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순수의길 (122.38.xxx.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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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07 04:37:36 KST | 조회 | 515 |
제목 |
새벽에 프vs테 관련 글보고 느낀점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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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프 vs 테 의 가장 큰문제는 .. 너무 몇몇 유닛에 치중되어 게임이 전개되는
방식이란거 같내요..
특히 테란을 하시는분들은 불곰이 너무 좋다보니.. 거의 불곰위주로 플레이를 마니들 하시고.
그에따라서 프로토스는 불멸자를 뽑고..
전작과 달리.. 상성이 극악으로 변해버려 그런듯 하지만 ,, 그로인해 너무 몇몇유닛에 치중하고 있는게
게임의 재미를 낮추는거 같기도 하고...
근본적인 해결책은 어떤 유닛 한개의 너프와 상향 보단 .. 전체적인 게임전개 방식에 맞춰서
전체적으로 바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프로토스에겐 게이트유닛으로 불곰을 상대할수 있도록 질럿의 돌격스킬 재조정 이라던지..
(기본스킬로 주거나 또는 돌격 업그레이드시 이속저하 스킬 무시등 이런효과를 준다던지요)
테란에겐 그 사기라 불리는 거신/불멸자 ( 특히 불멸자를 잡을만한) 를 잡을수 잇도록
메카닉 유닛의 전면적인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솔찍히 저도 프로토스 유저지만
지금의 화염차..
프로토스전엔 전혀 사용되지않죠.. 저그전에서도 아주 가끔..그나마도
바퀴에게 약하고 히드라에게 약하고 공중공격이안되서 뮤탈에게도약하고..
이렇게 아에 사용되지 않는 유닛이 있다는건 .. 전략게임의 특성상 너무 큰 손해입니다..
유닛 자체를 바꾸거나 .. 그게힘들다면 지금은 삭제되엇지만 코브라 라는 유닛이 있었습니다.
공격하면서 이동하는? 호버크래프트를 장착하고, 2연장 소총을 탑재한 장거리 유닛인데...
경장갑 스타일로 나오고 .. 이속도 빠르다면 전작의 벌쳐보다도 더큰 효과를 보여줄꺼라 생각되내요;
특히 경장갑+장거리 소총+ 빠른이속 이라면 거신과 불멸자를 잡아낼수도 있구요 .
저그전에서도 메카닉유닛을 사용하게 될것이구요 .. 물론 지나친 공격력과 hp로사기가 되는건
막아야 하겠지만..
메카닉 유닛을 활용하도록 테란이 바뀐다면 후반을 간다해도 어느정도 갖춰진 플토랑 대등하게 싸워볼꺼같습니다...
솔찍히 지금의 테란은 너무나도 배럭 유닛많을 고집하고있고 또..고집할수 밖에없다고 보여져요 ㅎ
상대가 저그던 프로토스이던 .. 메카닉 유닛을 뽑아도 극상성유닛에 너무 쉽게잡히다보니 ...
글을쓰다보니 .. 플토유저임에도 테징징 처럼-_-변질된거처럼 보이내요...
하늘에걸고 맹세하지만 .. 전 프로토스 징징유저입니다..! 단지 .. 게임의 전체적인 모습이
너무 단일화되어있고 버려지는 유닛이 있다는게 안타까워 이렇게 글을쓰내요 ㅎㅎ
또다른 좋은의견있으면 서로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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