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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YCS
작성일 2013-10-30 20:21:24 KST 조회 1,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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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모를거 같은 팁을 적어보겠습니다.(계속 수정중)

풋맨의 디팬드는 오직 피어싱타입의 공격유닛만 통한다. 하지만 타워는 반사데미지는 안들어간다.

(헌트리스나 스펠브레이커, 네루비언타워는 당연히 일반타입공격이므로 안통합니다. 모타의 샤드업은 피어싱데미지이긴 하나 안통해요.)



팅커의 변신은 엄연히 기계타입이지 마법이뮨은 아니다.(그래서 스톰볼트나 프로스트노바는 당연히 안통하고 브레스 오브 파이어는 통합니다. 그리고 힐링스크롤이나 힐링셀브류는 안통합니다. 하지만 힐링포션류는 통합니다.)


팅커의 포켓팩토리는 수리가 가능하다.


워든의 팬오브 나이프는 기계에 안통한다. 

(그러므로 플머날라온다고 해서 팬오브 나이프 쓰지마세요.)



문스톤은 시간을 잠깐 멈추고 밤으로 만드는 아이템이다.

(즉, 저녁 8시에 쓴다면 시간을 멈추고 문스톤이 지속시간이 끝나기전까지는 8시 그대로이며 지속시간이 끝나야 시간이 다시 흐릅니다.)



히포그리프라이더는 아쳐나 헌트리스같은 공방업 업그레이드에는 공유한다. 하지만 드루이드 클러나 드라이어같은 업그레이드는 공유를 하지 않는다.



팬더의 3단분리하고 다시 합쳐질때 3마리가 다 살아남았을때 그냥 랜덤이다. 세마리 떨어지고 다 살아남았을때 따로 다 떨어졌을때 알아서 조심해라. 당신의 팬더가 병력과 멀리 떨어져있을수도 있을지도 모른다.



스피릿워커의 링크에 걸린 유닛이 드레드로드의 슬립이 걸릴시 바로 풀립니다. 하지만 AOS스킬(블리자드나 메스텔레포트, 스타폴 등등)은 취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오크의 일명 가시업을 한 건물을 때릴때 자신의 유닛이 힐링셀브같은 아이템을 쓰고있는동안이라면 때려도 풀리지 않는다.



3티어고 자신의 영웅이 원영웅일때 경험치를 추가로 더 받는다.(는 패치내역에 있다.)



짓고있거나(이건 당연히 아실꺼 같고...) 변신중인 건물은 무속성 아머타입이며, 방어력은 0이다.



나중에 더 쓰겠습니다.



막상 쓸려고 하는데 생각나는데 없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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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fgdsfg (2013-10-31 00:0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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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옷 저한테는마지막팁이제일눈에띄는듯....
아이콘 체셔 (2013-10-31 12:2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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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마지막 팁이 꿀팁이네요
iNov)Lordo (2013-11-01 20:0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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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에대한 정보를 좀더 덧붙이자면
원영웅일경우에만 추가경험치가있고
테크업이 1개 올라갈때마다 +15%경험치를 받습니다
원래는 10%씩이었으나 15%로 올라갔죠
즉 워든, 블마, 마킹과같이 원영웅으로 많이활용되는 영웅들은 레벨업이 쉽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테크와 관련없이 획득하는 경험치를 보면
중립몬스터가아닌 상대편 유닛을 잡았을경우에는
레벨에 상관없이 경험치를 100%획득합니다
(0렙-18 1렙-25 2렙-40 3렙 60 .... 이런식으로)
즉 이 수치에 테크업이될경우 x30% 예를들어 3렙유닛을잡을경우 3티어라면 60+18=78의 경험치를 얻는것이지요.

근데 중립몬스터는 다릅니다
레벨1의 영웅일경우에만 100%경험치를 받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일정비율로 얻는 경험치량이
감소하게됩니다.

즉 3렙 몬스터를 저렙때 잡으면 60을 주지만 2렙일경우 54... 이런식으로 줄어드는것이지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말이 뜻하는건, 선영웅으로 사냥을하지않고 견제만 하다가, 새컨, 서드가 나온후에
사냥하는 스타일에 패널티를 블리자드가 준것이라 생각됩니다.
오크,나엘은 이런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언데드, 휴먼은 이런식으로 플레이하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나엘이 데몬견제, 새컨팬더를 이용할때. 오크가 블마견제,새컨칩튼이나 쉐헌으로
나뉘어 따로히 크리핑을했을때, 레벨업이 빠르다고 느끼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같은곳을 사냥해도, 이미 레벨을 올려놧던 선영웅은 적은 경험치를 받으니까요..
5렙이후로는 아무리 크리핑을해도 경험치가 오르지 않는건 다들 아실거라 생각이됩니다
iNov)Lordo (2013-11-01 20:0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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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치는 않지만 1렙때 크리핑시 제일 높은 %의 경험치를 받는건 확실합니다. 그게 100%인지는 잘 모르겟네요..
아이콘 4932 (2013-11-02 13:4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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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더 풀릴 때 땅 -> 불 -> 바람 순 입니다
그래서 땅이 살아남아 있을 때는 바람으로 도망가면 안되죠.
과거 인피가 Hot 선수와 플레이 할 때 Hot 선수의 팬더가 바람으로 도망가는데 남아있는 땅을 엠신공만 하고 S키 눌러서 풀릴 때 까지 안잡았던 소름돋는 플레이도 이래서 나올 수 있었던거죠.
구지성 (2013-11-02 21:5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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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팬더 삼돌이는 랜덤이 아니라 순서가 있습니다...
YCS (2013-11-04 18:2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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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지성//순서가 아니라 랜덤이에요.
실험 해봤습니다.
Lincubus6153 (2013-11-11 09:2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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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팬더는 옛날 캡틴플래닛마냥 땅불바람 순으로 우선순위가 있다고 알고 있었습니다만...
그리고 위에 로도님이 써주신 중립크립 경험치 말인데, 월드에딧으로 뜯어보면

1렙 - 80%
2렙 - 70%
3렙 - 60%
4렙 - 50%
5렙이상 - 0%

입니다. 그래서 5렙이상일 때 크립을 잡으면 x0 해서 무조건 경험치가 0로 들어오게 되고 1~4렙일 때 각각 보정을 어느정도 받으면서 사냥을 하게 되지요. 원영웅 3티어홀이면 +30% 보정을 받기 때문에 2렙까지는 중립크립 경험치를 100% 받는 것이 가능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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