛 개별 설정을 봐도 강제 퇴역이라는 말은 없어요. 또한, 용기병, 중재자는 아르타니스가 아둔의 창을 되찾기 전에도 공허의 유산 캠페인 - 아이어를 위하여, 커지는 그림자 미션/공허의 유산 - 수복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도 소수 확인되며 게임 상에서는 못쓰지만 실제로는 소수나마 쓰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핫산 (2018-12-13 11:5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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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용기병은 전쟁의회 불멸자 설명에서 '용기병은 지원자 모두가 될 수 있었지만 불멸자는 제작매트릭스 문제로 그 중 가장 뛰어난 자만 될 수 있었다.'는 설정이 있어서 마치 용기병은 불멸자 제작을 위한 소체처럼 2군에서는 제법 쓰이는 듯한 뉘앙스로 서술되었죠. 설계도 잃어버린 것 치고는 셀렌디스가 좀 많이 굴리기도 했고.(...는 아몬한테 황금함대 납치된 이후부터 유독 많이 보인거니 용기병이 2군 생산이 된 게 아니고 아몬이 복원시켜줬을지도.)
VoidMoon (2018-12-13 14:2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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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봤습니다. 이번에도 퀄이 ㅎㄷㄷ하네용
핫산 (2018-12-14 02:1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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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35199
저번에 올려주신 초월체 관련 글을 보고 영감을 받아서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36381
유닛 구성은 거의 유지하면서 레벨 특성이나 세부사항만 약간 바꿔서 노현자 토라스크 덱을 짜봤는데 어떠신지요? 사실 마이너 캐릭터인데도 스1 당시엔 상당히 독특한 캐릭터라서(요즘은 무리어미나 원시저그 우두머리 등 비슷한 유형 캐릭터들이 많아서 그리 신선하진 않지만) 많이 인상깊었던 친구들입니다.


아무튼 이번 셀렌디스 덱 계속 읽어보는데, 래더 유닛들 및 베타테스트 시절 더미데이터/이전 버전에서 실제 쓰였던 데이터들을 상당히 잘 활용하신 것 같습니다. 특히 사도를 가성비 적절한 체력 200짜리 광물유닛으로 잘 바꾸신 것 같네요. 래더 폭풍함의 민첩함(+붕괴구체 및 붕괴충격에서 영향 받은 적절한 능력 추가)이나 래더 공허포격기의 순간폭딜(+여기에 분광 사거리 추가로 단시간 공성유닛 특색 살림)같은 경우도 적절했구요. 그리고 우주모함의 요격기 출격도... 구성 자체도 뛰어났지만 마스터힘으로 물량 또는 정예화 방향을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다고 봅니다.
아이콘 낮하늘) (2018-12-14 15:1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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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인구수 250이 필요하긴 할까요. 200도 충분할 것 같은데
wandererH (2018-12-14 16:3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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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셀렌디스의 주된 컨셉을 프로토스 최강의 함대인 황금함대로 잡은 만큼 다른 사령관보다 더 많은 병력을 운용하는 사령관으로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만큼 대부분의 레벨 특성, 마스터 힘이 우관 유닛 강화에 힘을 실어주고 있지요. 자원도 다른 사령관에 비해 40%~50%더 많이 채취하고요.
구상 초기엔 최대 인구수를 300으로 할까 했지만 그건 너무 높은것 같아서 250으로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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