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5-01-16 15:12:48 KST 조회 2,680
제목
IeSF 전병헌 회장, '로이터 통신' 통해 전세계에 국제e스포츠 비전 피력

파일포켓 이미지

- 전병헌 회장 “e스포츠의 정식 스포츠화  확신, 선수들에게 스포츠 선수로서의 비전 제시할 것”

- CCTV World Insight, e스포츠와 스포츠 전문가 패널 토론 진행

   

국제e스포츠연맹 (International e-Sports Federation, 이하 IeSF)의 수장을 맡고 있는 전병헌 회장이 세계적인 로이터통신(Reuters)과 'e스포츠의 정식 스포츠 종목화'에 대한 인터뷰를 가졌고, 2015년 1월 16일(금) 밤 11시(한국 시간) CCTV News를 통해 전세계에 전파된다.

  

로이터 통신은 150여개국 230개 도시에 지국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국제통신사로, 로이터 통신은 중국 국영방송인 CCTV와 공조하여 전병헌 회장과 인터뷰를 가졌다. 인터뷰에서 로이터 통신은 e스포츠를 바라보는 국제 스포츠 사회의 시각에 대해 주로 질의했으며, 전병헌 회장은 IeSF 회장으로서 그 동안 접했던 많은 국제 스포츠계 인사들과의 만남을 사례로 들며, e스포츠의 글로벌 정식 스포츠화의 가능성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음을 피력했다.

  

전병헌 회장은 IeSF가 스포츠어코드 (SportAccord, 국제 스포츠 연맹 연합기구)에 정회원으로 가맹될 경우 e스포츠는 하나의 스포츠 종목으로서 국제적 인정을 받게 된다는 점을 설명하며, 가맹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회원국 협회 및 국제 스포츠 단체들과 함께 했던 과정을 알렸다. 전병헌 회장은 “스포츠어코드를 포함한 국제 스포츠 사회는 이미 e스포츠가 IT 기술과 연계되어 젊은 세대에 크게 어필하는 미래지향적 스포츠라는 것을 인지하고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어코드 가맹 시 다양한 국제 스포츠대회에 e스포츠 진입이 가능하며, 이는 곧 선수들이 정식 스포츠 선수로서 인정을 받게 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병헌 회장은 정식 스포츠화를 통해 가족과 함께 하는 생활체육을 증진하고 선수 관리 등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현재 존재하는 게임 과몰입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제거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병헌 회장은 “IeSF는 이미 세계생활체육협의회 (The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Sport for All) 에 국제 멤버로 가입해 생활체육 및 여가활동으로서 e스포츠의 가능성을 연구 중이며, 스포츠어코드 마리우스 비저 회장 등 국제 스포츠사회와의 논의를 통해 게임 과몰입을 줄일 수 있는 제도 및 시스템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병헌 회장은 한국 e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잊지 않고 나타냈다. 전병헌 회장은 “IeSF 회장으로서 중국 등 여러 국가의 e스포츠 발전은 기쁜 일이다. 다른 국가의 발전을 통해 한국e스포츠가 자생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모델들이 발생할 것이며, 이를 위해 한국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며, 한국 e스포츠가 전 세계를 리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이외에도 LoL 챔피언스 코리아 현장을 방문하고 SK텔레콤 T1 프로게임단 이성영 단장 및 ‘페이커’ 이상혁 선수, CJ ENTUS ‘매드라이프’ 홍민기 선수 등과 만나 스포츠 종목으로서의 e스포츠에 대해 인터뷰를 가졌다.

  

한편, 전병헌 회장이 로이터 통신과 가진 인터뷰는 CCTV News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될 예정이다. 1월 17일(금) 오후 11시부터 CCTV News 채널로부터 생중계되는 CCTV World Insight에서는 IeSF 전병헌 회장의 인터뷰를 비롯, 한국e스포츠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이 방영된다. 또한,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서는 IeSF 임철웅 사무총장이 e스포츠 패널로 출연, Dong Jun 중국 스포츠 해설가, Eric Fansworth 미국 사회 포럼 연합 부회장 등 스포츠 전문가들과 함께 전병헌 회장의 인터뷰 내용을 기반으로 e스포츠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라무진   |   아이콘 Gladly   |   아이콘 Fisma   |   아이콘 하느님맙소사   |   아이콘 토도르   |   아이콘 Caboverde
아이콘 농심닭다리 (2015-01-17 00:59:26 KST)
0↑ ↓0
센스 이미지
가앗....
아이콘 전역[민간인] (2015-01-17 16:1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는 꿈
아이콘 기라졸 (2015-01-18 08:01:43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실 상금규모가 큰 규모에 선수들이 눈독을 들이고있죠. 글옵이나 도타는 한국은 후발주자긴한데 여태까지 해온일보면 1~2년안에 따라잡을것 같기도하고...

전세계에서 게임으로 대회만들고 e스포츠로 명명한게 한국이 선두주자니까 한국에서 삽질만 안하면 할수있을꺼같긴함
아이콘 Caboverde (2015-01-19 10:39:00 KST)
0↑ ↓0
센스 이미지
화이팅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