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nugnoy (169.232.xxx.98)
작성일 2010-04-07 05:36:26 KST 조회 395
제목
[테란] 스타1 vs 스타2

스타1 초창기에서 랜덤하다가 익수해진 후에 테란을 선택했고, 몇년동한 일편단심으로 테란을 사랑한 후 스타2 나온후 시간제치하지 않고 테란을 찍은 유저입니다.

 

정말 테란을 사랑했죠. 전 메카닉을 좋아해서 특히 스타1의 테프전을 너무나도 즐겼습니다.

- 소수병영으로 막으면서 테크를 올리는 체재

- 그동안 상대의 체재를 정찰과 감으로 파악하고, 성공적으로 막으면 느끼는 쾌감

- 컨트럴만 더하면 만능유닛인 벌쳐

- 더 큰 사진을 보면서 Positioning과 퇴로, 진군로, 그리고 타이밍을 고려해서 쓰면 엄청난 이득을 볼수 있는 탱크. 또 상황판단을 잘못하면 엄청난 손해를 받을수 있는 탱크

- 드라군이 터질때 느끼는 쾌감 (ㅎㅎ)

- 후반엔 압도적으로 밀려도 밀리는만큼 중반에는 큰칼 잡을수 있는 테란.

 

뭐 이런것으로 인해 테란을 사랑해진거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선 메카닉을 사랑했다고 할수도 있네요. 테저전도 메카닉을 좋아했으니). 제 프로필도 해병이구요 (사실 플토가 더 멋있긴 한데. 플토 사진들 보면 삼국지 사진들이 생각나네요 ㅎㅎ. 갑옷입고 잘생긴지 못생겼는지는 외계인이라서 다 잘생긴거 같고 ㅎㅎㅎ)

그런데 스타2에서는 약간 위에있는 느낌들이 적어진거 같습니다. 제가 느낀바 다른점은

스타1

- 방어, 방어, 방어!

- 테프전: 팩토리 위주

- 견제는 필수가 아니고, 중요한것은 이득보다 견제를 파악과 막는거

- 똑같이 먹으면 우월한 느낌

- 중반 한타싸움에 자신이 넘침

 

스타2

- 견제, 견제, 견제!

- 큰 뭉치의 병영위주 군대

- 테프는 초반에 이득 필수, 테저는 중반에 한타 필수

- 똑같이 먹으면 밀리거나 (플토) 비슷한 (저그) 느낌/압박감

- 중반 한타싸움이 너무 두려움 (플토)

 

뭐 더 있지만, 위에것들이 가장 크게 보인거 같네요. 스타1 테저전은 별로 몰라서;;;

이쯤가면, 제가 생각해도, 그렇게 이게 좋으면 그냥 스타1 해라! 들어도 그렇게 틀린거 같진 않아요. 단지! 스타2는 후속작이고, 스타는 다른 종족들의 싸움입니다. 스타1의 테란과 테란의 특징을 사랑한 저로써는 스타2에서도 당연히 테란을 하고싶고, 테란이 스타1과 (전체적으로는) 비슷한 느낌을 주었으면 좋겠네요. 뭐 솔직히 벌쳐 없어진거 상관 안하고, 마인 없어진것도 할말 없습니다. 하지만 이 "종족의 느낌"이 달라진건 좀 아쉬어요. 스타1테란을 사랑하는 사람이 스타2테란도 사랑스럽게 보이면 좋겠다...라는게 100% 틀린건 아닌거라고 느낍니다. 신게임에 스타1을 달라는게 아니에요. 단지 몇년동안 애지중지한 종족이, 모습은 비슷한테 전체적인 게임느낌에서 너무나도 달르네 느껴진다는거네요. 이거참 뭐 하루아침에 여친이 갑자기 낮설게 보인다...라고 할까요? ㅋㅋ 좀 과장이 너무 들어간거 같네요.

 

뭐 전 여하튼 "스타1테란"이 아니라 "테란"을 애용하기때문에 느낌이 좀 달라진다 싶어도 스타2를 계속 할겁니다. 이건 그냥 제가 느낀봐고, 다른분들도 저랑 비슷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여기 글 올려봐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cmq (2010-04-07 06:41:17 KST) - 122.43.xxx.1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스타1은 메카닉때문에 재미가 많이 떨어졌었던지라 저랑은 반대시군요
테저전이나 저저전같은 빠른전개를 좋아하고 테테전 테플전은 그닥 좋아하지않습니다.
특히 테프전의 경우, 테란이 주도권을 쥐고있는데 반해 대체적으로 수비적이어서 경기가 길어지고 루즈해지더군요.. 메카닉의 운용은 항상 이런식이라 문제가 좀 있긴해 보였습니다. 반면 스타2는 테란도 전개양상이 빨라져 좀 나은듯보입니다만 메카닉유닛의 활용도가 많이 떨어져 개성이 확죽은듯하네요.
아이콘 포로로카성인 (2010-04-07 06:58: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 불문 스타1에서 주력, 혹은 일당백 역할을 하던 유닛들은 모두 삭제나 폭풍너프를 당했고 대신 다른 애들이 들어찼는데 새로운 애들 능력치가 다 고만고만해서 생긴 문제같네요.(거신이랑 무리군주 빼고)

스타2 재미는 있는데 스타1에 비교했을 때 해당 종족 능력치가 더 약해져보이는건 저도 아쉽고 뭔가 스타 3번째 확장팩이라는 비난은 듣기 싫은 블자가 변화를 주려는 노력을 하긴 했는데 발전이라고 볼 수는 없는 그냥 변화일 뿐인 결과물로 보이네요.

아직 베타이니 여러가지 바뀔 여지는 많지만 블리자드가 애초에 너무 쎈놈들이 있고 종족별로 걔네만 쓰는 것 말고 초반이든 후반이든 상성에 맞춰 서로 고만고만한 애들 골라쓰는 방식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게임 양상은 지금과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 같네요

라고 보기엔 무리군주 타락귀 카운터는 도데체 뭐임
nugnoy (2010-04-07 07:01:44 KST) - 169.232.xxx.9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랑은 완전반대이시네요 ㅎㅎ 솔직히 아는분들중에 테저전을 테프전보다 좋아하는분들이 더 있으셨죠.
그런데 스타2에서는 테저전이 더 좋아졌어요. 견제에 너무 많이 투자를 안해도 상대 체제 보면서 날빌 방어하고 중반에 한타하는 맛들여서요~
저 듣기로는 마카님이 불곰으로 저글림을 먹으신다 그러던데 전 어떻게 하는지 못봐서 그런지 잡아 먹히네요 ㅎㅎ;;
CatPunch (2010-04-07 08:06:02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가 상대하기가 편하죠 의료선만 많아도 1탄과 같은 스타일이 진행됩니다
저그는 후반갈수록 퀸의 라바컨트롤을 해주기 힘들기 떼문에 (퀸의 스킬이 자동이 아님) 한번에 훅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