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5-12-30 22:51:36 KST | 조회 | 735 |
제목 |
테란전 최종조합은 폭풍함+분열기+공허 포격기+집정관 같음
|
맵 따라 조금 다르기는 한데
전 맵을 통틀어 이 조합이 테란전 극후반에서 가장 안정적인거 같네요
베타 때나 시즌 초에는 쌍폭풍 조합이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는데
넓은 맵에서는 테란이 다수 해방선과 다수 유령이 조합의 주가 되면
계속 갉아먹히다가 gg치는게 빈발했음
다른거보다도 유령의 이동속도 증가 때문에 후반에 emp 샤워 맞는게 너무 쉽다는게 큰거 같네요
중반까지만 해도 고위기사가 병력의 핵심이 아니라서 emp 좀 맞아도 견딜만한데
후반에 쌍폭풍 조합이 갖혀지면 실질적으로는 대부분의 딜을 고위기사랑 집정관이 부담하는거라
생각보다 유령 때문에 고전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음
때문에 오히려 쌍폭풍 조합도 안정성이 특정시점에 급속도로 떨어지는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고위기사의 빈자리를 분열기가 채우고 부족한 대공딜은 공허 포격기를 4~5기 조합해서 메우는게 좋은거 같음
어차피 200 200을 채우면 어떻게든 분열기로 한 방은 대박을 내기에 지상에 있어서는 폭풍에 비해 부족할 게 없고
오히려 지상은 거의 원샷 원킬이라 적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뭣보다 유령 카운터이면서도 유령한테는 약하지 않으며 테란도 유령조합하면 해불 비율이 줄어서
해방선이 화력이 강해도 유닛 일점사는 해불보다 하기 어려워 분열기가 생각보다 안 잡힘
그리고 고위기사가 조합이 안되면 대공이 부실해지는데 이건 공허로 카운터 치는게 맞는거 같음
공허가 단순히 바이킹 상대로도 좋긴하지만
테란이 폭풍함 저격용으로 사이클론을 뽑는 경우가 꽤 있는데
(실제로는 다가가서 발 밑에서 일점사-생각보다 정말 폭풍함 잘 녹임)
이런 경우 공허가 카운터를 잘 치더라고요
다만 공허가 일점사 당하기 쉬우므로 4~5기는 조합해서 이 중에 2~3기정도만 계속 딜한다고 생각해야 함
그래도 중장갑 상대로 공허 딜자체가 어마어마해서 충분히 중장갑 유닛들은 쉽게 녹여버리더군요
그렇지만 공허가 많아버리면 해병한테 밥이라 더 이상 조합하는건 별로인거 같음
여기에 탱킹용+바이킹 일점사용 집정관을 좀 섞어주면
다수 폭풍함을 받혀줄 수 있는 최강의 조합이 나오는거 같음
물론 고위기사 폭풍 조합해도 좋겠지만 그건 자원도 자원이지만 손이 꼬이기 때문에 어려운거 같음
..토스게시판에 쓴 줄 알았더니 스2게였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