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해본결과 (115.41.xxx.19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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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3-20 14:22:40 KST | 조회 | 804 |
제목 |
블리자드는 마법유닛을 대폭 개편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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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 과 스타2의 차이점이라면 마법 시전에 있어 워크래프트3의 시스템이 도입된부분이 주요하다고봅니다. 이말인 즉슨 마법을 쓰기가 아주 쉬워졌다는거죠 스타1 처럼 유닛 하나하나 눌러서 지정 마법 시전이 아닌 특정 범위에 입력 할때마다 1명씩 1명씩 원하는 위치에 마법을 날려준다는겁니다.
이렇게 마법 시전이 쉬워지면서 마법 유닛들의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죠 그런대 문제는 바로여기에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전은 상대적으로 엄청 쉬워졌는데 그 위력은 스타1시절이라는거죠.
유령의 EMP가 바로 이 워크3 시스템으로 가장 큰 이득을 본 유닛이라 사료됩니다.
되먹임보다 사거리가 길고 되먹임을 쓰기위해 유령하나를 찾아내기도 정말 힘들죠.
반면 EMP는 범위 지정형이라 사용이 쉽습니다 마지 싸이오닉스톰 처럼 말이죠
그런대... 마치 블쟈가 이런걸 예상했다는듯이 싸이오닉스톰은 대폭 약해졌습니다 그래서 별 문제가 되지 않죠 시전의 자유도가 올라간만큼 대미지는 낮아졌으니까요 그런대...!!
왜 유령의 EMP의 위력은여전할까요? 프로토스 유저로서 유령의 사기성에 치를 떨수밖에 없습니다
3마리 정도만 확보하면 프로토스는 쉴드 없이 싸운다고 보면 되거든요 스타1처럼 요격하기 쉬운 공중형 유닛도 아니고 탱크처럼 거대화 유닛도 아니라 찾아내서 잡기도 힘들고 일반 보병과 너무 비슷하게 생겨서 이건뭐 EMP다 맞아줄수 밖에 없습니다
결론 : 유령 사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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