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gozillason
작성일 2006-09-10 17:43:27 KST 조회 6,811
제목
[지역 탐방기] 슬픔의 늪 (Swamp of Sorrows)
━━━━━━━━━━━━━━━━━━━━━━━━━━━━━━━━━━━
슬픔의 늪 (Swamp of Sorrows)
주요 거주지 : 스토나드 (2000명)
인구 : 5000명 (55% 오크, 30% 녹색용군단, 15% 드레나이)
언어 : 용언, 드레나이어, 오크어
자원 : 무기
신앙 : 샤머니즘
지배 세력 : 호드
━━━━━━━━━━━━━━━━━━━━━━━━━━━━━━━━━━━

슬픔의 늪은 심장이 약한 사람은 와서는 안 될 곳이다. 몬스터들은 이 냄새나는 습지에서 서식하면서 여행자들이 이 곳을 다니는 것을 어렵게 하고 있다. 이 곳은 거주지는 적은 반면에, 몬스터들은 습기찬 이 곳에서 번성하고 있다. 슬픔의 늪은 아제로스의 동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붉은 마루 산맥과 죽음의 고개, 그리고 저주받은 땅과 경계를 마주하고 있다. 이 축축한 땅을 통과하는 도로는 존재하지 않으며, 나 역시도 이 곳을 탐험할 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이 곳에 사는 몇 안 되는 종족들 중에는 오크와 약간의 타락한 녹색용들, 그리고 오크와 원수인 드레나이가 살고 있다. 이 곳의 드레나이들은 그들 스스로를 '잊혀진 자들 (Lost Ones)' 이라고 부른다.
이 음침한 지역은 마치 가시덤불 골짜기처럼 습기가 많고 비가 자주 온다. 또한 늪은 바닷물이 스며들어서 짜다. 크고 많은 나무들이 늪 주위에 있으며, 이 나무들은 이 곳의 공기를 더욱더 습기차게 한다. 다르게 말하자면, 이 곳은 열대우림지역이다.


▶ 사람과 문화

당신이 이 곳에서 사는 종족들을 만난다면, 그들이 다른 지역에서 사는 종족들과는 매우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곳의 언데드와 오크들은 당신을 놀라게 한다.
나는 엄청난 숫자의 악어들로부터 도망다니던 중이었다. 그러던 중, 세 명의 오크들이 나무 위에서 뛰어내려서는 그 악어들을 모두 리본으로 만들어버렸다. ###(신나게 썰었다는 얘깁니다)### 난 놀랐지만, 곧 마음의 준비를 했다. 그들은 다른 오크들처럼 우락부락하긴 했지만, 놀랍게도 그들은 내 머리를 날려버리지는 않았다. 오크들은 그들의 지도자인 쓰랄이 얼라이언스와는 싸우지 말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말해주었다. 얼라이언스는 이 대륙에 있는 오크들을 반갑게 여기지 않기 때문에, 평화를 지키는 것은 어렵지만, 그들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난 그들에게 감사했고, 그들에게 붉은마루산맥의 토박이들에게 선물받은 위스키 한 병을 선물했다. 술을 마시면서, 나는 그들의 거주지와 이 지역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이 오크들은 내가 불타는 평원에서 봤던 오크들보다는 훨씬 합리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머리도 더 좋아보였다. 그들 중 두 명은 강인한 전사였지만, 다른 한 명, 몸집이 작은 여자는 분명히 주술사였다. 그들은 북쪽에는 악랄한 드레나이들이, 동쪽에는 타락한 녹색용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 조용한 늪지대는 가라앉는 늪함정과 몬스터들 외에도 더 위험한 요소들이 많은 듯 했다.
오크들은 나를 그들의 거주지로 초대하지는 않았지만, 이 지역에 대해서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또한 그들은 내 목숨을 구해주었고, 나는 큰 빚을 진 셈이 됐다.


▶ 지리

바다는 이 늪지대의 죽은 나무와 바위를 침식시키고, 또한 늪을 점점 더 짜게 만들고 있다. 통행로는 고작 물 위로 몇 인치밖에 올라와있지 않아, 이 불쾌한 땅을 여행하는 사람들을 괴롭힌다. 재규어, 늪지수액괴물, 악어, 그 외에 수많은 이빨달린 짐승들은 물가의 주변에 살면서, 이 답답한 땅을 더 위험하게 만든다.

▶ 유명한 장소와 거주지들

슬픔의 늪은 대부분의 사람들로부터 잊혀진 땅이며, 거주지 또한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이 곳에서 살아가는 종족들은 모두 거칠며, 방해받는 걸 무척 싫어한다.

드레나이 성역 (마을, 750명) : 이 마을은 슬픔의 늪에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오크들과 고향을 공유했던 드레나이들은 다크 포탈과 함께 그들의 고향이 파괴되었을 때, 그 중의 일부가 이 늪지대로 도망쳐왔다. 그들은 이 곳에서 번식하면서, 숙적인 오크들을 늪에서 몰아낼 계획을 세우고 있다. 드레나이들은 스토나드를 약탈하기 위해서 스파이와 자객들을 보낸다. 그들은 대개 오크들의 보급품을 훔치지만, 그 과정에서 오크들이 죽더라도 개의치 않는다. 오크들이 말해준 바에 따르면, 그들은 늪가에 농사를 지어 곡식을 수확하거나 근방의 몬스터들을 사냥해서 얻은 고기로 자급자족을 한다고 한다.

잊혀진 신전 (수중요새, 1500명) : 이 신전은 슬픔의 늪에서 가장 몬스터가 많은 지역인 늪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다. 가라앉은 신전이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수백 년 전에 트롤이 악마의 아케인 마법을 끌어내기 위해 건설하였고, 그들은 결국 타락하고 말았다. 녹색용군단이 이 지역을 장악한 이래, 신전을 정화하려고 했지만, 그들 역시도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정화하는 과정 중 꽤 많은 숫자가 죽어버렸다. 그들은 이제 신전 주위를 지키면서, 신전 안의 힘에 이끌리는 자들을 쫓아내는 것을 임무로 하고 있다. 오크들은 계속해서 녹색용군단을 감시해왔다. 몇몇 오크들은 심지어 좀 지능이 뒤떨어지는 녹색용들에게 몰래 질문을 하여 정보를 빼내오기도 했다.
오래 전, 트롤들은 그들의 오래된 신들 중 하나인 학카르를 소환해서 지배하려고 했다. 강력한 녹색용 에라니쿠스가 악한 학카르를 제어하고 신전을 정화하기 위해 보내졌다. 비록 그는 신전을 물 속으로 가라앉히는 데는 성공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에라니쿠스는 미쳐버리고 말았다. 물론, 이것은 한낱 흘러다니는 이야기일 뿐이다. 그 이후로 아무도 신전 가까이 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 이야기를 증명할 방법은 없다.

스토나드 (큰 마을, 2500명) : 이 남쪽에 있는 마을은 늪지대의 유일한 도로에서 약간 떨어져 있다. 예전엔 전쟁을 위한 오크들의 요새로 쓰였지만, 지금은 호드의 외부 기지로 활용되고 있다. 인구의 대부분은 전사이긴 하지만, 몇몇 오크들은 주술사의 길을 가고 있다. 나는 그 마을의 방문허가를 받지는 못했지만, 내 목숨을 구해준 오크들이 자신들의 마을에 대해 약간 얘기해주었다. 마을은 약 8피트 ###(1피트는 약 50cm, 즉 4m 정도 됩니다)### 의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감시병들이 모든 출입구를 통제하고 있다. 이 늪지대는 거의 이용하는 자들이 없지만, 오크들은 얼라이언스의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요새를 항상 지키고 있다. 그들은 1년에 두 번, 가시덤불 골짜기로 보급을 위해 캐러밴을 보낸다. 스토나드는 아름다운 무기를 생산해내는 실력 있는 무기 대장장이들로 이름이 높다. 그들은 이 무기들과 금속들로 거래를 하곤 한다.
이 곳의 오크들은 비록 친절하지는 않더라도, 내가 전쟁에서 싸웠던 그 악랄한 오크들과는 확실히 다르다. 서쪽 (칼림도어) 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맺었다는 휴전 협정의 이유를, 나는 이해할 수 있을 듯 하다.

▶ 역사

슬픔의 늪은 적어도 얼라이언스에 의해 기록된 아제로스의 역사책에서는 거의 논의 대상이 되지 못한다. 이 곳은 다크포탈에는 가깝고 얼라이언스가 지배하는 지역과는 멀 뿐만 아니라, 얼라이언스는 스컬지와 불타는 군단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기 때문에, 이 곳은 드레나이와 오크들에게는 머물기 적당한 장소이다. 한 때 광란의 상태에 빠졌던 오크들은 아제로스의 땅에서 집단 이동을 하면서 정착의 필요성을 느꼈으며, 드레나이들은 한적한 늪지대 북쪽을 그들의 은신처로 삼았다. 이 곳에서 유일하게 벌어졌던 기록해둘 만한 사건은 늪지 한가운데 건설된, 악의 기운이 충만한 잊혀진 신전의 건설이었다. 나는 그 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 못하지만, 녹색용군단이 다른 종족들이 타락하는 것을 막기위해 신전 주위를 지키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다.

▶ 모험

슬픔의 늪은 사냥꾼들에게는 천국이나 다름없는 곳이다. 당신은 이 곳에서 가죽과 이빨 등을 얻음으로써 엄청난 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것들을 원래 주인에게서 가져오는 것은 어렵겠지만.

▷ 몬스터들의 공격 : 풋내기 오크 주술사의 잘못된 마법이 늪지대의 괴물들을 스토나드로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저주받은 땅의 북쪽에서 떠돌던 악마들마저 불러들이고 말았다. 드레나이들은 오크의 위기를 포착하고는 틈을 노리고 있다. 스토나드는 공격을 당하고 있으며, 오크들은 살아남기 위해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그들은 심지어 얼라이언스의 도움이라도, 그것이 신뢰할 만 하다면 받아들일 것이다.


━━━━━━━━━━━━━━━━━━━━━━━━━━━━━━━━━━━
원문출처 : Warcraft - Land of Conflict (블리자드 공인 룰북)
원문번역 : gozillason
최종수정 : gozillason
퍼가실 경우 작성자의 허락을 맡아주시기 바랍니다.
━━━━━━━━━━━━━━━━━━━━━━━━━━━━━━━━━━━


"학카르가 혹시 고대신이 아니냐" 라는 논쟁이 있는데요.


룰북에서는 학카르는 '트롤의' 고대신이라고 언급되었습니다.

(Long ago, the trolls have attempted to summon and control Hakkar, an old god of theirs.)

물론 이것은 블리자드가 만들긴 했지만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서술자이므로,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참고자료는 될 수 있겠지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일령   |   아눕-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