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약간 어그로를 끌기위한 글 제목이구요 이글에서 하고싶은말은 밸런스를 논하되 너무 도가 지나치지 말았으면 좋겠다 입니다.
여러명의 사람들의 GSL을 빚대어서 종족간 밸런스를 논하곤 하는데 우리가 GSL을 뛰는거도 아니고 그만큼 실력도 안되면 GSL리그를 빚대어서 밸런스를 논하는건 좀 어긋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GSL에서 테란의 비율이 높고 그렇다 한들 스2가 프로게이머만을 위한 게임도 아니고 일반 유저들 사이에서는 GSL정도의 종족 밸런스는 안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테란사이에서도 저막 프막이 있고 저그사이에서도 테막 프막이 있고 플토사이에서도 테막 저막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막막이라고 해도 그분이 100게임해서 막막한 상대종족을 한판도 못이기는건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끔가다가 어느 종족전 승률이 20%정도뿐이지 안나오는분도 계시지만 소수일뿐이 엄청난 다수가 그런건 아닌거같습니다. 만약에 앞써 말씀드린거같이 어느 종족전 승률이 20~43%을 오랜기간동안 웃돌면 그건 밸런스에 확실히 문제가 있는겁니다. 하지만 얼마전에 블리자드에서 제공한 보정승률을 다같이 보셨듯이 그런 밸런스는 있지 않았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게임구매자들인 저희에게 밸런스를 논할 자격이 아예 없다는건 아닙니다. 물론 있습니다 구매자로써. 하지만 도를넘어서 인신공격을하고 특정종족 선수를 비방하고 무조건 특정종족이 사기인거마냥 몰아가지 말자는뜻에서 이글을 썼습니다. 이글을 쓰기전과 쓰고있는중에도 인신공격을 가할 누군가가 있을까봐 살짝 걱정됩니다. 걱정되면 안쓰면 되는걸 왜쓰냐고 말씀하실지도 모르겠지만 타종족전 승률 50%를 웃도는 우리 일반유저들을 까는 몇몇 악성징징에 답답해서 씁니다.
이글에 특별히 누구를 찝거나 해서 인신공격한것도 없고 그닥 공격성이 강한점도 없는거같으니 되도록이면 너무 공격적으로 반박하지 말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