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7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제드
작성일 2012-09-25 17:44:02 KST 조회 5,806
제목
코리 스탁턴과 함께하는 애완동물 전투 질문 및 답변

http://kr.battle.net/wow/ko/blog/2246170/%EC%BD%94%EB%A6%AC_%EC%8A%A4%ED%83%81%ED%84%B4%EA%B3%BC_%ED%95%A8%EA%BB%98%ED%95%98%EB%8A%94_%EC%95%A0%EC%99%84%EB%8F%99%EB%AC%BC_%EC%A0%84%ED%88%AC_%EC%A7%88%EB%AC%B8_%EB%B0%8F_%EB%8B%B5%EB%B3%80-2012_09_25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사상 가장 장대한 확장팩을 앞두고 블리자드 수석 콘텐츠 디자이너 코리 스탁턴과 애완동물 전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Q: 애완동물 전투 시스템을 상세하게 이야기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내용부터 한번 복습시켜 주세요. 애완동물 전투는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건가요?

코리 스탁턴: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애완동물 대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내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비교적 규모가 큰 미니게임입니다. 훨씬 이전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미니게임을 소개하고 싶었지만 만족스러운 폭과 깊이의 콘텐츠를 제공할 만한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애완동물 대전은 매우 적합하고 재미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애완동물 대전은 한가할 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능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업적이나 소중한 애완동물을 획득하는등과 같은 보상을 주며, 게임 내 NPC나 다른 플레이어와 할 수 있는 턴제 전략게임입니다. 수집한 애완동물에 기능적인 요소를 더해주고, 애완동물 수집의 묘미를 북돋아주는 시스템이지요. 

어디까지나 여러분이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 콘텐츠이지만, 모두들 한번씩은 즐겨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애완동물 대전에 대한 모든 것을 어우르는 연계 퀘스트들이 몇 가지 준비되어있으며, 애완동물 대전은 여러분 각자가 개별적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매우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고, 애완동물의 이름도 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애완동물 대전과 관련한 게임 내 업적만 100가지가 넘습니다. 

 

 

 

Q: 판다리아의 안개 출시 이후 처음 접속하는 85레벨 유저가 기대해 볼만한 애완동물 대전으로 무엇이 있나요?

코리 스탁턴: 애완동물 대전 시스템은 판다리아에서의 새로운 지역과 모험이 진행되며 점차 공개됩니다. 스톰윈드나 오그리마에서 애완동물 조련 NPC를 만나 대화를 나누면 애완동물 대전 기술을 습득하고 초보자용 애완동물, 그리고 전투 칸을 하나 받게 됩니다. 그 이후로는 연속 퀘스트가 시작되어 레벨 90이 되기까지 판다리아 지역 탐험과 더불어 꾸준히 하나씩 수행하게 됩니다.

 

 

Q: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접해보는 신규 유저는 무엇을 기대해볼 수 있나요?

코리 스탁턴: 우선적으로, 애완동물 대전 훈련비용이 100골드이므로 신규 유저가 바로 애완동물 대전을 시작하기는 힘듭니다. 개발팀에서 심사숙고 끝에 내린 결정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전반적으로 플레이 할 줄 알게 된 이후에 애완동물 대전을 즐기시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도 정 급히 대전에 참여하고 싶다면 타 캐릭터에게 100 골드를 받아 훈련비용을 지불하면 최저 5레벨부터 애완동물 대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Q: 전쟁 서버와 일반 서버간에 애완동물 대전 레벨 경험치 획득 및 새로운 애완동물 획득에 체감되는 차이가 있나요?

코리 스탁턴: 전쟁 서버에서는 애완동물 대전 중 공격받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했습니다. 애완동물 대전 중 적이 공격하면 3초간 모든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을 얻어 애완동물 전투창에서 재빠르게 나와 사태를 수습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 중이었던 애완동물도 다시 생성되도록 조치하였기 때문에 애완동물을 잃을 염려는 없습니다. 특히 전쟁 서버에서는 애완 동물 대전중에 적의 공격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는 전투 상황을 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지 않기를 바랬기 때문입니다.

 

 

 

Q: 많은 플레이어가 베타 테스트 경험이 전혀 없이 6달 전 블리자드에서 발표한 내용으로만 기억할 것입니다. 애완동물 대전과 관련하여 개발팀의 입장에서는 마지막 몇 달 간 어떠한 변경사항이 있었나요?

코리스탁턴: 애완동물 대전 시스템의 턴제 전략게임 요소를 활용하고 숙달하기 위해 여러분들이 시간이나 노력을 투자하는 경우가 드문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신, 애완동물 수집 및 개인 커스터마이징에 초점을 맞춰 즐기는 모습을 보고 개발팀에서는 후반과정에서 방향을 수정하여 애완동물을 수집하는 것 및 애완동물들의 개인 커스터마이징에 중점을 맞추어 애완동물 대전의 길잡이가 되어줄 퀘스트를 개발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현재 개선된 시스템은 목표를 설정해주고, 대전상대 NPC도 더 많고, 애완동물 대전을 즐기다 보면 마치 우두머리 몬스터 전투와 싸우는 느낌이 날 정도의 전투 경험을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NPC 상대가 모두 날으는 애완동물일 경우, 이기기 위해서 날으는 애완동물에 강한 애완동물을 준비하여 승부해야 합니다. 그런 식으로 계속 대전하다 보면 연계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되고, 보상으로 경험치나 숨겨진 애완동물이 공개됩니다.

야외에서 벌어지는 애완동물 대전도 개선하여 과거 야생 애완동물 한 마리씩만 싸웠다면 앞으로는 두세 마리씩 대전하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난이도 상향조정이라고 평가합니다. 수집하고자 했던 애완동물을 얻게 되면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Q: 캐릭터가 게임 내 적으로부터 피해를 받아 죽으면 유령이 되었다가 다시 부활하게 됩니다. 대전에서 패배한 애완동물은 어떻게 되고, 애완동물의 주인 입장무엇을 해줄 수 있나요?

코리스탁턴: 전투 애완동물 조련을 처음 습득할 때 애완동물 도감에 애완동물 되살리기 주문도 함께 배우게 됩니다. 주문을 사용하여 도감에 있는 애완동물이라면 모두 치유하여 되살릴 수 있고, 8분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면 어느 야수 관리인이나 애완동물을 치유하고 되살려줍니다. 일회용 전투 애완동물 붕대를 구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Q: 사랑스러운 애완동물을 이미 많이 수집한 플레이어가 판다리아의 안개에 접속할 경우, 본래 소유하고 있던 애완동물을 대전에 출전시킬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앞으로 수 주에 걸쳐 수집하게 될 애완동물들에 밀려 먼지 쌓이는 신세가 되는 건가요?

코리스탁턴: 개발팀에서도 매우 신중하게 검토중인 부분입니다. 아직 자세한 정보를 드리기에는 부족하지만, 일단 추후 패치를 통해 대전 시스템에 새로 추가될 계획인데, 그 중에는 가장 아끼고 애지중지하는 애완동물을 매우 강하게 만들어줄 방법이 포함되어있다고 까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Q: 마지막 질문입니다! 이번 확장팩이 출시되면 개인적으로 추적해서 키우고 아껴줄 애완동물이 있나요?

코리스탁턴: 두 마디로 답해드리겠습니다. 꼬마. 지옥불정령 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