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it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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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2-16 12:31:09 KST | 조회 | 315 |
제목 |
전투속도가 스2 망한거랑은 상관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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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가 순삭되서 스2 망했다는 건 진짜 아님 ㅋㅋ
옆동네 롤 한타랑 비교해봐여
롤 한타하면 해설자들 기껏해야 하는게 더블킬~ 트리플킬~
이러고 3초면 순삭해서 끝나서
끝나고 슬로우 모션으로 리플레이를 보여줌 ㅋㅋ
그래도 솔직히 10명이 동시에 하는 전투라서 뭘 하는지 잘 안 보임
김동준 해설도 본좌 본좌 하는데
일반인인 내가 본 대박플레이도 놓치고 넘어가는 일이 흔함
왜냐면 10명껄 동시에 다 보는게 힘들어서 그렇죠
1명 죽는데 걸리는 시간 롤에선 0.5초정도임
5명이 점사하면 그냥 끝~
그래도 인기는 롤이 훨씬 많죠
스2가 흥하지 못한 본질적인 문제는
그냥 재미 자체에 있다고 봐요
그리고 두번 째로는 겜 흐름이 변해서
더 이상 1:1 전략 시뮬 같은 부담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남
와우만 봐도 40명 레이드 할 때 대박이었지만
솔직히 요즘은 만들어줘도 그렇게 하드코어 하게 하려는 사람도 없고 해서
겜 완성도는 더 올라갔는데 겜은 더 망함
그냥 시대가 바뀌어서 롤처럼 더 라이트한 게임이 흥하는 거
롤이 라이트하지 않다는 드립은 자제점 ㅋ
와우는 일단 겜 시작하는데 최소 한달 넘게 걸림 ㅋㅋ
만렙은 찍어야 뭘 하지 ㅋ
그리고 한 캐릭당 기술이 60개가 넘어가는데
특성 바꿀때마다 싹 갈아엎어야 함
그리고 레이드 쉬운거래도 갈려면 인벤 가서 A4용지로
한 20장 넘는 분량의 공략을 봐야하고
영상으로 예습까지 ㄷㄷ
문제는 더 이상 그런걸 원하는 사람들이 없다는 거지
스2도 겜 완성도 쩔고 스1의 재미를 그대로 이어왔지만
이제 그런 겜을 사람들이 원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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