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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리맴버
작성일 2011-01-29 13:44:49 KST 조회 250
제목
3D 게임임에도 왜 화면 전환이 자유롭지 않을까요?

경기하는 입장에선 그렇다고 쳐도

관전자나 심판이 되면 워해머처럼 자유로운 시점 전환이 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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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로리 (2011-01-29 13:4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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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ㄴ 어지러움
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1-01-29 13:4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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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디자인이 한쪽으로 쏠려있어서
90도만 돌려도
화면이 어지러움
리맴버 (2011-01-29 13:4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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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기능이 있더라도 어지러운 사람은 사용하지 않고
그렇지 않는 사람은 사용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왜 확대축소와 회전이 이렇게 제한되게 만들었을까요?
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1-01-29 13:5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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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기 귀찮아서
아이콘 다독이 (2011-01-29 13:5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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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워해머가 망한겁니다.
아이콘 닭쳐언니 (2011-01-29 13:5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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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 에서는 그기능이 필요가 없는뎅...;
리맴버 (2011-01-29 13:5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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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해머 망한 이유가 정말 그이유가 맞나요? 잘몰라서 물어볼께요

그리고 rts에서 왜 그 기능이 필요 없나요?
gsl에서 전투화면이 전부 안보일때 화면 회전하던데
회전하면 어지러우니까
그것보단 확대기능이 있어서 조금만 확대해서 보여줄 수 있다면
더욱 낫지 않나요? 확대 축소는 어지럽지도 않고요
아이콘 아무것도없다 (2011-01-29 14:0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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겔디터에서 카메라시점을 조절하지 않는 이상 .. 일반게임이나 관전으로 건물 뒤통수보기는 불가능한것 같더군요 . 왜 그리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 그냥 추측해보자면 화면 전환이 너무 자유로우면 혼란스럽지 않나 해서 그리 한듯
아이콘 울트라해병 (2011-01-29 14:4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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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건...
보는 사람도 방향감각 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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