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Winterchill
작성일 2006-01-21 11:32:59 KST 조회 7,222
제목
지역탐방기 - 불타는 평원
━━━━━━━━━━━━━━━━━━━━━━━━━━━━━━━━━━━
불타는 평원
수도 : 검은 바위 첨탑 (1,500명)
인구 : 3,000명 (50% 검은 바위 오크, 30% 불자루 오우거, 15% 검은 용, 5% 검은 무쇠 드워프)
통치 형태 : 압제적 독재
지배자 : 족장 렌드 블랙핸드 (남성 오크 파이터 8 / 로그 5), 족장 오그오라 (오우거 소서러 9)
주요 거주지 : 불자루 바위 (900명), 검은 바위 나락 (150명)
언어 : 용언, 드워프어, 나이트엘프어, 오크어
신앙 : 샤머니즘
자원 : 광물, 고통
지배 세력 : 검은 용 군단과 화염 정령들
━━━━━━━━━━━━━━━━━━━━━━━━━━━━━━━━━━━


내가 아제로스에서 카즈 모단의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통로는 음험한 검은 바위 첨탑과 불타는 평원을 거치는 것이다. 그래서 치안이 가장 좋은 공개 도로를 통해 이동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그것도 안전한 것은 아니다. 울퉁불퉁한 언덕과 산을 거치는 그 길은 많은 여행자들에 의해 정리가 된 상태이나 길 밖으로 벗어나게 되면 곧바로 야수들이 달려든다.
이곳에는 아제로스에서 몇 안 되는 성공적인 오크 거주지들 중 하나가 있다. 이 오크들은 대족장 스랄의 지배를 받지 않으므로 얼라이언스와의 휴전을 인정하지 않으며, 여전히 과거의 야만적인 풍습을 따른다. 스톰윈드의 인간들이 그들을 사냥하는 것을 몇 번 본 나는 그들이 얼라이언스에 가지고 있는 증오를 비난하지는 못한다. 이 지역을 더 면밀하게 탐사한다면 오우거와 용, 그리고 나의 사악한 사촌들인 검은 무쇠 드워프들도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왕성한 화산 활동으로 인해 이곳의 기후는 항상 뜨겁고 건조하다. 이곳은 아마도 카즈모단에서 아제로스까지의 여정에 가장 힘든 구간일 것이다.


사람과 문화

카즈모단과 아제로스 사이를 가로지르는 여행자들은 대개 불타는 평원의 그 어떤 거주지도 방문하려 하지 않는다. 오크들은 여전히 화산 주변에 대규모의 주거지를 가지고 있고, 이들은 얼라이언스가 공격해오려 하지는 않는지 항상 감시의 끈을 늦추지 않는다.
이들은 스랄이 이끄는 칼림도어의 호드와는 달리 1차, 2차 전쟁 때 내가 보아왔던 전형적인 오크들이다. 이들은 잔인하고 흉폭하며 검은 바위 첨탑 주변의 산에서 채광을 하여 무기와 갑옷을 제조한다.
남쪽의 불자루 오우거들은 초보적인 아케인 마법을 익히고 있지만 거대한 육체를 지닌 그들은 여전히 전투에도 능숙하다. 예를 들어, 아무리 강력한 드워프 전사라 해도 오우거 마법사가 내지른 몽둥이에 머리를 맞는다면 목숨을 보장받기 힘들 것이다. 이 폭력적인 종족은 불타는 평원을 오우거의 영역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얼라이언스는 이를 절대로 두고 보지 않을 것이다. 얼라이언스는 북쪽으로의 유일한 통로를 오우거 따위에게 빼앗길 생각이 없다.
하지만 저 두 종족과는 달리 이곳에 상주하는 검은 용들의 의도는 전혀 파악할 수가 없으며, 이들에게 살해당하기 싫다면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좋다. 놈들은 눈에 띈 여행자들을 공격할 것이며 자신들이 빼앗은 첨탑 요새로 접근하는 이들을 장난감으로 여긴다.


지리

이곳의 뾰족한 봉우리들에서는 카즈 모단의 산맥들과는 달리 숭고함과 아름다움을 전혀 느낄 수 없다. 이 저주받은 봉우리들의 모습은 그들을 기괴하게 변형시켰던 힘이 얼마나 강력한 것이었는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엄청난 양의 바위가 화산이 생성되며 녹아버렸고 그것은 용암으로 흘러내리며 주변의 지형을 영원히 망가뜨렸다. 이곳의 봉우리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검은 바위 첨탑은 그 깎아지른 듯한 험준함과 황폐함으로 주변에 공포를 자아낸다. 불타는 평원의 다른 지역은 라그나로스의 소환으로 인해 생긴 피해를 점차 복구해 나가고 있지만 첨탑의 주변은 여전히 황폐할 따름이다.


유명한 장소와 거주지들

불타는 평원의 거주자들은 방문자들을 모조리 죽이려 한다. 이곳을 통과하는 것은 매우 불쾌한 일이며 이동은 빠를수록 좋다.

검은 바위 나락 (요새, 300) : 라그나로스가 소환된 이후, 검은 무쇠 드워프의 유능한 건축가였던 프랭크론 포지라이트는 검은 바위 첨탑 아래에 거대한 건축물을 건설했다. 소문에 따르면 이곳에는 잔존한 검은 무쇠 드워프들과 함께 정령왕 라그나로스의 군단이 도사리고 있다 한다. 이곳에 누군가가 침입해오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며, 그마저도 움직이는 돌로 이루어진 군대에 의해 혼비백산해 달아나게 될 것이다. 라그나로스가 이 군대를 이용하여 위쪽의 첨탑 요새를 지배하는 용족을 무찌른 다음 무엇을 할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검은 바위 첨탑 (요새, 450) : 프랭크론 포지라이트는 라그나로스의 소환으로 생성된 검은 바위 첨탑을 드워프들의 새로운 터전으로 삼기 위해 이 거대한 요새를 건설했다. 검은 용군단을 이끄는 데스윙의 아들 네파리우스는 갑작스런 기습을 통해 검은 무쇠 드워프들을 아래쪽으로 몰아낸 뒤 이 요새를 차지했다. 그는 아직 라그나로스의 세력이 지배하는 검은 바위 나락까지 차지할 힘은 기르지 못한 듯하다.
검은 무쇠 드워프들은 식은 용암을 조각해 요새의 장식으로 삼았는데, 이는 참으로 경이로운 것이다. 작열하는 교각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는 이 건축물은 전체적으로 검은 색을 띠며 불길한 느낌을 준다. 용들은 여행자들을 공격하는 것을 즐기므로 이 곳을 지날 때 정해진 길을 벗어나는 것은 현명한 처사가 아니다.

검은 바위 첨탑 평지 (주둔지, 1500) : 검은 바위 오크들은 화산의 아래쪽에 몇몇 야영지를 건설하고 그곳을 자신들의 소유로 선포했다. 그들은 대부분의 야영지를 얼라이언스로부터 숨겨 건설했으며 지속적인 감시로 우연한 불청객을 막는다. 오크들은 미리 준비해놓은 정찰탑으로 몇 마일 밖에서도 방문자들을 감시할 수 있다.
검은 바위 오크들은 수적으로 불자루 오우거를 압도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오우거들은 적대적이며 스톰윈드에서 파견된 토벌군 무리들까지 상대해야 한다. 그들에게선 분노와 절망만이 느껴질 뿐이다.

불자루 바위 (주거지, 900) : 이 오우거 주거지는 주 도로로부터 멀리 떨어진 불타는 평원의 북동쪽에 있다. 이 오우거들은 동족들 외에는 그 어떤 종족과도 동맹을 맺고 있지 않으며 나아가 그들을 이곳에서 몰아내려 한다. 바위의 곳곳에는 잘 방비된 오우거 토굴이 뚫려 그들의 보금자리 역할을 한다.

작열하는 교각 : 검은 바위 첨탑과 나락으로 통하는 길을 잇는 이 거대한 다리는 가히 엄청난 건축물이라 인정치 아니할 수 없다. 이것은 부글부글 끓는 용암의 위를 지나고 있다. 모험을 즐기고 싶은 자는 암석에 조각된 층계를 타고 내려가 거대한 흑요석 플랫폼을 통해 요새의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물론 다른 길을 통해 화산의 반대편으로 나가는 것도 가능하다. 작열하는 교각을 지나는 당신은 용암의 흐름 위로 구조물을 지탱하는 거대한 아다만티움제 사슬다발과 그것을 붙잡고 있는 드워프 조각상들을 지나치게 될 것이다.

타우릿산의 폐허 : 과거 검은 무쇠 드워프들의 거주지였던 이 폐허의 명칭은 검은 무쇠 드워프의 첫번째 왕이었던 타우릿산의 이름을 딴 것이다. 그들은 카즈 모단을 떠나 이 새로운 도시를 지었지만 우리 아이언포지와의 전쟁 중 자신들이 초래한 어리석은 마법의 소용돌이에 파괴되었다.


역사

이 평원은 검은 무쇠 드워프들이 쫓겨나 이 곳으로 오기 전에는 붉은 마루 산맥의 일부였다. 그들은 타우릿산이라 불리는 주거지를 건설했지만, 그것을 안전하게 지킬만큼 똑똑하지는 못하였다. 그들의 제왕이자 미친 마법사는 아이언포지 드워프들과의 전쟁을 위해 불의 정령왕 라그나로스를 소환했다. 라그나로스의 소환은 이 곳의 산 몇 개를 녹여버리고 폭발의 전원지에 거대한 화산을 만들었다. 그 후 검은 무쇠 드워프들은 현재 첨탑 아래 은신 중인 라그나로스의 노예로 전락했다. 비록 그것이 소문뿐이라지만, 나는 이 이야기가 사실일 것이라 믿는다.
오크들은 2차 전쟁 이후 이곳에 와 화산 근처와 화산 내부에 주거지를 유지하고 있다. 호드는 검은 바위 첨탑을 점령해 2차 전쟁 때 로데론에 대한 침략 전쟁의 보루로 삼았다. 전쟁 후반에, 족장 오그림 둠해머는 화산 아래에서 인간 영웅 안두인 로서 경을 살해했다. 비록 로서 경은 죽었지만, 그의 죽음은 대세를 바꾸고 얼라이언스가 호드를 박살내는데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모험

카즈모단이나 스톰윈드의 사람들은 모험가들에게 대가를 지불해서라도 불타는 평원의 적대적 세력을 제거하고 길의 치안을 수호해주길 바란다. 나보다 용감하거나 멍청한 자들은 위험하기 짝이 없는 검은 바위 첨탑의 심장부를 탐험할지도 모를 일이다.

축제 기간 중의 구출 : 검은바위 부족이 여행자들을 습격해 일행의 아이 한 명을 납치했다! 그들은 납치한 아이를 자신들의 야만적인 축제에 희생양으로 삼으려 한다. 플레이어는 12시간 내로 아이를 구출하고 잔혹한 호드를 처단해야 한다.




━━━━━━━━━━━━━━━━━━━━━━━━━━━━━━━━━━━
원문출처 : Warcraft - Land of Conflict (블리자드 공인 룰북)
원문번역 : Chrome
최종수정 : Winterchill
퍼가실 경우 작성자의 허락을 맡아주시기 바랍니다.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일령   |   아눕-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