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XellOS_Knight
작성일 2004-07-03 22:18:41 KST 조회 1,866
제목
vs 휴먼전 라쉴 걸기 팁!
혹시 모르는 분을 위해서 올립니다.

전 요즘에는 오크들이 휴먼을 만나면 그런트 + 샤먼 조합을 쓴 것을 많이 봤습
니다. 일단은, 휴먼이 초반 파시어 + 그런트 견제를 잘 막는다고 가정합시다.(물론, 전 예외입니다만.. ;;)

오크가 어느 정도 휴먼에게 피해를 주지 못했으니, 휴먼이 중반에는 오크
보다 좀 더 우위에 있겠죠? 그리고 중반이 되면 오크는 샤먼, 휴먼은 라지컬 추가합니다. 그러면 웬만한 휴먼 고수는 진영 잘 짜면, 매지컬을 무난히 추가하면 오크를 이깁니다.(제가 본 것들은..;;)

여기서, MW 기자단의 오촌이장님의 말을 빌릴께요. (--)(__)(--)(__)

TIP은 바로 '라쉴 걸린 그런트'입니다. 웬만한 분들은 라쉴을 라플에게 겁니다.
그러나, 제 생각에도 라쉴은 라플보다는 그런트에게 '잘' 걸어주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일단, 라플에게 라쉴을 건다고 합시다. 휴먼에게는 해결책이 있습니다.
어뎁트 트레이닝 프리스트로 라플의 라쉴을 '디스펠'하면 됩니다. 이건 요즘 휴먼이 오크전에서 필수적으로 하는 사항이니 결론적으로 라플에게 라쉴을 걸면 그리 큰 효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그런트에게 라쉴을 건다고 가정합시다. 일단은, 소서의 '슬로우'가 오토캐스팅으로 그런트에게 걸려 있을겁니다. 그런트는 슬로우에 걸려 있을테고 이런 그런트에게 라쉴을 건다고 합시다!! 휴먼 입장에서는 난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 스펠뷁의 스펠 스틸도 소용 없고, 그러자니 프리스트의 디스펠을 쓰면 슬로우도 함께 디스펠되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라쉴 걸린 그런트는 라지컬에게 매우 강합니다. 휴먼 유닛이 녹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휴먼은 그런트의 라쉴을 디스펠함으로써 슬로우도 함께 디스펠합니다. 그런트들.. 미치도록 휴먼학살하겠죠. ;;

허나, 어떤 휴먼은 라플을 잘 빼주면서 그런트를 일점사 해 줄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오크에게는 해결책이 있습니다! 스피드 스크롤!! 슬로우에 걸린 상태에서 스피드 스크롤 먹으면 일단은 오크 유닛에게 스피드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라쉴 걸린 오크들은 휴먼진영에 들어가서 괴롭히겠죠?

음.. 무슨 말인지 모를 수 있는 분들을 위해서 결론 지어 드리겠습니다.

TIP - 라쉴을 그런트에게 건다.(이유는 휴먼이 라쉴 걸린 라플을 디스펠이나 스펠 스틸로 해결) 그래도 라플을 뒤로 잘 빼면서 그런트를 일점사한다면 스피드 스크롤을 쓴다. 그런데, 마킹이 짜증나게 굴어서 일부 그런트를 라플 일점사로 잘 잡을 수 있으니 '쉐도우 헌터'의 헥스로 마킹에게 헥스를 건 다음에 스피드 스크롤을 건 후에 스피드 효과의 라쉴 걸린 그런트들을 휴먼 진영에 들어가서 휴먼을 밟아준다.. --;; 라플이 또 뒤로 뺄 수 있으니, 샤먼의 퍼지를 잘 사용해도 좋다.

P.S : 이 글은 분명 말하지만, MW 기자단님의 말을 참고한 것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