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코가트
작성일 2006-04-30 21:09:17 KST 조회 10,841
제목
워크래프트3몬스터
악마 유닛

[Damon Units]


펠하운드 [Felhound]

펠하운드들은 핏 로드들이 마법의 원천을 찾기 위해 이용하는 악마 사냥개들입니다.

마법을 먹고 사는 펠하운드는 불운한 마법사들의 마나를 먹고,

그 불쌍한 마법사들의 몸을 갈기갈기 찢습니다.


워록 [Warlock]

워록들은 절대적으로 타락한 상상 조차하지 못할 힘을 가진 에레달(Eredar) 종족 태생들입니다.

끝없는 오랜 시간동안, 그들은 혼돈 마법으로 수많은 세상들을 불태우고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은 종족들을 멸절시켰습니다.

킬제덴이 오크족에게도 워록 마법의 비밀을 알려주었지만,

사악한 에레달족처럼 파괴의 힘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아키몬드의 지휘 하의 워록들은 버닝 리전의 책략과 전략을 만듭니다.


둠 가드 [Doom Guard]

무시무시한 둠 가드들은 아키몬드의 개인 수행원들입니다.

그들이 종종 버닝 리전의 임무를 위해 활동하긴 하지만, 오직 아키몬드에게만 충성을 바칩니다.

화염에 휩싸여 있는 괴물 같은 둠 가드들은 대부분의 마법에 면역성을 가지고 있고,

오직 순수한 힘만으로 적들의 군대를 멸절시킬 수 있습니다.


핏 로드 [Pit Lord]

파괴자 만노로스의 수하인 핏 로드들은 뒤틀린 황천에서도 손꼽히는 잔혹하고 야만적인 살육자들입니다.

그들은 증오와 죽음에 대한 사랑으로 슬픔만을 낳는 무차별한 살육을 멈추지 않습니다.

만노로스에게 광신적인 충성을 바치는 핏 로드들은 버닝 리전의 뜻이라면 무엇이든 불사하고 끝까지 이뤄냅니다.


인페르날 [Infernal]

화염과 분노의 거인들인 인페르날들은 워록들의 인페르노 마법에 의해 소환됩니다.

하늘에서 지상으로 초록색 운석의 형태로 떨어져, 그들이 걷는 길의 모든 생명체에게 죽음만을 선사합니다.

특정 시간 동안만 존재하는 인페르날들은 사라져 끝없는 암흑으로 흩어지기 전에

도시 전체를 파괴할 수 있을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데론과 노스렌드의 생물들

[Creatures of Lordaeron and Northrend]


밴디츠 [Bandits ; 산적]

인간 산적들은 운 없는 여행자들과 병사들을 노립니다.

법은 불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 악한들은 오직 도둑질과 강도질에 대한 생각과 희생자들의 고통을 즐기려는

생각만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얼라이언스에서는 이 야비한 자들이 생포에 큰 상금을 걸었지만

산적들은 언제나 야행의 어둠을 틈타 도망가곤 합니다.


블루 드래곤 [Dragons, Blue]

마법의 지배자 말리고스가 지배하는 블루 드래곤플라이트(Blue Dragonflight)는

사악한 데스윙(Deathwing)과 그의 블랙 드래곤플라이트(Black Dragonflight)에 의해 처참히 살육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위대하고 경외스러울 정도의 대단한 마법을 구사하는 몇몇 블루 드래곤들이 생존하였습니다.

노스렌드가 고향인, 몇 남지 않은 블루 드래곤들은 오래 전에 죽은 고대 드래곤들의 영혼과 교류를 할 수 있는

드래곤블라이트(Dragonblight) 주변에 머물고 있습니다. 노스렌드의 수많은 여행객들은

블루 드래곤들의 거대한 발톱과 얼어 붙이는 입김에 죽음을 면치 못하였습니다.


레드 드래곤 [Dragons, Red]

드래곤들의 여왕인 알렉스트라자가 지배하는 레드 드래곤플라이트(Red Dragonflight)는 명예롭고 고귀한 드래곤 부대입니다.

그들은 스스로 자신들이 모든 생명의 수호자들이라고 부르고, 또한 실제로 많은 면에서 그들은 생명의 수호자들입니다.

가끔 그들은 연약한 자들이 화를 면할 수 있도록 신성한 지역이나 아이템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레드 드래곤들의 입김은 불길에 휩싸인 입김이며, 적들을 통째로 삼켜 천천히 소화키기도 합니다.

그들이 가장 증오하는 적들은 위대하고 거대한 데스윙이 이끄는 블랙 드래곤들입니다.


폴른 프리스트 [Fallen Priest ; 파직 성직자]

이 비참한 자들은 로데론의 성직자들 중에서도 가장 독실한 성직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끊임없이 이어지는 전쟁과 고통 속에서, 성스러운 빛의 힘에 대한 믿음을 잃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제 그들은 오직 공포감 조성과 부정적인 시각을 모든 이들에게 널리 퍼트리고 있습니다.


고스트 [Ghost ; 유령]

고스트들은 언데스의 고통에 몸부림치며 고통 받던 영혼들입니다.

그들이 살아있다는 것조차 깨닫지 못한 이 불쌍한 영혼들은 끝없이 계속되는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뒤틀린 황천과 현세를 떠돌아 다닙니다. 그들이 꼭 악한 것은 아니지만,

신체적인 접촉을 그리워하여 생명체를 건드리곤 하여 종종 그 생명체에 큰 해악을 입히곤 합니다.


놀 [Gnolls]

놀은 로데론의 새로운 종족 중에 하나입니다. 알테락 산맥과 레드릿지(Redridge) 산맥 태생인 놀들은

하이에나와 닮은 인간형이며 극도로 호전적이어서 같은 종족끼리의 싸움도 종종 일어나곤 합니다.

대부분의 괴물들과 비교하자면 상당히 지능적인 편이지만, 인간들처럼 지능적이지는 못합니다.

그들은 "누구의 그림자가 더 큰가"와 같은 황당한 것들을 가지고 서로에게 싸움을 걸곤 합니다.

놀들 자신들끼리 서로 치고 받고 하지 않고 군대를 조직한다면, 상당히 두려운 종족이 될 거라고들 합니다.


골렘 [Golems]

골렘은 여러 종류의 바위들이 뭉쳐, 마법의 힘으로 움직이는 인형입니다.

달라란의 마법사들이 육체노동과 마법 아이템들을 지키게 하기 위해 만들곤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골렘들은 달라란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변절한 마법사들이 자신들의 은신처와 굴을 지키기 위해 골렘을 만들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골렘들은 마법이 통하지 않으므로, 다른 마법사가 골렘에게 주인 마법사를 공격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골렘은 사고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들 널리 생각하지만,

조종하는 마법사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골렘들을 보았다는 사례들이 여럿 있습니다.

이 방랑하는 골렘들이 무엇을 찾아 떠돌아 다니는지는 전혀 밝혀진 바 없습니다.


코볼트 [Kobold]

코볼트들은 알테락 산맥과 레드릿지 산맥의 깊은 지하에서 콧물을 흘리며 병원균을 퍼트리는 생쥐와 닮은 인간형 종족입니다.

애처롭고 겁이 많은 코볼트들은 오직 구석에 몰렸을 때에만 행독을 취합니다.

코볼트는 제한적인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더 큰 종족들이 서식하는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려 합니다.


멀럭 [Murloc]

로데론에는 비교적 늦게 출현한 종족인 멀럭들은 실제로는 아제로스에서도 늦게 발생한 고대의 종족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멀럭들은 꾸준히 육지와 자신들의 해양 거주지를 왔다갔다 합니다.

또한 그들을 찾아보기 힘든 민물에서도 서식하기도 합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쉰 목소리의 언어는 해독하기가 거의 불가능하기에 그들의 지능 정도를 알아낼 수는 없습니다만,

그들의 무기 사용과 초인적인 전투력으로 살펴볼 때, 상당한 지능을 가진 종족이라고 추정됩니다.


네루비안 [Nerubian]

애졸 네럽(Azjol-Nerub) 왕국의 거미인간들인 네루비안들은 한 때 노스렌드의 광활한 지하의 지배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리치 킹이 그들이 가지고 있던 암흑의 왕국을 파멸시키고 북극의 황무지로 내몰았습니다.

비록 적은 수의 네루비안들만이 생존해 있지만, 그들은 네쥴에게 성공적으로 복수하여

그들의 지하왕국을 재건하는 야심을 꿈꾸고 있습니다.


오우거 [Ogre]

아제로스 태생이 아닌 몇 종족들 중에 하나인 오우거들은 제 1차 전쟁시기에 드레노어에서 아제로스로 왔습니다.

전에 알려졌던 것과는 다르게, 오우거들은 멍청한 머리 둘 달린 괴물들이 아니었습니다.

오크족 호드가 무너지자, 오우거들의 우두머리들이 잔존한 오우거들을 모아 공동체로 탈바꿈시켰습니다.

그들의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강력하고 놀랄 정도로 지능적인 전사들은 다시 부대를 양성하여 재출현할 것입니다.


포레스트 트롤 [Forest Troll]

로데론의 초기 토착 종족인 포레스트 트롤들의 문명은 하이 엘프족의 문명보다 수천년 앞서 있습니다.

그들은 부두교를 믿으며, 산제물을 바치고 비록 한번도 문서화된 적은 없지만

서로 같은 종족을 잡아먹는 습성을 가진 비열한 종족입니다. 포레스트 트롤들은 자신들의 고향의 약탈자들이며

하이 엘프족을 특히 증오하는 그다지 친근한 종족이 아닙니다. 그들의 증오의 대상은 엘프들만이 아니라,

모든 종족들을 경멸하며, 오직 더 많은 수의 증오 대상들을 멸절시킬 수 있을 때만 다른 종족과 손을 잡습니다.

포레스트 트롤들을 제 2차 전쟁 때, 오크족 호드와 손을 잡았지만 호드가 패배하자 곧 바로 그들을 버렸습니다.


아이스 트롤 [Troll, Ice]

같은 혈족인 포레스트 트롤들과 같이 아이스 트롤들도 사악함과 살육을 자행하곤 합니다.

고대 시기에 노스렌드의 황무지로 내몰린 아이스 트롤들은 차가운 바위와 생명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얼음의 벌판에 자신들의 사회를 이룩하였습니다. 같은 종족들을 잡아먹는 습성을 가진

아이스 트롤들은 방금 죽인 적들을 그대로 잡아먹는 것을 즐깁니다.

아이스 트롤들의 사회는 포레스트 트롤의 사회와 매우 유사합니다.


웬디고 [Wendigo]

노스렌드 토착 종족인 웬디고들은 엄청나게 대식을 하는 괴물들입니다.

고독한 습성을 가진 웬디고들은 같은 종족과 함께 어울려 사는 것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같은 종족도 잡아먹는 야만적인 웬디고들은 침입자들을 용서하지 않는 세력권세 습성을 가지고 있는 털에 덮인 인간형 괴물들입니다.


위저드 [Wizard ; 마법사]

대부분의 현대 마법사들과 하이 엘프 마법사들이 달라란과 키린 토에 충성을 바치고 있지만

다수의 마법사들은 마법의 신비를 자신들 스스로 탐구하고 있습니다.

키린 토에서는 인증되지 않은 변절자들로 바라보지만 이 악한 마법사들은

다른 대부분의 마법사들의 안전과 도덕이라는 굴레에 얽메이지 않고 마법과 지직을 끊임없이 추구합니다.


울프 [Wolf ; 늑대]

아제로스 토착 종족인 울프들은 모든 대륙과 대부분의 지역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울프들은 자신들의 영토를 침입하는 인간들이나 인간형의 괴물들을 적으로 삼고 있지만,

일부의 울프들은 그들과 비슷한 오크와 같은 인간형 괴물들과 친교를 맺고 있습니다.


칼림도어의 괴물

[The Creatures of Kalimdor]



컬럽티드 트랜트 [Corrupted Treant ; 타락한 트렌트]

한때는 아쉔베일 숲의 자랑스런 불멸의 수호자이었던 이 야비한 나무 괴물들은 버닝 리전의 침락 당시,

악마의 에너지에 의해 타락하여 어둠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커럽티드 트렌트들은 이제 오직 그들의 타락과 모든 생명체에 대한 증오를 전파하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블랙 드래곤 [Dragons, Black]

오래 전에 블랙 드래곤플라이트(Black Dragonflight)의 대다수가 전멸당했지만,

몇 사악한 블랙 드래곤들이 살아남아 그들의 고향인 건조한 황폐지 배런스(Barrens)로 귀향 하였습니다.

살았는지 죽었는지조차 모를 데스윙 지배하의 블랙 드래곤들은 오직 자신들만을 위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강력한 블랙 드래곤들은 다른 이들의 고통을 즐기는 악독한 존재들입니다.

블랙 드래곤들은 특히 로데론의 위대한 레드 드래곤들을 포함한 모든 드래곤플라이트의 적입니다.


그린 드래곤 [Dragons, Green]

천상 마법의 그린 드래곤들은 자연의 힘과 죽을 숙명을 가지고 태어난 모든 생명체들과 끊임없이

진화해 가는 세상을 유지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꿈의 여신 이세라(Ysera)가 이끄는 그린 드래곤플라이트(Green Dragonflight)는

나이트 엘프족과 드루이드들을 각별히 사랑합니다.

비록 대부분의 그린 드래곤들이 에메랄드 드림이라는 신비한 세계에서 살고 있지만,

우아한 몇몇의 그린 드래곤들은 아직도 아쉔베일 숲의 음침한 길들을 떠돌아 다니고 있습니다.


켄타로우스 [Centaur]

전설에 의하면 켄타로우스들은 반신 세나리우스의 사생아들이라고 합니다.

그 전설이 사실이든 아니든, 켄타로우스들은 야만적이고 사나운 존재들입니다.

반마반인인 켄타우로스들은 끊임없이 칼림도어의 배런스를 배회하며 주변 도시들과 마을들을 약탈합니다.

타우렌은 켄타우로스가 세상에 천벌을 내리기 위해 존재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펄볼그 [Furbolg]

펄볼그들은 아쉔베일 숲의 야생에서 서식하는 단순하고 커다란 곰인간들입니다.

펄볼그들은 전쟁과 살육을 즐기는 종족은 아니지만, 최근에 들어서 급격히 적개심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한때는 평화로웠던 종족의 변화를 걱정한 나이트 엘프들이 펄볼그들의 긴장 해소를 위해 도우려했지만,

펄볼그들은 숲 깊이 들어가 분노를 키워만가고 있습니다.


하피 [Harpy]

파렴칳고 악랄한 날개 달린 여성들인 하피들은 오직 해약과 슬픔만을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바람이 몹시 부틑 스톤탤런(Stonetalon) 산맥에서 온 하비들은 이주민들과 여행자들을 습격하는 습격의 달인들입니다.


셀러맨더 [Salamander]

코도 비스트들(Kodo Beasts)과 같은 조상의 자손들로,

지하의 괴물들인 셀러맨더들은 땅밑에서의 삶에 적응하여 진화하면서 여러 자연적인 방어술과 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코도 [Kodo]

거대하고 느린 배런스의 코드 비스트들은 칼림도어의 가장 특이한 종족 중에 하나입니다.

온순하고 듬직한 코도 비스트들은 공격을 받으면 흉포한 적으로 돌변합니다.

많은 코도 비스트들은 자비심 많은 타우렌 종족과 특별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소수의 코도 비스트들은 하늘과 폭풍의 영혼들과 연결되어 있다고도 합니다.

그리하여 타우렌족의 전설 중에서 라이트닝 리저드(Lighting Lizard ; 번개의 도마뱀),

썬더 리저드(Thunder Lizard ; 천둥의 도마뱀)와 스톰 워커(Storm Walker ; 폭풍을 걷는 자)에 대한

코도 비스트들에 관련된 전설들이 남아있습니다. 전설의 사실 여부와는 관계없이 코도 비스트들에게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숨겨진 힘이 간직되어 있습니다.


뮤턴드 멀럭 [Mutant Murloc ; 돌연변이 멀럭]

멀럭들은 대부분 칼림도어의 험난한 해안에서 주로 서식하고 있었지만,

돌연변이 멀럭들인 뮤턴트 멀럭들이 최근에 출현하였습니다.

왜 이 멀럭들이 돌연변이 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부에서는 어떤 사악한 세력이 멜스트롬

깊숙이 잠들어 있는 무서운 힘을 깨워서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뮤턴트 멀럭들은 굉장히 타락하였기에 같은 동족들을 협박하고 괴롭히곤 합니다.


오울베어 [Owlbear]

이 거대하고 이상하게 생긴 괴물들은 나이트 엘프족의 드루이드들과 트렌트들의 사랑을 골고루 받고 있습니다.

오울베어들은 본래 호의적인 종족이지만 화가 나면 엄청나게 사나워집니다.

오울베어들은 거주민들이 있는 지역은 많이 피하지만, 하이잘산의 고요한 문글레이드에서 종종 목격할 수 있습니다.


퀼볼 [Quillboar]

퀼볼은 구부러진 근육질의 등에 날카로운 등뼈가 삐져나와있는 곰인간들입니다.

탄력있고 겁없는 퀼볼들은 칼림도어 배런스에 있는

레이져펜 다운스(Razorfen Downs)라고 불리는 엄청난 가시들의 미로에 서식합니다.


슬러쥐 비스트 [Sludge Beast]

이 요상한 괴물들은 혼돈의 힘에 의해 타락한 원소의 수혜자들이었습니다.

이제 그들은 일그러진 끈적이는 반-진흙의 생명체로 그 어느 누구도 그들의 존재의 목적과

어떻게 존재할 수 있는지도 알지 못합니다.


사티로스 [Satyr]

사티로스는 에인션트의 전쟁(the War of Ancients) 이전에는 마법을 행하던 나이트 엘프들이었습니다.

끝내 타락하여 자신들의 의지를 모두 버닝 리전에게 바치고 이와 같은 저주 받은 모습으로 변한 사티로스들은

그들의 증오의 대상인 혈육들, 나이트 엘프들을 괴롭히면서 언젠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믿고

버닝 리전의 듯에 따르며 살고 있습니다.


벌처 [Vulture ; 독수리]

주검을 참아 먹는 조류인 벌처들은 배런스 전역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썩은 고기를 먹고 사는 벌처들은 막 죽은 시체들을 얻기 위해 종종 하피들을 돕는다고 합니다.


영웅들 그리고 악당들

[Heroes and Villains]


안토니다스 [Antonidas]

직업: 휴먼족 대마법사 - 달라란 키린 토의 우두머리

소속: 키린 토

나이: 71세

안토니다스는 마법의 왕국 달라란을 지배하는 마법단인 키린 토의 우두머리입니다.

평판에 의하면 이 덕망 있는 대마법사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들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그는 건강이 안좋기에 그가 살고 있는 도시에서 오랫동안 벗어나 있을 수는 없지만,

그의 수제자인 제이나 프라우드무어(Jaina Proudmoore)가 그의 눈과 귀가 되어 세상을 누비고 다닙니다.

안토니다스는 제이나가 가장 훌륭한 대마법사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고

제이나에게 언젠가 그의 권력과 지도자의 책무를 넘겨줄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키몬드 [Archimonde]

직업: 버닝 리전의 에레달(Eredar) 대군주
소속: 버닝 리전(Burning Legion)
나이: 모름
훼손자 아키몬드는 살게라스가 버닝 리전을 창단했을 때부터 살게라스를 따랐던 악마들 중에 하나입니다.

아키몬드는 무자비하고 잔혹하지만, 또한 매우 교활하고 먼 미래까지 생각하는 자입니다.

거대한 악마 아키몬드는 그의 불 같은 의지를 막고자 하는 자들에게 무한한 워록 마법과 힘을 휘두릅니다.

그는 신이 되고자 하는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끝내 살게라스와 같은 막강한 힘을 얻길 원합니다.

아키몬드는 1만년의 오랜 기다림을 뒤로 하고, 이제 다시 아제로스를 침략하려고 합니다.

비록 지금은 살게라스의 뜻에 따라 침공을 하려 하지만, 그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캐런 블러드후프 [Cairne Bloodhoof]

직업: 타우렌 전사 - 블러드후프(Bloodhoof)의 족장

소속: 호드(Horde)

나이: 99세

블러드후프족의 막강한 족장인 캐런은 용감무쌍한 전사이자 현명한 우두머리입니다.

비록 나이가 들어 움직임이 느려지긴 했지만, 캐런은 아직도 20명분의 용기와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타우렌 족장은 켄타로우스들의 지속적인 약탈로 인하여,

자신의 종족이 멸종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새로운 땅을 찾아, 그곳에 정착하여 평화롭게 번영해 나갈 수 있다는 꿈을 결코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롬 헬스크림 [Grom Hellscream]

직업: 오크족 전사 - 워송(Warsong) 패거리의 우두머리

소속: 호드

나이: 46세

드레노어(Draenor)에서 온 마지막 오크족 족장인 그롬 헬스크림은 자신의 워송 패거리를 이끌어

인간들과의 셀 수 없이 많은 전투에서 승리하였지만,

제 2차 전쟁 이후에 동족들에게 생긴 무력감함에 절망하였습니다.

헬스크림은 악마의 저주를 받았던 초기의 오크들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는 자신 안에 끓어오르는 분노와 블러드러스트[피에 대한 갈망]의 소용돌이와 오랫 동안 싸움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제 이상적인 지도자, 스럴(Thrall)의 비전을 함께하게 된 헬스크림은 오크족이 끝내

악마의 타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일리단 스톰레이지 [Illidan Stormrage]

직업: 나이트 엘프족 디몬헌터 - 이전에는 마법사

소속: 없음

나이: 15,032세

에인션트의 전쟁 이전, 암흑의 시대에 일리단은 귀족(High-Borne)이 아닌 신분으로 마법을 행하던 이들 중 하나였습니다.

그의 형인 퓨리언(Furion)이 마법은 악의 것이고 타락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조언을 했지만

일리단은 그가 몹시 갈망하던 마법을 끝내 포기하지 못하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이 고귀한 엘프는 마법의 혼돈의 에너지에 너무 의존하여

자신의 영혼조차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일리단은 자신의 암흑의 마력의 힘을 사용하여 형을 도와

버닝 리전의 악마들에 대항하였지만, 끝내 아즈샤라와 그의 추종자들 편에 합류함으로해서 자신의 동족을 배반하였습니다.

칼림도어 대륙이 갈기갈기 갈라지며 전쟁이 끝나자 자신이 추종하는 타락한 마법이

세상에서 영원히 사라지는 것을 두려워하여 새로운 영원의 샘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죄값을 치루게하기 위해서, 그의 형인 퓨리언은 일리단을 영원히 지하게 감금시켰습니다.

일리단은 그 후로 계속 지하의 어둠 속에 갇혀있습니다. 무한의 시간 동안...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Jaina Proodmoore]

직업: 휴먼족 소서리스 - 키린 토의 특수 요원

소속: 얼라이언스

나이: 23세

아마도 달라란에서 훈련받은 소서리스들 중에서 가장 유능한 소서리스인 제이나는

밝고 탐구적이며 지속적으로 힘과 지식을 늘려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젊은 아가씨입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제 2차 전쟁의 가장 위대한 영웅들 중에 한 명인 쿨 티라스(Kul Tiras)의 프라우드무어 제독입니다.

제이나는 그런 훌륭한 아버지의 딸로서 걸맞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중압감에 억눌려있지만,

자신만의 마법의 길을 계속 걷고 싶어합니다.

아서스와 마찬가지로 제이나는 서로의 연인관계가 끝내 비극적으로 끝나게 되어 슬픔에 가득차 있습니다만,

그녀는 이런 슬픔에 빠져 자신의 학업과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스승인 대마법사 안토니다스는 제이나가 역사상 제일 위대한 소서리스가 될 것이라고 공언했었다고 합니다.


켈투자드 [Kel'Thuzad]

직업: 인간 네크로맨서 - 컬트 오브 댐드의 우두머리

소속: 스콜지

나이: 58세

켈투자드는 달라란의 최고의 대마법사들 중에 한명이었고,

키린 토의 일원이었으며, 대마법사 안토니다스의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그러나 금지된 마법인 강령술을 연구하려는 탐욕 때문에 동료들에게서 따돌림을 당하게 되었고

끝내 동료들을 져버리게 되었습니다.

리치 킹의 부름을 받은 켈투자드는 긴여정 끝에 노스렌드에 도착하여 리치 킹에게 자신의 영혼을 바쳤습니다.

리치 킹은 그에게 거대한 언데드 군단의 토대를 만들 컬트 오브 댐드(Cult of the Damned)를 세우게 하였습니다.

과연 켈투자드가 재력과 능력을 모두 퍼부어 세운 컬트 오브 댐드가 네쥴의 더러운 야망을 이뤄줄 수 있을까요?


만노로스 [Mannoroth]

직업: 핏 로드의 왕

소속: 버닝 리전

나이: 모름

파괴자 만노로스는 순수한 증오, 적의 분노 그 자체입니다.

그는 그 자신이 지나가는 길에 죽음과 고통만을 남길 방법만을 추구하는 궁극적 파괴자입니다.

이런 그이 오크족 사이에는 특별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오크족의 타락과 블러드러스트의 근원이 바로 만노로스라고 합니다만,

사실로 판명된 바는 없습니다. 만노로스는 에이션트의 전쟁 이후로 1만년이라는 긴 시간을 침착하게 기다려왔습니다.

이제 드디어 그의 복수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퓨리언 스톰레이지 [Furion Stormrage]

직업: 나이트 엘프족 드루이드들의 지배자

소속: 센티널

나이: 15,032세

퓨리언은 사악한 아즈샤라 여왕과 악마 숭배자들인 귀족들에게 처음으로 대항하기 시작했던 나이트 엘프입니다.

그는 에이션트의 전쟁 중에 동생 일리단과 반신 세나리우스와 함께, 버닝 리전에 대항한 세력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모범이 되어 처음으로 마법을 버리고 드루이드교의 교리를 처음으로 채용하였습니다.

그는 나이트 엘프족의 정신적인 지주이며, 동면하여 에머랄드 드림 속에 있을 때도 나이트 엘프족의 연약한 문영을 돌봐왔습니다.


무라딘 브론즈비어드 [Muradin Bronzebeard]

직업: 드워프족 탐광자 - 전 드워족 대사

소속: 얼라이언스, 드워프족의 탐험가 길드

나이: 221세

드워들의 왕 마그니 브론즈비어드(Magni Bronzebeard)의 동생인 무라딘은

제 2차 전쟁 중에 로데론과 카즈 모단(Khaz Modan)의 드워프 왕국 사이의 연락책으로 할동하였습니다.

무라딘이 로데론에 머물때 로데론의 왕자 아서스와 친구가 되어 모든 종류의 검을 다루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무라딘은 고고학 연구와 무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드워프족의 탐험가 길드의 설립자 중에 한명입니다.

무라딘은 이제 카즈 모단이나 로데론을 거의 방문하지 않지만, 드워프와 긴간의 연합을 굳건히 지지하는 자들 중 하나입니다.


아서스 왕자 [Prince Arthas]

직업: 휴먼족 팔라딘 - 로데론의 왕자

소속: 얼라이언스, 실버핸드 기사단의 기사

나이: 24세

테러니스(Terenas) 왕의 독자인 아서스는 언젠가 자신의 아버지의 왕위를 계승할 꿈을 가지고 있는

다소 경솔한 젊은 이상주의자입니다. 아서스는 19세에 수련 팔라딘이된 후로 계속

우서 더 라이트브링어(Uther the Lightbringer)의 수제자로 수련을 받고 있습니다.

아서스는 친절한 우서경을 마치 삼촌처럼 따르지만, 자신의 운명은 스스로 개척하여

제 2차 전쟁 때 오크들과 싸워 이긴 노련한 전사들과 같은 영웅이 되길 갈망합니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와의 짧았던 연인 관계가 아쉽게 끝나 마음은 아팠지만,

그는 로데론의 왕자의 역활이나 신성한 팔라딘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였습니다.

아서스는 신성한 빛(Holy Light)을 존중하며, 백성들이 위험에 처하지 않게 하려면 무엇이라도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스럴, 듀로탄의 아들 [Thrall, Son of Durotan]

직업: 오크족 사면 - 호드의 우두머리

소속: 호드

나이: 24세

제 1차 전쟁 중에 암살자들에게 살해당한 오크족의 족장 듀로탄(Durotan)의 유일한 아들인 스럴은

아기 오크일때부터 인간 병사들에게 양육되어 검투사 겸 노예로 자라났습니다.

전쟁술을 배운 스럴은 자유를 쟁취하여 동족을 만나고 싶어했습니다.

경험없는 스럴은 자유를 찾아 끝내 탈출하여 자신의 동족들을 찾아 긴 여행을 떠났습니다.

스럴은 무기력감에 휩싸인 동족들을 보고, 그들을 물리적인 속박과 악마의 저주에 의한 속박을 풀어주겠노라고 맹세를 하였습니다.

오크족의 고대 샤먼 의식들을 연구한 스럴은 어떻게 폭풍과 땅의 분로를 이끌어 내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스럴은 끝내 오크족 수용소에서 동족을 풀어내어 한 곳으로 모았습니다.

스럴의 낙천주의와 용기와 명예에 감동한 모든 오크들은 만장일치로 호드의 새로운 우두머리로 그를 선택하였습니다.


타이콘다리우스 [Tichondrius]

직업: 나스레짐(Nathrezim)족 드레드로드(Dread Lord)

소속: 스콜지, 버닝 리전

나이: 모름

어둠을 부르는 자 타이콘다리우스는 어둠과 고통을 즐기는 음험한 드레드로드입니다.

비록 그의 주인인 킬제덴의 명령을 받아 임무를 이행하고 있지만,

리치 킹 네쥴을 감시하는 임무에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타이콘다리우스는 리치 킹이 끝내 버닝 리전을 배반하고

자신에게 내린 저주를 풀려고 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어떻든, 타이콘다리우스는 매우 뛰어난 전사입니다.

권력욕과 정복욕에 넘치는 타이콘다리우스지만, 자신이 맡은 임무를 꼼꼼하고 신중하게 수행합니다.


티란데 위스퍼윈드 [Tyrande Whisperwind]

직업: 나이트 엘프족 프리스티스 오브 문 - 센티널의 우두머리

소속: 센티널

나이: 13,836세

티란데는 고대 나이트 엘프족의 공주이자 달의 여신 엘룬의 제 1 성직자입니다.

그녀는 과거에 퓨리언과 일리단 스톰레이지 형제를 도와 버닝 리전으로부터 칼림도어를 지켜냈습니다.

티란데는 나이트 엘프족 남성들인 드루이드들이 동면에 빠져 에메랄드 드림을 헤메고 있을 동안

칼림도어를 지키기로 맹세한 여성 전사들의 모임인 센티널의 우두머리입니다.

그녀는 강한 전사이지만, 드루이드들(Druids)이 동면을 취하는 동안 칼림도어를 수호하는 임무에 대해서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퓨리언 스톰레이지를 햐한 티란데의 불멸의 사랑은

그녀에게 칼림도어를 어떤 위협에서도 지킬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우서 더 라이트브링어 [Uther the Lightbringer]

직업: 휴먼족 팔라딘 - 실버핸드 기사단 우두머리

소속: 얼라이언스

나이: 64세

우서는 대주교 파울이 제 2차 전쟁 이전에 신의 가호를 내린 초기의 팔라딘들 중에 한 명입니다.

수많은 역경들을 이겨내온 우서 경은 휴먼족 역사상 가장 휼륭한 전사들 중에 한 명으로 꼽힙니다.

그의 사랑하는 조국 로데론이 전쟁의 위협속에서 위태로운 상태가 지속된지 오래 되었지만,

우서는 지치지도 않고 자신의 조국을 지키는데 여념이 없습니다. 이 위대한 성품의 팔라딘들의 우두머리,

우서는 아마도 휴먼족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장군일 것입니다. 비록 나이들고 노쇠하였지만,

오직 아서스 왕자가 국왕의 왕위를 물려 받을 때까지는 은퇴하지 않고 계속 그의 직책을 수행할 것입니다.



출처:워크래프트3 메뉴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일령   |   아눕-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