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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andererH
작성일 2018-11-30 12:00:32 KST 조회 1,751
제목
협동전 사령관 구상글3

초월체: 군단의 중심 - ZERG

 

◆ 사령관 특징

-스타크래프트 1 오리지널 체계의 저그 군단과 유사

-정신체의 보좌를 받아 군단을 지휘

-전투 유닛을 더욱 강력한 변종으로 진화 가능

 

◆ 상단 패널스킬

◎암흑 벌레떼 –다고스 호출 후 사용 가능

최대 3회 충전 가능, 충전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무제한

대상 지점에 반경 2.5 범위의 구름을 형성, 구름 안 적은 시야가 1로 감소하며 이동속도 50% 감소, 아군은 받는 피해를 80%만큼 감소, 10초 동안 지속

◎보호 공생체 – 아라크 호출 후 사용 가능

최대 5회 충전 가능, 충전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무제한

단일 대상 아군 유닛이 받는 피해를 200만큼 흡수, 10초 동안 지속

◎야생 변이 – 자스 호출 후 사용 가능

최대 3회 충전 가능, 충전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무제한

반경 2 범위 안 아군 유닛의 공격력 100%만큼 증가, 15초 동안 지속

◎무적 갑피 -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초기 대기시간 360초)

10초 동안 모든 아군 유닛이 적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음

 

◆ 정신체 능력

-군락에서 직접 건설 가능, 각각 광물 100/가스 100/80초

체력 1200, 방어력 1, 중장갑-생체-구조물-사이오닉, 탐지기

-각 정신체마다 패널 스킬 하나와 패시브 하나, 변종 개체를 활성화시키며 2종류의 군단 고급 업그레이드 사용 가능

-14레벨 특성으로 군단 고급 업그레이드 비용 50% 감소

◎다고스

-추적도살자 사용 가능, 포식자, 추적도살자, 이그드라실 업그레이드 가능

-다고스의 가호 – 패시브

모든 변종 유닛들이 주변 반경 0.5 이내 아군 유닛의 방어력을 1만큼 증가, 중첩 안됨

-일벌레 턱 진화 - 광물 150/가스 150/60초

일벌레 자원 채취량 2씩 증가

-변종 점막 - 광물 150/가스 150/60초 (10레벨)

점막이 퍼지는 속도가 100%만큼 증가, 점막 위의 적 지상 유닛이 초당 1의 피해를 받음

◎자스

-쿠쿨자(뮤탈리스크, 수호군주 두가지 존재), 군단 대모 사용, 업그레이드 가능

-단련 - 패시브

아군 유닛이 적으로부터 공격받을시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

-분노의 포효 - 광물 150/가스 150/60초

아군 유닛 사망 시 주변 반경 1 이내 아군 유닛 공격력 1만큼 증가, 최대 5까지 증가, 갱신되지 않을 시 20초 동안 지속

-바이러스 숙주 - 광물 150/가스 150/60초 (10레벨)

에너지 사용 유닛들의 에너지 최대치 50 증가, 초당 에너지 회복량 +0.2

◎아라크

-토라스크, 불결충 사용, 업그레이드 가능

-촉진 - 패시브

아군, 동맹 건물의 생산, 업그레이드 속도 10% 증가

-진격의 군단 - 광물 150/가스 150/60초 

무적 갑피 지속시간 10초만큼 증가 

-생체 조직 정상화 - 광물 150/가스 150/60초 (10레벨)

아군 유닛, 건물의 체력 회복 속도 100% 증가

 

◆ 레벨별 특성

◎1레벨: 군락을 섬겨라

군락을 주 건물로 사용하며 인구수 지원량, 애벌레 생성 속도, 애벌레 보유 한계치 증가

일벌레가 인구수를 차지하지 않음

◎2레벨: 정신체 호출

다고스와 자스 호출 가능

◎3레벨: 초월체의 눈

이그드라실의 이동 속도, 시야 범위 각각+1/+4 증가

◎4레벨: 새 유닛 - 울트라리스크

울트라리스크 동굴 건설 후 울트라리스크, 토라스크 사용 가능

◎5레벨: 정신체 아라크

아라크 호출 가능

◎6레벨: 교활함

 암흑 벌레떼, 보호 공생체 지속 시간 5초 증가

◎7레벨: 초월체 강림

군락에서 직접 사용 가능, 사용시 군락에 초월체가 직접 강림 - 광물 200/가스 200/100초

체력 6000, 방어력 3, 인구수 지원량 60, 탐지기, 모든 아군 전투 유닛 공격속도 10% 증가

주변 반경 50 이내의 시야를 확보

◎8레벨: 새 유닛 - 파멸충

파멸충 언덕 건설 후 파멸충, 불결충 사용 가능

◎9레벨: 궁극 진화

모든 무기, 장갑 업그레이드 비용/시간 50%만큼 감소, 진화장, 둥지탑에 무기, 장갑 4단계 업그레이드 추가 - 각각의 업그레이드 비용: 광물 200/가스 200/200초

◎10레벨: 추가 군단 고급 업그레이드

변종 점막(다고스), 바이러스 숙주(자스), 생체 조직 정상화(아라크) 업그레이드 가능

◎11레벨: 인내

무적갑피 지속시간 +5초 증가

◎12레벨: 힘으로 밀어붙인다!

초월체 강림 이후 전투 유닛 공격 속도 증가치 15%로 증가

◎13레벨: 군체 의식

변종 유닛이 차지하는 인구수 1당 일반 유닛 체력 0.5% 증가

일반 유닛이 차지하는 인구수 1당 변종 유닛 공격속도 0.5% 증가

최대 30%만큼 증가

◎14레벨: 초월체 직속 군단

군단 고급 업그레이드 비용이 50% 감소, 인구수 최대 한계치가 250으로 증가

◎15레벨: 군단을 위하여

아라크의 촉진 효과 15%로 증가, 자스의 단련 효과 15%로 증가, 다고스의 가호로 변종 유닛 주변의 아군 유닛 방어력 증가량 2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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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스터 레벨 힘 구성

1-1. 무적 갑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P당 4초, 최대 120초만큼 감소

1-2. 패널 스킬 충전 대기시간 감소                        1P당 0.5초, 최대 15초만큼 감소

2-1. 변종 유닛 기본 체력 증가                              1P당 1%, 최대 30%만큼 증가

2-2. 변종 진화 비용, 시간 감소                             1P당 1%, 최대 30%까지 감소

3-1. 전투유닛 생산 비용, 시간 감소                         1P당 1%, 최대 30%만큼 감소

3-2. 초월체 강림 후 아군 전투유닛 공격속도 증가           1P당 0.5%, 최대 30%까지 증가

* 12레벨 특성과 연계, 기본 공격속도 증가량 15%

 

◆ 사용가능한 유닛

 * 4단계 업그레이드는 9레벨 이후부터 가능

 * 이그드라실(대군주), 포식자(저글링)은 애벌레에서 바로 변종으로 변태되며 생산에 정신체를 필요로 하지 않음

 

◇군락

-광물 400/100초

-인구수 20 지원, 애벌레 보유 한계치 20, 애벌레 생산 속도 50% 증가

-점막을 끝없이 생성

◎일벌레

광물 50, 인구수 0, 생산시간 17초

-업그레이드: 일벌레 턱 진화 - 광물 200/가스 200/100초/아라크 

자원 채취량 +2

◎이그드라실(대군주)

광물 200, 생산시간 30초, 인구수 20 지원, 체력 500, 방어력 2(+1×4), 이동속도 1.88, 시야 10, 탐지기

-병력 수송 가능, 기본 20칸의 수송 공간 보유

-감시 모드로 이동 불가 상태에서 더 넓은 시야 확보 가능

-업그레이드: 기낭 갑피 - 광물 50/가스 50/60초/군락

이동 속도 +3.38로 증가

-업그레이드: 거대 배주머니 - 광물 100/가스 100/80초/다고스

-수송 공간 30칸으로 증가, 이그드라실이 죽을 시 수송중인 유닛이 피해를 받지 않고 탈출

 

◇산란못 필요

◎포식자(저글링) - 동시에 2기 생산

광물 100, 인구수 2, 생산시간 24초, 체력 60, 공격력 7(+1×4), 근접, 공격속도 0.5

-업그레이드: 대사 촉진 - 광물 100/가스 100/60초/산란못

이동속도 60% 증가

 -업그레이드: 아드레날린 과부하 - 광물 150/가스 150/80초/산란못, 군락 필요

공격속도 40% 증가

-업그레이드: 분쇄자 - 광물 100/가스 100/60초/다고스, 산란못 필요

포식자가 적을 향해 도약할 수 있으며 공격당한 적은 방어력이 0으로 감소

 

◇히드라리스크 굴 필요

◎히드라리스크

광물 75, 가스 25, 인구수 1, 생산시간 24초, 체력 60, 방어력 0(+1×3), 이동속도 2.25

공격력 6(+1×4), 중장갑 상대 10(+1×4), 공격속도 0.86, 사거리 5

-추적 도살자로 진화: 광물 125/가스 75/인구수 2 추가 요구/40초/다고스 필요

추적 도살자로 진화

-업그레이드: 근육 보강 - 광물 150/가스 150/60초/히드라리스크 굴

이동속도 50% 증가, 사거리 1 증가

-업그레이드: 강화 갑피 - 광물 150/가스 150/80초/히드라리스크 굴

체력 20 증가

◎추적 도살자

체력 220, 방어력 0(+1×4), 이동속도 2.25

공격력 24(+2×4), 사거리 7, 공격속도 0.75

-근육 보강, 강화 갑피 업그레이드 적용받음

-업그레이드: 산탄 가시뼈 - 광물 100/가스 100/60초/다고스, 히드라리스크 굴 필요

동시에 2대상 공격 가능

 

◇둥지탑 필요

◎뮤탈리스크

광물 100,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시간 36초, 이동속도 4, 시야 11, 체력 120

공격력 9(+1×4), 사거리 3, 공격속도 1.52, 방어력 0(+1×4)

-쿠쿨자(수호군주)로 진화 - 광물 150/가스 150/인구수 3 추가 요구/40초/자스, 거대 둥지탑 필요

쿠쿨자(수호군주)로 진화

-쿠쿨자(뮤탈리스크)로 진화: 광물200/가스 200/인구수 4 추가 요구/40초/자스 필요

쿠쿨자(뮤탈리스크)로 진화

-업그레이드: 조직 재생 – 광물 150/가스 150/80초/둥지탑

초당 체력 재생량 2로 증가

-업그레이드: 곡예 비행 – 광물 150/가스 150/80초/둥지탑

20이상의 피해를 입히는 적의 공격/주문에 받는 피해를 20으로 감소시킴

◎쿠쿨자(뮤탈리스크)

체력 400, 방어력 0(+1×4), 이동속도 4, 시야 11

공격력 24(+2×4), 사거리 5, 공격속도 1.3

-조직 재생, 곡예 비행 업그레이드 적용 받음

-업그레이드: 절단 쐐기 - 광물 100/가스 100/80초/자스, 둥지탑 필요

쿠쿨자(뮤탈리스크)의 쐐기벌레가 연쇄적으로 타격하는 횟수가 8회로 증가하며 타격하는 적에게 모두 동일한 피해를 입힘, 공격 사거리 +1 증가

◎쿠쿨자(수호군주)

체력 400, 방어력 2(+1×4), 이동속도 2.95, 시야 12

공격력 40(+5×4), 구조물 상대 50(+10×4) 사거리 10, 공격속도 2, 지상 공격만 가능

조직 재생 업그레이드 적용 받음

업그레이드: 포자 폭발 - 광물 100/가스 100/80초/자스, 둥지탑 필요

쿠쿨자(수호군주)의 공걱이 반경 1 범위 내에 100%의 방사 피해를 입힘

◎무리 여왕

광물 100,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시간 50초, 체력 80, 방어력 0(+1×3), 이동속도 2.75

시야 10, 공중공격력 6(+1×4), 사거리 5, 공격속도 1.5

-시각 공생: 에너지 25 소모, 사거리 8

60초 동안 대상 아군, 동맹 유닛에 탐지 기능 부여

-점액 덫: 에너지 75 소모, 사거리 9

20초 동안 반경 2 이내 적 유닛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50%만큼 감소

-업그레이드: 공생충 생성 - 광물 150/가스 150/80초/여왕 둥지

에너지 75 소모, 사거리 9

단일 대상 적 유닛을 즉사시키고 15초 시한부 공생충 2기 생성

-군단 대모로 진화: 광물 150/가스 150/50초/인구수 3 추가 요구/자스 필요

군단 대모로 진화

◎군단 대모

체력 240, 방어력 0(+1×4), 이동속도 2.75, 에너지 최대치 300, 초당 에너지 회복량 0.75

시야 10, 공중공격력 16(+1×4), 공격속도 1.5, 사거리 6

-시각 공생, 점액 덫, 공생충 생성(업그레이드 필요) 사용 가능

에너지 소모량 각각 20/60/60으로 감소, 지속 시간 10초씩 증가

-업그레이드: 신경 감염 - 광물 100/가스 100/60초/자스, 둥지탑 필요

단일 대상 유닛을 감염, 영구히 조종, 감염시킨 유닛은 인구수를 차지하지 않음.

에너지 150 소모, 사거리 7,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울트라리스크 굴 필요

◎울트라리스크

광물 200, 가스 200, 인구수 4, 생산시간 60초, 체력 400, 방어력 1(+1×4), 이동속도 2.95

시야 10, 지상공격력 20(+2×4), 공격속도 0.86, 근접공격, 방사피해 없음

-업그레이드: 키틴질 장갑 - 광물 100/가스 100/60초/울트라리스크 굴

기본 방어력 +2

-업그레이드: 광란 - 광물 100/가스 100/80초/울트라리스크 굴

감속, 기절 정신제어 면역

-토라스크로 진화: 광물 400/가스 400/60초/인구수 6 추가 요구/아라크 필요

토라스크로 진화

◎토라스크

체력 800, 방어력 4(+1×4), 이동속도 3.35, 시야 10, 지상공격력 50(+5×4), 공격속도 0.86

-부활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시 고치상태로(체력 300) 변환, 5초 후 완전히 부활

키틴질 장갑, 광란 업그레이드 적용받음

-업그레이드: 군주 칼날 - 광물 100/가스 100/80초/아라크, 울트라리스크 굴 필요

전방의 근접한 적에(주 공격 대상 외) 40%의 방사피해 입힘, 적에게 입힌 피해의 20%를 체력으로 회복

 

◇파멸충 언덕 필요

◎파멸충 (경장갑 - 생체)

광물 50, 가스 150, 인구수 2, 생산시간 50초, 체력 80, 방어력 0(+1×3), 이동속도 2.25

시야: 10, 지상공격력 6(+1×4), 공격속도 1.5, 사거리 7

-흡수: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일 대상 아군 유닛의 체력 최대 50만큼 흡수, 체력 1당 에너지 2 회복

-어둠의 구름: 에너지 75 소모, 사거리 9

대상 지점에 반경 2의 구름을 생성, 구름 안의 아군은 적의 공격에 받는 피해를 75%만큼 감소

-업그레이드: 역병 - 광물 150/가스 150/80초/파멸충 언덕

에너지 75, 사거리 8

반경 2 범위 안 적 유닛들에 20초 동안 초당 15의 피해를 입힘

-업그레이드: 전염병 - 광물 150/가스 150/80초/파멸충 언덕

역병에 걸린 적 유닛 주변 반경 1 이내 적 유닛이 초당 1의 피해를 입음(최대 5회 중첩)

-불결충으로 진화: 광물 150/가스 250/50초/인구수 3 추가 요구/아라크 필요

불결충으로 진화

◎불결충

체력 240, 방어력 0(+1×4), 이동속도 2.25, 에너지 최대치 300, 초당 에너지 회복량 0.75

시야 10, 지상공격력 16(+2×4), 사거리 8, 공격속도 1.5

-흡수 사용 가능, 어둠의 구름, 역병(업그레이드 필요) 에너지 소모량 60으로 감소, 범위 반경 +0.5만큼 증가, 전염병 업그레이드 적용받음

-업그레이드: 맹독 숙주 - 광물 100/가스 100/60초/아라크, 파멸충 언덕 필요

불결충에게 공격당한 적이 사망시(디버프 형태로 적용되어 갱신되지 않으면 5초 동안 지속) 폭발하여 주변 반경 1 이내 적 지상 유닛에 25(경장갑 상대 40)의 피해를 입힘

 

◇사용 건물

군락, 추출장, 산란못, 진화장, 지하 군체, 포자 군체, 히드라리스크 굴, 둥지탑, 울트라리스크 굴, 파멸충 언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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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Moon   |   핫산
VoidMoon (2018-11-30 12:1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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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퀄리티 ㄷㄷ
칠벌 (2018-11-30 12:4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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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 컨셉이 아닌것만으로도 추천박습니다
핫산 (2018-11-30 14:2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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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와 물량 모두 커버 가능한 13종 유닛 구성, 성큰과 스포어의 부활 등 구성이 매우 좋습니다. 그런데 스1 맵에디터 보시면 쿠쿨자도 수호군주버전 있으니, 뮤탈 진화루트를 쿠쿨자 일반형과 쿠쿨자 수호군주형으로 고쳐 보시는 건 어떨까요? 실제로도 wandererH님 덱 내의 수호군주는 그 쿠쿨자 수호군주 버전을 의도하신 게 맞는 것 같아서 말입니다.
wandererH (2018-11-30 21:1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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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벌//반쯤은 정예컨셉입니다만ㅎㅎ

핫산//미처 생각 못했던 아이디어였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핫산 (2018-11-30 22:0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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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하셨지만 잊어버려 실수로 누락한 부분이 맞아서 다행입니다 ㅎㅎ
핫산 (2018-11-30 22:4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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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설정상 초월체 시절부터 써왔던 관통군체(Impaler Colony)는 실제 스1때 쓰던 타워가 아니라서 제외한 건가요? 중간단계 건너뛰고 바로 성큰 스포어로 가버린 크립콜로니도 그렇고 땅굴망으로 완전히 대체된지라 그래서 짤린듯한 나이더스 커널도 그렇고 이런 스1 건물들도 짤리는 마당에 명중률이 형편없어서 실전에선 쓰지도 못할 관통군체 따위가 설 자리가 뭐 있겠습니다만...(뭔가 커널하고 셔틀은 스2에선 흔적도 없는데도 아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도 태서랙트 초석같은 국지방어용 패널소환 타워라던가 초월체판 천공기같은 역할로 쓸 수 있을지도 모를까 싶긴 했습니다.(아바투르: 틀렸음. 생물체 아바투르. 과거 다고스의 핫산. 관통군체 실제로 써봤음. 형편없었음. 지하군체 더 우수함. 관통군체 정수만 회수. 관통촉수 개발. 훨씬 효율적.)
wandererH (2018-11-30 23:27: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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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초월체를 구상할때 나름대로 우선으로 생각했던게 스1 오리지널 저그 체계와 유사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패널 소환이나 천공기 방식으로 관통 군체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같긴 하지만 역시 탄속이 느리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그렇다고 탄속을 빠르게 하면 지하 군체와 겹칠테고....
....사실은 생각해본적이 없네요.

오리지널 저그와 유사하게 구상한다는 생각때문에 구상 초기엔 점막의 이속 증가 효과를 뺄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기동력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그 생각은 취소했습니다. 하지만 곧 초월체가 점막을 넓힐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죠. 여왕(스타2)이 없었으니까요. 무리 여왕, 군단 대모에게 점막 종양 설치 능력을 줄까 생각했지만 무리 여왕이 전투 유닛이 아닌데다 낮은 테크가 아니라서 취소했고 일벌레가 크립 콜로니를 만들게 하는건 돈쓰는건 둘째치고 일벌레 하나가 사라지는 거라 기각, 그래서 스투코프처럼 주 건물에서 무제한으로 점막이 만들어지도록 했습니다.
Ararak (2018-12-01 06:5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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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드셨다 ㄷㄷ 물론 초월체가 아몬에게 반기를 들리 없긴하지만 평행세계라면 가능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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