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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거머리지뢰
작성일 2015-08-03 05:14:02 KST 조회 607
제목
스1 프저전 보니 생각난건데

스2에서의 럴커도 어느정도 라인전 구실을 하긴 하는데 스1처럼 진짜 치열한 미느냐 못미느냐의 소모전의 양상은 잘 안나오는듯.

인공지능밀집도에 의한 부대규모의 미친화력+럴커 자체의 깡패화력덕에 토스가 밀려다 3초만에 녹아내리던가 아니면 걍 저그 병력이 어택땅하면서 코앞에서 박아버리면 핵 수준의 대미지가 한방에 들어가버림. 스1처럼 잠복시에 취약하거나 화력이 분산되어 있거나 그런 것도 아니라서...

토스는 여기서 최선은 뒷점멸+ 역장으로 최대한 갉아먹으며 최대한 진군을 늦추는거고 그마저도 제대로 못하면 그냥 어택땅에 순식간에 녹아내려서 소모전이나 2차 싸움은 꿈도 못꾸니 G에 손가락을 올리는게 최선임.

 

아무튼 점추나 역장으로 대치국면까지 만들고 한두기씩 밀어넣으며 긴 전선싸움 만들어보라고 분열기라는 억지스러운 유닛을 던져준건데... 아마 파괴자처럼 대칭 공성유닛을 줘버리면 밀집력, 기동력이 엄청난 스2의 특성상 공방은 안생기고 럴커나 파괴자 둘중 하나가 사장되거나 니가와식의 혐영을 유발할테니 지네딴에 최대한 머리쓴게 그거일거임.

 

그렇다고 럴커 떡너프시켜버리면 또 공성전차랑 똑같은 길을 걷게 될테고; 에휴... 이래저래 스2는 근본적인 부분에서 한숨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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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다만태움 (2015-08-03 06:0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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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은 스1이 낫죠. 정석도없는 야바위 날빌대전, 한방순삭, 실수하기가 너무 쉬워서 실수로 승패갈리는게 스2
블라시치코프스키 (2015-08-03 07:5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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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는 시작부터 꼬였음. 후속작임에도 불구하고 전작 같은 전투가 주는 재미를 절대 느낄 수 없음 ㅋㅋ
Tomt (2015-08-03 13:0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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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로 교전이 이루어지다가 200v 200으로 가는 건 인터페이스와 인공지능 때문이라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야 하는 부분인 거 같고 미느냐 못 미느냐의 소모전은 생산속도를 통해 교전속도를 잘 맞추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교전속도가 빨라서 빼는 게 빼는 것도 아니고 생산을 해도 따라와주지 못하니깐요.
아이콘 한국산트롤 (2015-08-03 13:4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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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시//뭔 개소리지. 난 지금도 혐영제외하면 스2가 더 났다고 보는데. 스1처럼 루즈하고 지루하기만 하면 안봄. 그래서 혐영 싫어하는거고.
블라시치코프스키 (2015-08-03 14:5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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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가 좆노잼이라는게 아니라 스1식 전투의 재미가 안나온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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