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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iNov)Star
작성일 2011-04-21 18:29:30 KST 조회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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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의 경우 최악의 종족영웅 시스템이지요

데나는 솔직히 혼자 다니다가 스태츄 나오고 리치킹 나오거나 할때 2렙만되어도 코일 & 노바로 무난한데

 

아메는 솔직히 렙업말고 일군견제를 다닌다고해서 막대한 피해를 가져다 주지를 못하고...

 

오히려 사냥터에서 스틸당하지요 :)

 

뭐 휴나전 휴언전 휴오전 다 공통점은 휴먼은 크립을 택해야하는데 상대방의 견제에 대응할 영웅이 드물죠

 

 

휴먼의 최악의 문제는... 상위 테크를 타는데 있어서 과감한 수를 못 둔다고 해야할가요

 

다른 종족들은 견제가 수월할지 몰라도 휴먼은 아니지요 또한 중립영웅에서도 견제를해서 처음부터 운영하다 보면 서드영웅이라던지 다른 부분에 있어서 좀 불리하다고 봐요

 

언데드는 머 고정적으로 선데나를 선호하니 다른 유용한 전략이 많아도 코일때문에 선택한다 하더라도... 또한 견제도 되는데

 

이놈의 휴먼은 상대 견제를 오히려 맨날 당하니 휴..=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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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학규 (2011-04-21 19:0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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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나가 견제 잘한다고 하시네요. 정확히 말해서 해골완드 든 데나가 견제를 잘한다고 하셔야죠.
그럼 해골완드 휴먼 가지고, 언데드 사이다랑 재생 가지면 되겠네요.

휴먼이 견제영웅을 가진다면, 나엘 워사냥에 비견할만한 당겨짓기- 밀리샤 사냥 콤보로 순식간에 2-2.5랩찍고, 견제하면서 밀리샤 사냥 한 번 더 해서 3랩 찍고, 세컨 팔라 뽑아서 수비적으로 방어하면서 멀티먹거나, 마킹 뽑아서 영웅이나 유닛 순삭하거나....
휴먼은 종족이 유닛이나 영웅을 볼 때 성장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대, 초반 타이밍마저 견제영웅으로 그렇게 넘기면, 다른 종족은 휴먼이 나엘 운영에 털리는 것처럼 탈탈 털리겠네요.
휴먼이 나엘한테 털리는게 견제는 견제대로 하면서, 멀티는 맘대로 먹는 것 때문인대.
성장형 종족이 초반에도 세게 해달라고 하면 그게 언밸 아닙니까.
걹풃쵒 (2011-04-21 21:0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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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 견제가 얼마나 무서운데요

디스펠 나오기전까지 쏘는 타우렌이 워젤인데 ㅋㅋ 마나는 미친속도로 계속 차지
워젤 무한소환
상대방의 견제가 짜증나면 선마킹 쓰세요
도학규 (2011-04-21 21:33: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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걹풃쵒// 데몬은 1랩 견제도 짜증나는대, 아메는 2랩부터 견제가 되죠. 데몬은 대놓고 견제하는대, 아메는 몰래 견제합니다. 그 차이입니다.
아이콘 XP_Phantom (2011-04-21 23:4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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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아싸리 선마킹뽑고 견제를 막아도 되잖슴=ㅅ= 볼트엠신이 어려운것도아니고
아이콘 로자 (2011-04-22 09:2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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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엘은 시작부터 위습이라는 디스 유닛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메3렙전에는 워젤과 아매쨰로 디토해버림. 당겨서 사냥하면 시작부터 디토 퍼벙해서 사냥막고 자원 차이로 2워헌트 압박해도 됩니다. 휴먼이 성장형이면 뭐합니까. 오나는 견제도 하면서 성장도 하는데요. 도학규님 말씀처럼 휴먼이 성장해서 3영웅 바르는 시나리오는 언데전에서나 볼트홀라 끔살이 나오니 가능한거고, 오크전엔 윈웍, 힐웨 나엘전엔 마나번 맞으면 볼트엠 없는상황. 휴먼이 아메마킹팔라 조합으로 이기는게 언데의 데나리치다래뿐이지,
블쉐칩이나 데펜에 서로 성장하면 이기기나 합니까. 언데도 드레가 드물어서 그렇지 슬립렙 올라가면 팔라 힐도 못하고 잡니다. 그럼 아메따위는 커옵점사 안녕임.

그리고 휴먼은 견제를 막으면 되는 종족이 아니라 견제안당하고 멀티를 하던 타격을 주던 해야 이기는 종족임요. 렙만 똑같이 찍거나 앞서간다고 해서 이기는 종족이 아님.
도학규 (2011-04-22 22:09: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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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크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잘 큰 아메-마킹-팔라가 왜 블쉐칩에 집니까.
마킹 잘커서 3랩 찍으면 오크영웅들도 슬슬 긴장해야되고, 만약 5랩이라도 찍으면 볼트 한번 맞을 때 마다 영웅피가 반씩 깍이고, 팔라 3랩 찍으면 그나만 잘 죽일수도 없으면서 죽일 수 있을 것 같으면 생츄질하는대요.거기까지 가는 경우가 희박해서 그렇지 잘 큰 휴먼영웅진을 어떤 영웅진이 이깁니까? 요새는 오크들 운영이 좋아져서 잘 안나오는대, 예전에 선마 그리폰 한참 통할 때 마킹 5랩 찍으면 볼트-그리폰 점사에 블마 끔살나던경기 많았을 텐대요.
데몬-팬더도 궁극이라도 찍지 않는이상 마나번이 먼저 들어가냐 볼트가 먼저 들어가냐로 승패가 갈립니다.
그리고 지금 드레드 까는 겁니까? 드레드 이건 피도적고, 이속도 느리고, 방어력도 안 좋은대다 근접영웅이라 그냥 조금만 신경안쓰면 키퍼처럼 사라지는대요. 서로 랩 높아지고, 고테크 싸움가면 대놓고 데나만 노려도 언데드 쩔절 매는대. 휴먼이야 생추로 보내버리면 그만 아닙니까.

그리고 제가 말한건 휴먼이 견제형 영웅을 가지게 됬을 때. 얼마나 사기가 될지 말하는 겁니다.
당겨짓기 밀리샤와 민첩 견제영웅의 조합 - 블마나 데몬이 딴 영웅이 이제 갓 나와서 사냥 시작할 때쯤 2랩 찍고 달리는 겁니다. 그리고 견제를 하는 도중, 밀리샤 사냥 한번 더하면 3랩이 되고...... 이게 얼마나 사기가 될지 전 상상이 안갑니다.

그리고 휴먼이 타 종족과 똑같이 테크를 타면서, 랩을 따라 갈 수 있습니까? 가뜩이나 나무 부족하고 기동성 느려서 타종족이 살살 건드리면, 밀리샤 튀어 나오거나 타워 박아야되서 나무부족하고, 병력이 본진에 틀어박혀 있자니 영웅랩 못 따라가고. 그래서 제대로 크기 힘든 종족이라 멀티먹고 자원으로 밀거나, 상대편 약한 타이밍에 타워링 가는 종족이라 생각했는대요.
그리고 견제 안당하고 멀티를 하던 상대편에 타격을 줘야하는 건 모든 종족이 그렇습니다. 다 종족마다 고유의 타이밍이 있고 그 타이밍을 뺏기 위해 노력하는대, 이걸 이러이러해서 힘들다고 해야지, 무작정 상대편 좋은 걸 보고 우리는 저게 왜 없냐고 하면 안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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