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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작성일 2011-11-05 03:13:40 KST 조회 295
제목
스2 토스는 스1 토스처럼 하면 가장 빠르게 운지함

종족 컨셉자체가 180도 바뀜

1에서는 좀 좋은 기본유닛의 균질한 공과 그를 보조하는 유닛들로 조합이 이루어졌다면

2에서는 핵심유닛과 그걸 둘러싸는 관문유닛의 조합이라서

대테란 기준으로 병력 바꿔주면서 생존성 높은 놈들(아비터, 셔틀 하템)만 살려주는 스1처럼 하면 그냥 운지함.

모선이 초장에 병신소리 들었던 것도 생산제한 1기 아비터로 본게 크게 작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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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xmegaz (2011-11-05 03:1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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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럼 스2는 어케해야함? 공굴리기안되나;

저그유저라서 물어보는거예여 ㅇㅇ;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1-05 03:1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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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은 그냥 눈을 뭉쳐 만들었다면
스2는 눈 덩이 가운데에 돌이 하나 들었다고 하면 되겠죠
돌이 깨지면 눈 아무리 뭉쳐도 소용없구요.
아이콘 K5다음은M5산다 (2011-11-05 03:1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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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지가 근데 뭐여
아이콘 xmegaz (2011-11-05 03:1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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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스1에 공굴리기 운영은 하템/아비터/아칸 등 살리면서 질럿/드라군 퍼다붓는 식이었는데

스2는 안그럼?
아이콘 Light (2011-11-05 03:1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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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때도 템플러 아비터도 소모용이었떤거같은데
아이콘 xmegaz (2011-11-05 03:1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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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 뭐 테란전때야 그랬져 테란전엔 공굴리기 운영 안함 애초에
Yagami때국멸망 (2011-11-05 03:1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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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기본유닛 꼻아박으며 고급유닛 유지하는 컨셉은 비슷합니다.

다만 기본유닛 위주에 곁들이 고급유닛이냐

고급유닛 주력에 기본유닛 곁들이냐가 바뀌었음
아이콘 aLiveArthur (2011-11-05 03:20: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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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속에 내가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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