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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젝스마키스
작성일 2004-01-20 00:48:00 KST 조회 926
제목
핀드 + 옵시 + 어보미
언데드의 최고의 단점은 체력이 너무 약하다는 것인데
이것을 보완해주는 전략입니다
요즘 공부하느라 겜별로 못해서 최적화 빌드를 만들지 못했지만
다시 소개만 해드리죠(돌던져도 어쩔 수 없구요 ㅡㅡ; 미완성인지라)

☆ 사용하지 말아야할 때 : 상대방이 only 스카이일 경우(당연한 말 ㅡㅡ;;;)



1. 일꾼 ->2. 크립트 ->3. 알타 -> 4. 지구라트 ->5. 일꾼 ->6. 그레이브

7. 구울 5기(인구수 16일때 구울 한마리 예약하고 조금 기다려서
지구라트 추가)

8. 홀업

9. 핀드5기(아마 핀드 3~4마리정도 나오면 홀업이 끝날것입니다)

10.슬래터 하우스 및 상점
★ 상점 짓는 시기는 3가지 경우로 나뉘는데
① 견제 플레이이 경우는 영웅찍으면서 같이 지으시고,
② 워든처럼 밤타이밍을 노려 견제하다가 숨는 상대방을 대비하여
홀업하고 바로 상점 짓는 경우
③ 서로 사냥 레이스로 가는 경우는 어보미를 생산하기 위해 부족한
병력을 대신 할 핀드를 먼저 뽑고 슬래터 지을 때 동시에 지음)

11. 옵시1~2생산

12. 블랙시타델업(업중 핀드 웹 업글)

13. 슬래터 하우스 1개 더 추가

14. 옵시추가 생산(Total 5기추천)
★ 옵시의 추가 생산은 중간에 만나는 상대방 유닛을 보고 판단
Total 옵시 3기(옵시 2기대신 핀드 2기추가) : 상대방이 다수의 공중유닛 조합시
Total 옵시 3기(옵시 2기 대신 어보미 1개 추가) : 스카이 조합이 없을시 부족한 지상유닛 보충
Total 옵시 4기(옵시 1개 대신 핀드 1기 추가) : 다수의 공중유닛 조합시
Total 옵시 5기 : 교전시 어보미를 가장 잘 살릴 수 있고 공중지원이 부족할 시
디스로 변하여 공중을 견제 할 수 있음

15. 어보미 생산 및 디지즈,디스트로이어 업글


중간 중간 좀 자세하게 써놓긴 했지만 어디까지나 실제와 가까운
이론일 뿐이니 참고하여 교전상황이나 상대유닛 조합에 맞게 빠르게
변형하거나 전환하여햐 합니다
예를들자면 옵시 4개일경우 전부 힐로 하느나 한개를 마나로 해서
데나의 코일지원으로 하느냐 하는 경우처럼 말이죠
읽으시는 분들께 죄송하지만 경험밖에 달리 해드릴 말이 없네요 ㅜㅜ

대략적인 운용법을 말하자면은
처음 생산한 구울 5기는 초반 약한 크립 사냥하고
상대의 원영웅 견제시 방어하는데 초점을 둡니다
핀드가 추가되어 핀드 3가 모이면 중급 크립 사냥을 시작합니다
핀드3기와 4기는 지구랏 건설때문에 사냥시기의 차이가 많이 나죠
때문에 맵을 잘알고 있으면 사냥코스 선정시 편합니다(역시 경험 ㅡㅡ;;죄송)

핀드로 사냥할때 쯤이면 상대방하고 한번쯤 마주 치게 되는데
그땐 걸어서 도망가지 마시고 그냥 텔하세요
어보미를 뽑아야 하기때문에 도망가다가 비싼 핀드 한기라도 잡히면
시타델업이 상당히 늦어집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핀드를 사용하는줄 알고 거기에 맞추어
유닛을 뽑을 수도 있습니다(깜짝 스카이 방지 ㅡ.ㅡv)

상대방이 만약 정찰없다면 교전중에 본 핀드만 생각하게 되고
후반 한타싸움에서의 어보미를 보면 상대방은 좀 당황하게 되죠

옵시 4기에 데나의 코일이면 이놈들 잘 안죽습니다 (옵시한기 마나 지원)
구울은 순식간에 죽어서 코일이 날라가다가 죽어버리지만
이놈들은 3렙 코일 한번 날려주면 새것처럼 변하죠
3렙코일 구울에게 주는 것보다 훨씬 효용성이 있구요

이 빌드의 핀드는 일종의 훼이크죠 마치 이중헌이
와이번 보여주고 타우렌 사용하는 것같은 것이지요
또한 핀드는 깜짝 스카이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에 상대방의 스카이 조합시
어보미 보다 우선순위로 코일을 날려주어야 합니다

주요팁 ① 원영웅 체제라 2~3렙 코일의 데나 일것이므로 어보미에게
적절한 시기에 코일을 날려 되도록 죽지않게 합니다
핀드는 장거리 공격이라 주로 옵시 옆에 있으니 일단 안심
데나가 발이 빨라 적진깊숙히 들어가서 먼저 죽게 되면 안되므로
반드시 후방에서 오라 및 코일로 지원이 되게 관리 잘하세요

② 어보미는 최대데미지의 변화가 상다히 큰편이므로
공1업은 기본으로 해주셔야 더 효과를 봅니다
공1업 시기는 주로 블랙시타델이 올라가고 나서
적정 유닛(핀드5+옵시3~5) 생산후에 생깁니다

③ 데나 원영웅으로 하면 렙업이 빠르므로 교전중 6렙이 되면
언홀리 3렙 찍지 마시고 궁극기를 찍어주세요
어보미 7기 핀드 5기로는 공격유닛의 수가 부족하고
혹시 어보미가 죽게되면 재생산의 시간과 비용이 상당하므로
애니매이트로 잠시나마 보충해주는게 좋습니다
한타싸움이다보니 유닛에 밀리면 안되겠죠...

그러나 이 전략은 한타 싸움용이기에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을 알아야 재빠른 전략의 변형과 적절한 운영을 할 수 있으므로
지루하지만 계속 적어나갑니다

첫째, 구울 5기와 핀드 5기로 사냥과 수비를 동시에 수행하기가 힘들다
: 핀드5기로 사냥을 막시작하는데 찌르기 들어오면
구울로 회군때까지 시간을 벌어야 하는데 5기로 막을라면
컨트롤이 좀 필요합니다
또한, 어보미 생산전까지 상대방과의 유닛격차가 발생하는데
이때 찌르기 들어오면 중수분들도 좀 힘들것입니다
구울5기가 나무 채취하다보니 중간 중간 정찰보내도 나무는
남아돌게 되므로 정찰로 전략의 변형을 꾀하는게 좋을듯...

둘째, 세컨 영웅의 부재
: 이는 핀드추가로 조금 늦어진 시타델업을 위함입니다
세컨 영웅 뽑더라도 시타델 업하고 뽑으심이 좋을 듯..
필자는 아직 이 조합에 맞는 세컨영웅을 못찾아서
원영웅으로 빠른 시타델 및 어보미 생산을 합니다
리치는 후방에서 쏘긴하지만 일점사 1순위이고
로드뽑자니 근접이어서 임페얼쓰고 나면 전장 맨앞에
있다가 일점사 당할 것이고.....ㅡㅡ;;
드레드 뽑자니 이 전략에서 리치, 로드보단 좀 못하고
엠다소모하면 때리지도 못하고 뒤에서 알짱거릴 바엔
걍 어보미를 뽑는게 낳을 것 같다는 생각이 ㅡ.ㅡ??

셋째, 한타싸움인지라 최단시간 어보미 생산으로 멀티를 못한다
: 언데드 멀티 안해도 멀티한 다른 종족상대가 가능하지만
어보미가 워낙 비싸서리 한타싸움에서 밀리면
멀티없는 이상은 병력 충원이 안됨 = GG ㅜ.ㅜ

지난번에 올리긴 했지만 부족한 공부로 인해 겜을 많이 못해서
보충이 그렇게 많이 되지 못했습니다 너그러운 이해바라고
담에 더 보완시켜 거의 완성된 전략으로 올리겠습니다
비슷한 전략 사용해보신분들 단점 좀 많이 지적해주세요
겜을 많이 못하다보니 경험이 적네요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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