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8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존재감x
작성일 2010-09-26 20:48:29 KST 조회 905
제목
오오전이 싫어서...... 대공능력이 딸려서..

종족을 바꺼야겠음... 언데?

휴먼이 매우 않좋다 하는데..  휴먼이 해보고 싶음..

 

<아버지의 말씀"포토만 지어라".   소년, 휴먼의 길을 걷게 되는데..>

아직도 생생함  ㅋㅋ

 

 

종족 오크 빼고 암거나 추천이요..  이왕이면 대공능력 쌘걸로(대공전에서 참패...  컴퓨터한테도 올공으로 당함...-컴퓨터 언데드-)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쌰이코크래셔 (2010-09-26 21:04:30 KST) PsycocrAsheR@Kalimdor (Lv.23)
1↑ ↓0
센스 이미지
모든 종족을 150승 까지만 해보세요. 그후에 맘에드는종족을 깊이있게 파고드시는게 나을거같네요.
존재감x (2010-09-26 21:05: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음? 150승? 흠..... 오크가 지금 컴퓨터 상대로, 애들 상대로 합해서 50정도뿐인디..
아이콘 쌰이코크래셔 (2010-09-26 21:09:49 KST) PsycocrAsheR@Kalimdor (Lv.23)
1↑ ↓0
센스 이미지
모든게임이 그렇지만 많이할수록 좀더 정확히 알수있으니까요
존재감x (2010-09-26 21:1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글쿤요... 문제는 오크 블마 하면서... 오크에 대한 미련이 약간 남음..
솔직히 오크 하면서 딴거는 정말 증오하다고 느낄 정도로 싫거든요..
그래도 블마 버리기가...
나엘했었을 때는... (중딩때 한 일주일 했던 기억이.. 친척형 추천으로 했다가.. 처참히 발리고.. 그 이후로 한 6개월동안 어떤 전략겜도 안했다능..)
영웅이.. 너무 답답하다 싶을 정도로 후져서리..(나엘하시는 분들 ㅈㅅㅈㅅ;;)
이번에 시작하고 오크 했을때도 영웅이 좀 그랬고.. 비스트웜? 뽑는애... 특히.. 좋은 줄 알았는데.. ㅜ.ㅡ 왜 아무도 안뽑는지를 알았음..
주로 뽑는 영웅 차이땜에 그런건가?
TimeWillTell (2010-09-26 22:04:58 KST)
1↑ ↓0
센스 이미지
나엘영웅은 쓰기 나름입니다
아이콘 -_[디몰군]_- (2010-09-27 04:06:16 KST)
1↑ ↓0
센스 이미지

오크가 대공이 휴지다뇨
영웅렙만 우위로 가져가시면 4~5레벨 블마가 라옵끼고 툭툭 치는거 그 어떤 궁극 공중유닛도 못당합니다.(단 프웜 제외)
휴먼도 죽어라 견제 막고 멀티 하고 견제 막고 짬짬이 견제 하고 사냥 하고 해서 영렙차 1내외로 맞춰 줘야 겨우겨우 모은 스카이 들고 출격할수 있는거지 블마 5 마킹 3 이정도 차이 나는데 출격하면 1초내로 마킹 썰리고 뱃라 박고 블마가 그리폰 5~6마리 썰어버리면 그만입니다.

절대 오크가 대공이 안좋은 게 아니에요. 물론 오크가 '안 맞으신'다면 다른 종족으로 가시는 것이 맞겠습니다마는. 이런저런 견제와 멀티테스킹 등으로 승기를 이미 잡힌 뒤에야 스카이가 무섭게 느껴지는 것이지 비슷한 상황에서 스카이 나오는건 충분히 블마 뱃라로 처리 가능합니다.

나엘이 오크상대로 키메라를 안 가고 끝끝내 탈론만 가다가 게임 뒤집히는 경우가 왜 나오는데요. 키메라 가 봐야 이미 이긴 판 아니면 나엘쪽이 오히려 불리해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죠.

그리고 휴먼..을 하신다 하셨는데...
개인적으로는... 음...음...
역시 상성을 먹고 있는 종족인 나엘쪽이 차라리 낫지 않을까요.
휴먼 처음 할 땐 재미있다 생각할 수 있는데 점점 고레벨, 고수 유저들을 만나게 되면서 기존 휴먼의 장점이던 다양한 조합, 강한 후반 한타 같은 건 사라지고 오로지 패멀을 얼마나 무난하게 먹느냐, 먹고 나면 얼마나 날카롭게 견제하느냐의 초반싸움으로 갈려 버려서....
일단 견제 이야기가 나와서 말이지만, 휴먼 하시면 게임 내내 견제만 받게 되실 겁니다.
어차피 영웅 혼자서는 초록점 사냥 빼곤 딱히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휴먼 초반이라, 상대는 어떻게서든 휴먼을 찾아내려 하죠. 상대는 영웅 없이도 사냥이 가능하니까요.
특히 패멀사냥 하실 때는 거의 뭐 뒤치기를 대동하신다 봐도 무방한데, 거기서 말리는 경우도 많고, 일단 패멀사냥 겨우겨우 한다 해도 동실력이면 어느 정도 피해는 보고 시작해요.
문제는 여기서 휴먼은 타워밖에 선택권이 없고, 상대는 슬슬 휴먼 밀봉하고 전맵 사냥터를 쓸어먹기 시작한다는 거죠.
뭐, 해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휴먼 말은 없지만 은근히 애환의 종족이에요.
죽어라 방어하는 것과 짬짬이 이것저것 많이 하는 것에, 나아가서 2~3군데를 멀티테스킹 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신다면... 휴먼도 추천할 만 합니다.

말이 나온 김에 타 종족도 써 볼게요.
언데드는 이길 때는 진짜 기분 좋습니다. 버티고 후반 한타 가거나 타이밍 칼같이(물론 저같은 허접은 우연적으로 칼타이밍을 잡는거죠 ㅎ) 잡혀서 죽죽 밀고 코바 날리고 상대 아무것도 못하고 영웅 날아가고 교전 쩔고 할때는 기분 죽이죠.
그런데 그렇지 않을 경우, 그러니까 휴먼 패멀사냥을 놓쳤다거나.. 혹은 상대가 오크라거나 하면 진짜 스트레스 이빠이 받습니다. 휴먼이 아무 견제도 받지 않고 패멀 먹으면 그 순간 언데드는 지옥이죠. 블마가 초반부터 데나 보면 환장하는건 너무도 잘 알려진 사실이구요. 나엘 상대로는 언데드가 딱히 후달리지는 않는데, 요즘은 워든 때문에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에요.

나엘..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오크전이 엄청 많이 걸려서 탈론 쓸 일이 많은데, 이놈의 탈론이 한타이밍용 유닛이라 그 타이밍 지나가면 오크가 게임을 100%이기죠. 그런데 딱히 탈론 외에는 한타이밍 조차 잡기 힘든지라 탈론을 쓰게 되요. 후반가면서 오크한테 한두번 털리고 하면 좀 짜증나죠.
하지만, 뭐 워낙 무난한 종족이라. 오크전 승률도 한타이밍이 워낙 세서 잘 안나오는 것도 아니고, 휴먼전은 먹고 들어가고, 언데전은 잔컨싸움 정도로....

급마무리가 되었는데, 여튼 추천드리는 종족은 나엘입니다. 기본기를 익히기도 쉬울 뿐더러 실력이 오를수록 승률도 정비례로 딱딱 올라와주고 실력대 승률 효율도 좋은 편이고 무엇보다 장기전이 잘 안나와요 ㅎㅎㅎㅎ
(휴먼하다가 장기전이 무지 싫어져버린.)
아이콘 Beggar (2010-09-27 04:39:06 KST)
1↑ ↓0
센스 이미지
오크하면 최소한 스트레스 받으면서 겜할 필욘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