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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Gs]Aerts
작성일 2016-01-21 15:21:04 KST 조회 410
제목
사신 폭탄 업글을 기술실로 돌리면 낫지 않을까요?

사신은 테테전에서도 발암물질입니다..ㅠㅠ 공허베타 때 사신에게 폭탄 주고 넉백 효과가 있다고 해서

 

처음에는 데미지 없는 줄 알았는데 데미지가 들어가더라고요...

 

지금 문제가 되는건 사신폭탄인데... 이걸 지금처럼 기본으로 주되 데미지는 기술실 업글로 돌리면

 

그나마 너프가 쪼매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다른분들은 어떠세요?

 

p.s 모든 테란 유저가 전태양이 아니니까 게임 양상 제발 꼭 보고 밸런스 패치 방향 좀 알려줘요 DK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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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2craft (2016-01-21 15:2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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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거 기술실로 업글할때쯤이면 사신쓸타이밍은 이미 지남 아무도 업글안할걸요 값이 50 50 이라도
아이콘 S2craft (2016-01-21 15:2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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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뜩이나 방패업이랑 자극제 업시간 느린데 그거 누르느니 충격탄을 누르는게날듯
아이콘 호화로운인생 (2016-01-21 15:2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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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글해서 쓰면 10/10이라도 안씀
빌탐이 10초 아닌이상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2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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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만들어준 명분이 "후반에도 사신을 쓸모있게만들어주기위하여" 였다는게....
후반에 쓸모있으라고 폭탄던져줬더니 그걸로 애벌레만 박살내고 후반엔 쓰지도않음.
E.de.N (2016-01-21 15:2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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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에 쓸수있는 유닛 디자인이 아닌데 후반에 쓰라고 한게 개그

공중유닛에 은폐와 속업까지 있는 밴시도 후반에 멀텟 힘들어서 안쓰이는판에 사신같은걸 후반게릴라에 쓸거라고 진지하게 생각했다는 거 자체가...
아이콘 AzureP (2016-01-21 15:2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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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각엔 후반에도 쓰도록 하고 싶으면 체력재생을 업그레이드로 돌리고 사신 자체의 가격은 75/25정도로 낮추든가 해야 함

그러면 수류탄으로 해불 앞에서 상대 진형파괴하는 용도로 쓸 수 있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2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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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면 테저전 4병사신이 가능해짐; 지금보다 사신가격 더 떨구면 진심 저그 지옥봄.
아이콘 Rssm (2016-01-21 15:2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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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개별업 15/15는요? 사실상 사신값 올리는거라 별론가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2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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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깔끔하게 폭탄 없애버리면될텐데
저거 있어봐야 중후반에 쓰지도 않고, 뭘 어케 바꿔줘도 사신은 테란 병력과보조가 안맞아서 쓰일수가없는놈임.
걍 초반 정찰견제 역할로 지밥값하면되는데 쓸데없이 폭탄하나 쥐어줘서 ㅡㅡ;
아이콘 AzureP (2016-01-21 15:3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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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병사신해도 체력리젠없으면 막을 수 있죠;
내가보기에 사신의 문제는 서로 딜교환을 했는데 다른 한쪽은 다시 만피가 되어서 오는거 그 자체임
아이콘 AzureP (2016-01-21 15:3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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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말하는 체력리젠 업으로 돌리자는건 찔끔 충격탄 정도가 아니라 자극제 수준의 빌탐을 가진 업그레이드임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35: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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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막아요.
체력 리젠도 중요하긴한데 사신 숫자가 더 늘어나면 지금보다 더막기힘들어짐.폭탄이 없는것도아니고 그대로라서. 님이 저그로 3병사신 상대해보면 암. 이게 사신 피가 계속차서 못막는게아니라 걍 폭탄이 쓰레기임.
아이콘 포니테일 (2016-01-21 15:3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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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실 업글가면 걍 안쓰일것임요
아이콘 AzureP (2016-01-21 15:3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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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할문제가 아님여 첫사신이 와서 일벌레 견제 실컷하다 돌아가서 다시 풀피가 되어 돌아오는거랑 빨피로 겨우 살아만 있는상태로 돌아오는게 어떻게 같아요

이런 땡러시류 막는건 처음에 한번 잘 밀어내면 그담엔 언덕끼고 촉수끼고 막기는 수월해져야 정상임 지금은 체젠땜에 그게 안되는거고요
아이콘 AzureP (2016-01-21 15:3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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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체젠만 없으면 수류탄 깔고 둘러쌓여도 서로 맞으면 내가 딜이득 이런식으로 발업링에 개기는 플레이를 못하는건데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3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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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생각을해보세요. 지금도 사신이 대저그전 너무 쎈게 문제인데
너무 쎈 상태면 너프를하는게 맞는데, 너프를하는게아니라 이걸 약하게해주는대신 저걸 더 쎄게해주겠다는
논리는 사실상 프뻔뻔들이 사도너프하는대신 뭘 주세요! 하는거랑 똑같잖아요.

사신을 그대로 너프해야 맞는상황에서, 가격은 싸게해주고 체력리젠을 업글로돌리자하는 소리를 저그가 어떻게 받아들이라는거임;
아이콘 AzureP (2016-01-21 15:4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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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젠없는게 훨씬 큰 너프인데 뭘 주고받았다는겁니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4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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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는것없이 너프만시키는게 맞는데 자꾸 뭘 대가로 주려하는게 문제라는거죠
아이콘 AzureP (2016-01-21 15:5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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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25랑 50/50의 결정적으로 다른점은 전자는 뽕치면서 사령부를 못간다는점임 중후반에야 버프지만 초반러시용으론 더 극단적인 체제가 되는거고

러시자체도 막기 훨씬 쉬워지고 딱 밸런스팀 의도대로 중후반에나 활용할만해질거란게 내 생각인데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5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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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죠 전자야말로 뽕치면서 사령부짓죠.
2가스를 안파도되는건데. 그럼 그 이득이란게 일꾼 3마리 + 75정제소값인데 당연히 이돈으로 사령부가지어지죠. 오히려 테란은 2병영 사신으로 저그를 압박하면서 본인은 앞마당을 1병사신더블보다 살짝늦는 속도로 가져가버릴텐데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5:5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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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2가스가 3병사신 최적화 가스로, 3사신 생산마다 150가스인데
75/25가되면 150가스가 75가스로 줄면서 정제소 하나만 돌려도 3병사신이 유지가되죠.
그럼으로인해 추가로 요구되는 광물은 25x3= 75인반면에 세이브되는 광물은 3일꾼(150)+1정제소(75) = 225죠
이말은 3병사신이 딱 첫 사신찍는 타이밍에 지금같으면 사령부지을 돈이없는데, 이걸로 바꾸면 지을돈이 생긴다니깐요.
아이콘 AzureP (2016-01-21 16:0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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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선 가스 낮추면 4병 돌린다면서요..

3병일땐 빌탐이 줄어드는건 아니니까 사신량은 지금이랑 같을거고 그럼 체젠없으니 훨씬 쉽게 막아진다는 제 주장이 더 힘받는거 아닙니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6:02: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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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아예 사령부안짓고 올인칠꺼면 4병 5병도 돌아가는게 되버리고여
이전에는 올인치면서 운영하는건 힘들었는데 저대로바뀌면 3병으로 쇼부치면서도 사령부를 짓는다니깐요

체젠이있든없든 3병에서 꾸역꾸역나오는 사신을 막으려면 저그는 발업링만으로 부족해서 바퀴를뽑든 촉수를짓든 여왕을 더 뽑든해야되는데 그러면서 테란은 사령부짓고있고, 만약에 테란이 사령부를 안짓고 올인치기로하고 4병 5병올려버리면 못막는 상황이연출될꺼라니깐요
아이콘 AzureP (2016-01-21 16:0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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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가 안차면 발업링 여왕으로 초기부터 몰아낼 수 있고 지금보다 자원적으로 부유하게 저그가 시작할 수 있는것도 감안하셔야죠
아이콘 AzureP (2016-01-21 16:0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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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링에 둘러싸이면 원래 끝장인데 요즘은 수류탄 던져서 넉백으로 탈출하는 만행을 저지르는데, 그게 가능한건 어차피 다시 차오를 체력이라섭니다 내 피도 달고 회복수단도 없으면 그렇게 못하잖아요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6:0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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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자체로 저글링이나 여왕을 죽이는게아니에요.
저글링과 여왕을 떄려죽이는건 사신 자체의 화력이지 폭탄은 보조역할+접근금지인데, 그 둘의 시너지가 말도안되는게 문제인거죠.

잘보세요. 피차는 사신 3마리 vs 피안차는 사신 5마리
뭐가더 막기 힘들것같으세요? 당연히 후자아닙니까;
아이콘 AzureP (2016-01-21 16:1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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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가 더힘들다고 보는데요; 후자는 그냥 발업되면 잡아먹히고 끝나죠
아이콘 AzureP (2016-01-21 16:11: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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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본진 5병영이라한들 그것도 자원이 있어야 그때서야 지어서 올라가는거고 그건 사신 광물이 오르면 뒤로 밀리잖아요; 실질적으로 저그에 치명적 타격을 줄 수 있는 타이밍은 그 앞인데.. 체젠없으면 촉수 하나만 있어도 사신이 수류탄 던지면서 개길수가 없게 되는데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6:1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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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업링에 사신잡아먹히는건 진짜 컨트롤문제인데; 언덕에 자리잡고 싸워야죠.
폭탄 릴레이로 여왕 당겨서 때려잡고 링다가오면 폭탄 뿌리면서 사거리로 갉아먹고
링이 퇴로차단하러 숫자나누면 정면으로 들어가서 반절 잡아먹고

잠깐이라도 여유보이면 바로 부화장밑에 폭탄던져서 애벌레죽이고
이렇게해야 저그가죽죠.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6:1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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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 촉수하나로 사신을 어케막아여 ㅡㅡ 필드당 2개는깔아야 전방위커버인데 그럼 앞마당까지해서 4개 광물 600입니다만
아이콘 AzureP (2016-01-21 16:14: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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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체가 차오르는 지금도 실수로 첫 사신 잡히면 이후 추가적인 힘이 확 빠지고 훨씬 수월해지잖아요
여왕 촉수에 한방한방 맞는게 그보다 더한 압박을 테란에게 줄 수 있는거라니까요
아이콘 AzureP (2016-01-21 16:1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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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사신은 안죽는데 여왕 저글링만 일방적으로 쥐어터지고 일벌레 잡히고 이게 문제인데 사신도 죽어요
그럼 테란이 똑같이 공격적으로 개길 수 있냐는거죠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6:1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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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가 늘어나잖아요 숫자가;;;
지금은 한마리 잃는게치명적이지만 패치하면 2마리씩 더 올텐데 그럼 한마리정도 잃어봐야 무슨 피해가가겠습니까
아이콘 AzureP (2016-01-21 16:1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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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테란이 사병영 오병영 늘리는거 말씀하셨는데 대군주로 다 알 수 있자나여 테란이 올인인지 아닌지
5병영상대로 촉수 4개가 아까운거에여? ;; 사신이 아니라 해병이어도 그정도는 투자해야겠는데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6:2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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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값이 3병때랑 똑같은데 4개를 어케지어요 대체 ㅡㅡ
가스캐던 일꾼 3마리가 광물을 캐면서 테란의 광물효율은 올라갈꺼고
2번째 가스에 투자해야할 225원의 광물이 상쇄되니 그값으로 2개의 병영이 추가로올라가는데
저그는 그에반해 자원이득이 하나도없는데 지금도 지을수없는 촉수를 4개를 지으라고여?

그런식이면 지금도 3병사신 4촉수로막았죠 ㅡㅡ
아이콘 AzureP (2016-01-21 16:2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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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죠 초반 사신 한두기 타이밍에 일꾼견제를 얼마나 잘 하느냐가 3병영사신 입장에서 제일 중요한건데 그걸 맘놓고 할수가없는데
지금보다 저그가 부유할수밖에 없다니까요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21 16:2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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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포기.... 어차피 이루어질가능성 없는 패치인데 너무 열올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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