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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09 21:00:16 KST | 조회 | 3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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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개발자가 원한 것보다 100배는 발전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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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초창기 나왔을때 일꾼으로 싸운다는 개념조차 없었어요.
근데 임요환이 일꾼으로 입구 막고 테크 타니까 모두 충공깽. "아니, 일꾼은 자원 캐는 용도 아니었나! 그걸로 입구를 막다니!"
나중에는 건물로 입구도 막고...
러커는 바이오닉 잡으라고 줬는데 현실은 바이오닉 컨트롤에 다잡히고.
드래군은 바이오닉/벌쳐에 약하게 설게되었는데 현실은 컨트롤로 둘다 쌈싸먹고.
또 스타 초기에는 리버 태우고 다니는 개념도 없어서 다 걸어다녔어요. 그거 처음 발견한 사람이 누군지는 모르겠는데 리버 셔틀 다니니까 그것도 혁명이라고 했음.
미네랄로 겹치는 방법도 몰라서 치즈러쉬도 맨 처음에는 몰랐고, 미네랄 넘기기도 몰랐고, 벌쳐는 모두가 '망한 유닛' 이랬는데 캐사기가 되었고, 옵저버 없이 마인 잡는 컨트롤에 하여간 개발자가 의도했던 건 레알 100개 중에 한개도 안됨.
반면 스타2는 개발자 의도대로 밸런스가 잡힌 거라고 봐야죠. 즉 지금 이 상황이 개발자/ 밸런서들이 원하는 상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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