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8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휴먼유저순돌이
작성일 2012-01-30 09:22:53 KST 조회 3,161
제목
워3 4종족보는 개인적관점

휴먼

-분명히 조합상의 이점이나 여러가지 조합 그리고 대부분의 유닛이 쓰인다.

-안티매직유닛의 다수 추가로 많이 약해진조합이 존재하나 여전히 쓰임새는 좋은편

-공격력위주의 유닛과 방어력위주의 유닛이 존재하며 영웅의 신뢰도 면에서 타종족의 영웅진에 비해서 강하다.

-매직컬에 최적화된 영웅이 존재하며 공성병기와 공성방어에 강력한종족이다.

-대공이 강력하나 다만 r키의 압박이 있다는 단점이있다.

-피어싱타입에대한 대비는 풋맨이라는 기본유닛이 할수있으며 원거리유닛인 라이플이 할수있는역활이 비교적

적다 (샤드업모타팀이라던가 플라잉머신)

-멀티에 최적화 타워의 최적화등의 강점 다만 자원소모가 큰건은 단점

-일꾼이 병력으로 환원될수있다는 장점도있으나 너무많이 사용하면 자원소모가 크다는점은 항상존재

-오크에게 특히 강한 상성을 가지고 언데드에게도 어느정도 괸찮은 싸움을 하나 나엘전에 애매한 승율이 문제가되기도 하는 종족

 

오크

-주력으로 쓰이는 영웅은 블마이며 공격력은 크리티컬을찍는순간부터 뻥튀기가되며 어어어하는순간 영웅을 때려눕히는 소위말해서 로또칼질의 영웅 (템에따라 게임의 상황이 많이 막장이되기도 한다)

-세컨 섀도우헌터의 헥스 와 힐링웨이브등은 영웅킬과 영웅생존에 엄청난 역활을 한다.

-링크라는 사기스킬을 가지고있으며 초반 회복수단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꿀이존재한다.

-휴먼과 마찬가지로 공성전에 유리한 뱃라이더 레이더를 보유하고 있으며 타격시 돈을 받아오는 필리지업등이

있다.(뱃라이더는 필리지영향이없는대신 리퀴드파이어라는 지속적인 타워공속감소와 대미지추가 수리불가상태로 만드는 패시브가 존재합니다)

-공격력은 비교적높은편이나 공속이 느리고 피통이 크고 링크를 사용시 피통이 비약적으로 증가한다.(실제론 증가치가 아니라 대미지는 나눠서 경우이며 특정방어타입에 추뎀으로 인해 추가로 대미지가 더박히는 불상사도 일어납니다)

-비교적 조합에 대한 정석이 잡혀있고 안쓰이는유닛이 재법있다.

-오리지날때 최고의 마법유닛이였던 샤먼이 존재하며 지금은 거의 보기 힘들다.

-영웅진역시 휴먼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강력하다 특히 쉐헌과 블마조합은 2영웅단일조합가운데 마킹팔라다음으로 무서운조합이다.

-원거리유닛의 스탯의 어중간성과 피어싱최고대미지라는 윈라의 가격대성능비등의 단점으로 후반이후에쓰이나

유닛만큼은 강력한평가를받는다.

-지상최고의 유닛 타우렌이있다 그러나 테크나 여러가지 비용문제로 거의쓰이지않는다.(팀플레이에선 자주쓰인다)

-매직이뮨을 가진 유닛이없으나 디스펠유닛은 비교적 많은편이며 다량유닛회복에 유리한 매직컬이존재한다 그러나 휴먼과 달리 마나회복수단의 부재로 잘쓰이지는않는다.(워커는제외)

-대공전에선 윈라자체가 대공유닛을 잡기위해서 존재를 하지만 보통 대공유닛중에선 디스나 그리폰을잡기엔 애매하다는 단점이있으며 그것을 보강하기위해 뱃라이더 자폭이 존재한다.(그러나 방어를 극단적으로 올린상태의 유닛에겐 자폭또한 대미지가 많이 감소한다는점이 단점이다)

-인스네어라는 스킬이존재하며 쿨타임이 길어진면이 단점이긴하나 숫자가 재법되는경우엔 무한대로 쓸수있으면 헥스 인스네어 콤보면 영웅이 무력화되는 상당히 좋은 콤보다.

 

나엘

-디스펠유닛이 일꾼으로도 존재하며 일꾼가격이 가장 저렴하다.

-나무수급에대해선 위치에 관련이없고 나무 또한 사라지지않기때문에 심시티에 유리하다

-에이션트계열은 움직이는 속도와 방어력등이 업글이가능하며 다용도로 쓰인다.

-기본유닛의 활용도가 비교적적긴하나 투워헌트리스라는 강력한 전략이존재하며 1티어에서 공성병기가 등장한다 (그러나 글쓰는 공격력자체는 공성병기중에 별로다 보팔업시엔 미스율이없는 공성병기가된다)

-안티매직유닛으로는 드라와 페어리드래곤이존재한다 둘다 휴먼전과 드라는 타종족전에 피어싱유닛이 없는 경우엔 정말 요긴하게 쓰인다.

-로어에서 생산되는 2개의 근접유닛이 존재하고 마자는 자원만허락한다면 피어싱유닛이나 매직유닛이 주력인병력의 대미지를 전부받아낼만큼의 맷집에 하드스킨이라는 대미지감소율패시브가존재한다.

그러나 클러가 더강하고 빨리나온다는 장점이있고 대미지또한 마자보다 월등이 높다 (로어를 지를시에)

-해비아머에 극카운터라는 탈론이 존재하며 대공전 1:1에서 강하다는 히포에 아처의 재활용면이라는 히포라이더가 있고 대공유닛이면서 지상만 공격가능하지만 공성병기로도 쓰이는 키메라도있다.

-멀티에 유리하며 멀티시 소모자원이 타종족에 비해서 적다.

-영웅진자체는 비교적단단한편이나 일부영웅만쓰이고 절반은 터번유닛에 의존하는경우가많다.

-회복수단자체는 문웰이라는 밥집형 회복수단이 좋은편이다

-금광을 캐는 일꾼가운데 가장안전한형태의 금광을채취가가능하다.

 -보존스태프라는 스태프로 유닛을 본진으로 날릴수있으며 이로 인해 대미지를 대부분받고 살아가는경우가 많다.

 

언데드

-오리시절 언데드의 주력유닛은 구울에서 구울로 끝나던시절이있던만큼 암울그자체였던시절도존재했다.

-주력영웅 조합은 데나 리치 다레 내지 나가시나 팬더 드물게 핏로드등이 존재한다.

-핀드쓰는 핀데드와 굴데드로 조합이 나뉘며 대게 조합이되면 쌔다.

-이상할정도로 자원에 대한 비중이 높은 유닛이많고 컨트롤에 신경을 많이써줘야한다는점 그리고 타종족에 비해서 자원을 저장하는 비중이 높다

-언데드는 멀티에 대해서 4종족중 가장 잉여틱하다고 볼수있으며 구울이 나무를 캔다는 단점은 생각보다 크게

작용한다.

-건물업그레이드부재로 쉽게부서지는경우가많고 쉐퍼 2기로도 경기가 뒤집히는 경우가 더러존재한다

-매직컬쓰임새가 4종족중 가장최악이다

-안티매직유닛중에 가장 강력한 디스가존재하나 티어상 가장느리고 가격또한 무식하게 비싸다.

-매직대미지최강자 프웜이 존재나 역시 티어와 자원또한 엄청든다

-조합이 갖춰지면 상당히 강력하나 데나라는 위험의축이존재하기때문에 각별히 데나마나와 데나피통에 신경을 써야한다.

-오크를 상대로 많이 나아지긴했지만 여전히 해답을 구하긴 어려운면이 존재한다.

-선영웅으로 다른영웅을 쓰기엔 위험부담이크며 언데드답게 강력해지게 클려면 데나가 랩이높은게유리하다.

-멀티휴먼에 대한 강력한해답이존재한다.

-한때 많은 스타유저가 존재했으며 여전히 언데드는 많은 화제를 낳는 유저가 존재한다.

-회복수단면에선 좋으나 극초반 회복수단의 부재가 큰종족 그러나 오브나 힐링스크롤을 상점에서 구비할수있는 장점은 큰 이점이다

-나무를 캐는 일꾼이 따로라는 단점도 존재하지만 구울프렌지를 개발후 구울은 근접전에서 괸찮은 공격력을 자랑한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생존에 필요한 스크롤류가 구비되어야하며 영웅의 오라랩과 스킬에 비례한 생존력을 보인다.

-한때 코일 노바 임페일이라는 콤보가 존재했으나 데나쿨감소와 타종족의 영웅선택과 전략의 발전으로 크립트로드는 라지컬상대외엔 보기가 힘들다.

-4종족일꾼가운데 가장 위험한 형태의 금광을 캔다.

-웹을 통해 대공유닛의 움직임 제한과 후퇴를 막을수 있으고 모든 유닛이 공격가능하게 만드는면이 있어서 좋다

다만 핀드숫자를 능가하는 대공유닛에 경우엔 상대에 어려움이 많다 (웹이나 인스네어 역시 이뮨유닛 제한없이 걸수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미쁠 (2012-01-30 10:07: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태클..은 아니지만 초보분이 보고 오해할수도 있으니
링크를 통해 피통이 아니라 쩜사에 버티는 시간의 비약적 증가...
투워헌트리스라는 기술이 아니라 전략
아이콘 고독한솔저 (2012-01-30 11:19:01 KST)
0↑ ↓0
센스 이미지
부분적으로 좀 틀린 부분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꾀 들어맞고 종족의 핵심을 잘 짚어내신둣
휴먼유저순돌이 (2012-01-30 11:57: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쁠 솔저 어짜피 전 그냥 흐름만보니까요 태클감사합니다.링크는 미쁠님말대로 버티는시간이니까 막상 때려보면 피통이 커진듯한 느낌도 들어서 적다보니.
아이콘 LunaDiaL (2012-01-30 17:3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관점이라 태클걸이유는별로없긴하져.. 언데드를 더 까주세요 흑흑흑
Hanamic (2012-01-31 15:26: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공이 강력하나 다만 r키의 압박이 있다는 단점이있다.
r키의 압박이 뭔가요? 궁금..
우리집순돌이 (2012-01-31 19:59: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r키는 라이플인데 영웅스킬에 녹아나고 사거리업안되면 사거리도 별로고...
중요한건 라이플을 대신할만한 유닛이 많은점도 있고 가격도 만만치않다는점이 단점이죠
구지성 (2012-01-31 23:3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 쓰셨네요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