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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기적의수학가
작성일 2015-03-15 17:31:25 KST 조회 181
제목
유닛 컨셉보다 중요한게 컨트롤 하는 재미랑 보는재미라고 생각하는데

불멸자,군숙,폭풍함,싸이클론,디스럽터 이런유닛

 

컨셉자체는 신선해도 컨셉보다 중요한게 컨트롤 하는 재미랑

 

보는 재미라고 생각하는데

 

불멸자가 강화보호막으로 탱크라인 뚫을때 앞쪽으로 무빙해서

 

탱크 일점사 하는 컨트롤이 되게 단순해서 보는 재미가 없다고 생각하고

 

군숙이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식충 생성해서 공격하는 것도 너무 컨트롤이

 

단순해서 보는재미도 없다고 생각하는데

 

점멸추적자 , 해불허리돌리기 같은 지속적인 컨트롤이 가능한 유닛들이

 

하는 재미나 보는 재미가 있지 

 

저런 컨셉유닛들은 컨셉만 있고 컨트롤 하는 재미 보는재미가 없는게 문제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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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힘좀써볼까 (2015-03-15 17:5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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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공감. 블리자드는 자꾸 게임 스피드에 목숨거는데 전작을 봐도 컨트롤에 필요한 환경조성이 먼저임
(전체적인 게임 스피드는 스2가 빠르지만 유닛들의 종합적인 공격 스피드는 스1이 더 빠름)
오죽하면 스1 처음 나왔을때 rts보다 격겜과 비교될정도였음
그리고 가끔씩 전작성애자들이 타격감 가지고 물고 늘어지는데 타격감이 아니라 몇몇 유닛의 타격효과가 문제라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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