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asdfouasdf
작성일 2011-07-08 23:51:27 KST 조회 825
제목
근데진짜 웃긴게 11/11 하면 왜케들 까는거임?

전 무작위 유전데


내가 11/11 하면 욕하고 나가는사람도 있고

지x지x 많이들 하더라고여

사기전략쓰니까 좋냐 라는사람도 있고


강력한건 이해하는데

좀 어이가없는게


님들은 테란이 노병영 더블하면 맹독충으로 때려박고 안갈꺼임?

저그가 종족 특성상 더 손쉽게 앞마당 먹고 시작할수 있는거 알긴아는데

뭐 블리자드가 그게 정석이라고 지침서 세워놓은것도아니고

이해할수가없음


선앞마당 먹는거 프로토스가 광자포러시하는건 아무말안하고

선앞마당 먹는거 테란이 11/11하는건 겁나 욕하고

이유가뭐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SinandShin[OSL] (2011-07-08 23:53:14 KST)
0↑ ↓0
센스 이미지
나참, 저도 그런분 어의가 없더라구여
가령 1111 2인용맵에서 당해본적 몇번있는데
테란분들 컨트롤에 따라 다르지만 막기 은근쉬움
뻔뻔이분들은 답이없으니까요
뻔뻔이들은 뻔뻔거리라고 하죠 뭐,
mytrapcard (2011-07-08 23:5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가 광자러쉬해도욕하는데..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8 23:54: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자포러쉬도욕하는럴로 기억합니다
mytrapcard (2011-07-08 23:54: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날빌당하면 그냥 아 그렇게 이기고싶엇나요
1승드릴테니 먹고떨어지세요 이러는데
저글왕 (2011-07-08 23:55: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것도 못해보고 지는거라서요.
잠복맹덕 (2011-07-08 23:55: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날빌도 전략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같은 사람 또 만났는데 또 그 날빌 쓰면 정말 한심하죠.
mytrapcard (2011-07-08 23:57: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11. 11쓰면서 욕안먹고싶다는심보도어이없는듯
아이콘 SinandShin[OSL] (2011-07-08 23:57:33 KST)
0↑ ↓0
센스 이미지
나 세로드립인데 아무도 못알아봐 ㅠ.ㅠ
mytrapcard (2011-07-08 23:5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ㅏ..
mytrapcard (2011-07-09 00:0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ㅏ..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00: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님말이 더어이없음.. 저그는 6드론쓰면 왜 욕안먹어요?
아이콘 SinandShin[OSL] (2011-07-09 00:02:06 KST)
0↑ ↓0
센스 이미지
6못은 막히면 뒤가없지만 1111은 막혀도 뒤가보이니까여

특히 상대가 선못해서 막았다면... 동등한거고 선부화장하면 초반은 확실히 리드할수있고
잠복맹덕 (2011-07-09 00:0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sdfouasdf/테란은 그냥 입구 좁으면 미네랄 350에 막지않습니까
아이콘 검은눈물 (2011-07-09 00:05:16 KST)
0↑ ↓0
센스 이미지
가끔은 날빌써도되는데 너무하면 ,,,,,1111의 지게로봇떔에 뒤가 있다는건 인정한다
mytrapcard (2011-07-09 00:09: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sdfouasdf//저그도 6못하면 욕먹어야죠..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10: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막히면 뒤가없고 테란한텐 통하지도 않고 그러니까 11/11처럼 많이 안쓰이는거겟져
11/11이 좋고 강력한건 아는데
6드론 테란이 입구막으면서 막듯이
저그도 선앞마당먼저 안먹으면 되는거에여
저도 11/11에 져봣지만
전략중에 하나인데 욕할꺼까진 없다고봄
그냥 강력한 전략이구나 하면되지
mytrapcard (2011-07-09 00:10: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날빌이란게 쉽게이기는대신 욕먹을각오하는거니까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10: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유리하게 피해주고 시작하고싶어서 11/11 가듯이
저그도 유리하게 시작하고싶어서 선앞마당 가는거잖아요
11/11 쓴다고 욕할거까진 없다고봄
아이콘 SinandShin[OSL] (2011-07-09 00:14:35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짜 유리하게 시작하려고 선앞간다고 생각한다는건가

무작위 유저 맞으신지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15: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inandShin[OSL]// 님 그럼 선앞마당 왜가는데요. 선못이 유리하면 선못하세여
프로토스가 제련소더블같은거 할경우 생각해서 저그도 6못하잖아요.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0:18: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1 11막혀도 더블가져갈수있는게 사기 막힌다하더라도 저그유저백빵 피해보고
6못 막히면 답없음

6못혼신의힘을다하면 걍막지만 11 은 막는다쳐도 힘들때문
아이콘 SinandShin[OSL] (2011-07-09 00:18:17 KST)
0↑ ↓0
센스 이미지
선앞 선못 둘다저그에게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테란도 맘만먹으면 압박하면서 앞마당 빨리먹을수있는데

선못하면ㅋㅋ 그냥...ㅋ...
mytrapcard (2011-07-09 00:20: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닌데.. 저그가 6못하는건 거기서 선제련이든 전진투관이든 걍 게임끝내거나 궤멸에가까운피해줘서 꽁승먹을라카는건데..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2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inandShin[OSL]// 님 선앞마당 선못 장단점 있는건 아는데 지금 그말이아니잖아요.
말돌리지마시고
선앞마당 가는 이유가 뭔데요.
유리하게 시작하려고 선앞가는거 맞잖아요.
mytrapcard (2011-07-09 00:21: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테란이입구막는거랑 저그가 선마당포기하고 선못가는거랑 동급은아니지않나여.
mytrapcard (2011-07-09 00:22: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선마당이 본전이고 선못은 개손해본다고생각해서선앞만함.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23: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inandShin[OSL]// 테란이나 프로토스가 초반 압박 안온다고 확신했을때도 선못가실꺼에요?
무슨 트집잡을게 없으니까 말도안되는걸로..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24: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님아 선앞마당이 본전이라고여.. 다른종족 해보세여
프로토스같은경우만해도 저그가 선앞마당가는거 그냥 냅두면 (프로도 더블넥일경우 제외)
이기기 매우 힘들어요.
그러니까 눈에 불켜고 광자포러시 하는거고
저글왕 (2011-07-09 00:25: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글쓴이님 생각해 봐요

자기가 아무것도 못해보고 지게되면 사람이 화낼수도 있잖아요.
mytrapcard (2011-07-09 00:26: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 불을켜고 달려들거아니까 본전이라구여.
선못하면 상대종족도 맘놓고딴거할거아님.
mytrapcard (2011-07-09 00:27: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라. 막아주마.
그대신 너 테크늦겟지? 덜부자겟지?
나도 피해보고 너도 피해보고 쌤쌤.
이거죠.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0:27: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이렇게생각해보센 우리같은저그유저들 하루에테란만 대다수만납디다

그 많은테란들중에 거의대부붇 11 11쓰면서 쇼부보거나 벙커러쉬등 하는데

짜증안나겠음??
mytrapcard (2011-07-09 00:30: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선못하면 테란전 아주불리함.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30: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지금까지 겜하다가
11/11, 광자포, 6드론 많이져봣는데
화나져
내가 너무못햇다고 생각햇어도 지면 짜증나는데
근데 11/11이 무슨 버그쓰는것도아니고
그렇게 욕할거까진 없다고봄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0:34: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1한다해서 무조건 선발업한다면 화차나 벤시같은게 막기어려워서 선앞마당하는경우도많습디다
mytrapcard (2011-07-09 00:35: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벨붕이라 욕함. 저그가 6못 링 12기뽑고 약간피해주고막혔는데 무난하게 앞마당먹고 크게 지장없이돌리는데 뚜렷이 할게없는벨런스상황이면 테란이뭐라할지궁금.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3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뭘또 아주불리해요;
보통 저그만하시는분같은데
무작위유저가 특정종족 특정 전략가지고 까는거봣나요?
세종족 다 해보니까 이해가 가는거고
저그만하는사람입장에선
이전략 막기 힘들고 막혀도 테란이 좋아보이고 하니까
무작정 까는건데
너무 자기 입장에서만 생각하는거같음
다른 종족도 에로사항 다있고
힘든점 다 있고 그래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36: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라면zenith// 누가 뭐라고 햇나요;;
mytrapcard (2011-07-09 00:37: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납득이안가서그러는겁니다.
솔까 무작위 11. 11이면 아저새끼 그냥 날빌러구나 이생각밖에안듦.
11 11 정찰하고 하는사람거의없던데.
mytrapcard (2011-07-09 00:39: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11. 11벨붕인건 테란도 다인정하고 욕먹어도그러려니하던데..
ㅈㅅ 이러고 엘리시키고그럼
mytrapcard (2011-07-09 00:42: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랜덤유저인데 테란사기라하는사람도 있던데.
11. 11은사기라고. 맵더넓어져야된다하든데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0:43: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들 11욕먹는거 인정한건 어케생각하심??

11쓰고 한마디하면 테란유저 ㅈㅅ하다는말하는사람많음
아이콘 시크몬 (2011-07-09 00:44:27 KST)
0↑ ↓0
센스 이미지
플토는 선가스해도 충분히 운영이 원활하게되는데 테란은 선가스하면 불리해지는 면이 화염차 밴시견제에 너무 약해짐. 그거 막자고 바퀴뽑자니 너무 가난해지고 안뽑자니 불안하고 (임재덕이 저번에 보라에서 말하기도 했고요) 그런면에서 선앞을해야 저그가 테란상대로 약간 원할하게 갈 수 있는데 11/11 때문에 아무것도 못해보고지죠. 그리고 선풀을 올려도 11/11은 뚤릴떄가 있어서;; 저그입장에선 욕나올만하죠.
ps. 광자포 러쉬해도 욕합니다 저그들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44: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 붕괸지 아닌지는 저는 잘모르겠는데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하겟지만
그냥 전략이에여
테란이 선가스 염차했을때 바퀴올인 오는거처럼
저그가 올인으로 저글링맹독충으로 입구뚫고 들어가는것처럼...

저그분들은 선앞마당이 정석이라고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는거같음..
나는 분명 정석대로 했는데
상대가 날빌 비스무레한거 쓰고 이게 지게로봇때문에 뒤도있고 너무 강력하고 하니까
그래서 욕하는거같은데

선앞마당은 정석이 아닙니다...
mytrapcard (2011-07-09 00:44: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테란의 고충 힘든점다아는데 11. 11쓰면서힘들단건 돼지심보.
딴거하다 힘들어서 11. 11로 꽁승챙겨가면너 욕몇마디듣는게 그렇게 싫음?
난 6못으로 이기면 상대가욕하는건 그냥 그러려니하는데 양심좀챙기세여..
11. 11은 뒤까지있구만..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48: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라면zenith// 님아 무슨소리 하시는거에요... 대화하는거에 요점을 알고좀 말씀하셧으면..
대답할 가치가 없는거같음

시크몬// 네 맞아여
선앞 안가면 화염차 밴시가 힘들져
선앞 가면 11/11이 힘들고
누구나 다아는사실임..

근데 테란입장에서도 생각을좀해봐여
테란도 11/11햇는데 저그가 앞마당 안먹었고 거기다 피해 좀 못주면 불리해짐
테란도 화염차 밴시 했는데 저그가 선앞마당이여서 피해못주면 불리해짐

마찬가지에요.
서로 빌드가 갈리는거뿐이지
mytrapcard (2011-07-09 00:50: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고 선마당 정석이고아니고는 저그가 정하는거지 타종이정하는게아님..
솔직히 저그가보기엔 11. 11뿐만아니라 패스트염차. 해병허리돌리기. 콩성전차.
지옥염차. 지게로봇 행요등 테란사기는 무궁무진하지만 테란도 나름의 고충이있는거아니까 참는건데 11. 11은 그렇게 이해할 수준을 넘어섯기에욕먹는거임.
mytrapcard (2011-07-09 00:52: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11 11하고 피해못주면 불리하죠?
저그는 11 11못막으면 집니다.

테란 11. 11하고 운영가는게. 토스전 저그 8못운영만큼이라도 리스크있엏므면 욕안함.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0:54: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아 뭔소리하는건지 모르겟네..
내가 언제 11/11이 쓰면서 힘들다고 햇어요.
11/11도 반올인이고 (뒤가있는)
예를들면 프로토스 3관문 1우관 이런것도 반올인이고
저그도 6드론 반올인이에요. 이게 왜 뒤가 없어요?
프로토스가 더블넥햇는데 저그가 6드론이면 매우 유리해지는 반올인이에요.

mytrapcard 님아.............
상대가 11/11쓰는게 욕먹을만한 행위라는거죠?
근데 님도 6드론 하면 그냥 욕먹는다고 하셧져
님도 욕먹는 행위하면서 11/11 쓰는사람한테는 왜 욕해요?
뭔가 어불성설아님?
아이콘 시크몬 (2011-07-09 00:55:03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 11/11 하고 피해못주면 불리해지죠?
저그는 6,7,8,9,10못하고 막히면 지는 수준입니다. 먹힐 확률도 2.2퍼센트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0:5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 님은 저그하면서 11당하셔서 지면 ㅎㅎ 11당해서 졌네요 아무것도못하고져서 아쉽네요 라고하고
쿨하게 나가시나봅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그유저들은 욕해요

우린욕할테니 님은하지마세요 욕을먹고 하는건 기본적인 개가튼 이유가있으니까
욕을하는거지 답답허네
아이콘 시크몬 (2011-07-09 00:55:34 KST)
0↑ ↓0
센스 이미지
물론 테란상대로 애기하는겁니다
mytrapcard (2011-07-09 00:56: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테란이 화차 벤쉬인데 저그 선마당이어서 테란이 불리한거랑.
저그선마당인데 테란이 11. 11이어서저그가 불리한거랑.
테란이 11. 11인데 저그 선못이어서테란이 불리한거랑.
저그 선못인데 테란 벤쉬 화차여서 테란이불리한거비교좀해보시졍.
mytrapcard (2011-07-09 00:59: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그냥 6못하면서 욕먹을각오합니다.
비겁하지만 나에겐 이정도로 1승이 절실하다는 마인드로 6못하죠.

그리고 6못하는새끼있으면 아 그래 실력딸려서 6못하는구나 원하는 1승 옛다 더럽구나
이러고 나갑니다. 공평하지않나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04: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님아
프로토스도 저그 6드론 못막으면 져요.....
좀 생각을 다른종족 입장에서도 생각하고 말씀하셔여...
저그 더블하는거 11/11 못막으면 지는거랑
프로 더블하는거 6드론 못막으면 지는거랑
뭐가 달라요
다른 종족 입장도 좀 생각해보세여
제가 위에도 썻죠?
저그만 하다보니까 너무 자기종족 입장에서만 생각하는거같다고..

그리고 누가 불리한지 그걸 왜 비교하고있어요.
제가 쓴글의 논점은 그게 아닌데
스타2는 빌드, 유닛 상성 싸움이기때문에
이빌드 카운터빌드 이거 이빌드 카운터빌드 이거
그래서 정찰이 중요한거고
무조건 유리한 빌드가 어딧어요
선앞마당하면 불리한빌드도 잇는거고
선못하면 불리한 빌드도 잇는거지
거듭 강조하지만 다른종족 입장에서도 생각좀;;

말이 자꾸 삼천포로빠지네요..
mytrapcard (2011-07-09 01:0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물론 빡치면욕도하죠. 그대신 저도 날빌쓰면 욕먹을각오합니다.

그리고 토스전 6못이 막히면 뒤없습니다.
아예 입구막혀서깔끔하게 막히거든요.
선제련대비 6못은 없어요.. 그냥 저그는 꽁승을위해 6못올인. 아니면 허를찌르는 6못운영준비하죠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05: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그래요 님도 6드론 하면서 11/11 하는사람을 왜까냐구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06: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님 리그가 어디심?
탈다림제단같은맵에선 프로가 하도 더블넥하니까
저그가 운영을 위한 6못 하거든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07: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나는 6드론하면 욕먹을 각오하니까
상대가 11/11 하면 욕해야한다
잘생각해보세여,, 이게 말이되는 논리라고 생각하심?
아이콘 시크몬 (2011-07-09 01:08:16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gsl보면서 6못한저그는 제기준에선 저번에 고철에서 박성준의 6못밖에 못봤어여 이정환 상대로 쓴 (플토상대로) 근데 11/11 은 수없이 봐왔습니다. 이거만봐도 어느게 더 강력하고 효울적인지 알죠 =~=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09: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6못하든 11 11하든 그냥깝시다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1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분 왜이러심 11 11해서 먹은욕 여기서 풀고계신가 ㅡ ㅡ
mytrapcard (2011-07-09 01:13: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가 6못막는건 저그가 11. 11막는거보다 과장좀해서 수억배쉽습니다.
그이후운영넘어가는거도 11 11이 무지하게더쉽고요.
제예기는 날빌은 욕먹을행위고 오벨도 욕먹을요소인데 오벨날빌인 11 11
썻으면 폭풍까이는건 감수하라는거죠.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18:00 KST)
0↑ ↓0
센스 이미지
죄송하지만 6못이 욕먹는거 하고 11이 욕먹는건 의미가 틀립니다; 다른 종족 생각하라고요?
님 밸런스가 안맞는데 욕 안하게 생겼습니까? 모든걸 떠나서 밸런스가 안맞기 때문에 욕해요 저그는; 11 쓰고 압도적으로 불리하면 욕안할게요 됬죠? 아, 11써도 막히면 불리하다고 하지마세요. 6못하고 그 확률이 틀리니깐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18: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님말씀이맞는거같음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18: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
님아 그럼 다르게 생각좀 해보셈..
그럼 프로토스상대로 8못 10못은요?
이건 뒤도 있잖아요

테란도 일꾼 한기도 안뽑고 보급고짓고 바로 병영짓고 러시오는거 아니잖아요?
이렇게 러시오면 이건 뒤가 잇는 전략인가요?

그리고 테란이 노병영 더블햇을때
저그가 8드론 10드론하면
막을수 잇을거라고 생각하세여?
epl.allstar (2011-07-09 01:20:0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게 문제가 아님 테란들은 저그가 선앞마당먹으면 부담스러워서 11 하는게 아니란게문제

그예로 전 선앞보다 선가스 빌드보다 앞마당이 좁은곳은 15/15를 갑니다 왜그런거냐면

선발업 빌드를 가도 2병영 테크탄 테란은 치즈 비슷하게 와서 입구에 벙커 밖아버리거든요

그거 여왕이랑 일군 같이 않나가면 못막아요 선발업 빌드로는 .... 근데 그 교전 에서 일벌래

몇기 잡히고 입구사수손해봐요 -.- 뭐 선발업가도 치즈오는판인데 걍 심보가 고약한거죠뭐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20:39 KST)
0↑ ↓0
센스 이미지
6못은 눈치 못채면 지고 11 11은 눈치채도 질수있죠. 그리고 6못 8못 이런 날빌은 테란한테 먹히냐구나요; 테저전은 저그만 날빌쓰는게 현실 아닙니까; 물론 가끔씩 저그도 올인 할 때 있긴한데; 그게 날빌이라기보다 그냥 올인이죠;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20: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테란도 뒤가 있는 전략 쓰려고 하니까
병영짓고 궤도사령부 업글하고 지게차 뽑을수 있게 하고나오는거에여
지게차 안뽑고 나오려고하면
그돈으로 병영 하나더짓고 더강력하게 들어갈수도 잇겟져
mytrapcard (2011-07-09 01:20: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분 보세요. 나는 널 죽이겟다. 난 그대신 너에게 죽을각오도 되어있다.
랑 비슷한겁니다.

난 날빌쓰는사람에게 욕을하지만 역으로 내가 날빌썻을때 욕먹을각오도 되어있다.
내가 날빌당했을때 욕을 할수도있고 안할수도있는데 빡치면 묙을하듯이,
상대도 내가날빌하면 빡쳐서욕할수도있는겁니다.

욕먹기싫으면 날빌을안하면되죠.

특히 11. 11은 저그유저들을 개빡치게하니까욕먹은각오하시고 11. 11계속쓰시란말입니다제말은.
제논리도 공평하다고생각합니다저는.
상대방기분을 날빌로더럽게했으면 자신도기분잡칠각오해야져.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21: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이양반아 어느 ㅁㅊ테란이 노 병영더블을합니까

그리고 8못 10못 토스알면심시티로막아버리면 저그는 더힘들어집니다 요즘 토스들 8못 10못 대부분쉽게막지않나요??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22:41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이 노병영 더블을 할 때 저그가 가만히 나두것과 저그가 선앞했을때 테란이 나두는것과 같게 생각하시나? 물론 선앞하면 유리하죠. 근데 그 의미가 매우틀린데요; 최소한 1병영 더블은 해야죠;
mytrapcard (2011-07-09 01:24: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말은 11. 11은 이해받을수있는 선을 넘은 사기전략이라이겁니다.
mytrapcard (2011-07-09 01:25: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운터빌드이런거 알겟는데 그거아니여도 위협적이고쌔고 뒤도있고날빌이니까 걍 쓰고 욕먹으세요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26:0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깐 11 11의 수준을 어떻게든 10못 8못하고 비교하고 저그 선앞을 테란 노병영 더블하고 비교하고 싶으신가본데; 전혀 안 비슷해요;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26: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겟판가셔도 똑같은 취급받으실꺼에요 물론토스 도 똑같을꺼고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31: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늬뷔르// 님아 테란한텐 안먹혀도 프로토스한텐 먹히잖아요.
근데 프로토스는 저그처럼 욕 안하잖아요.


님들아
다른 논리들 생각하지 마시고
누가 더 유리하고 불리하고 이거랑 이거랑 비교하는건 아니다 이런 논쟁하지마시고
11/11이 장점이 단점을 커버할 정도로 강력한 전략이라서 이러는건 이해하는데
님들 종족이 저그라서 11/11을 못쓰는거뿐이지
테란종족으로 게임 하신다면 11/11 다들 쓰실거에여.
저그가 6드론 쓰는거처럼 (6드론이랑 11/11이랑 뭐가 더유리한지 비교하는 말이 아님)
6드론 8드론 10드론이 11/11처럼 잘통한다면 다들 안쓰실거에요?
게임하는사람 입장에선 이기고싶으니까 더 좋은 전략 쓰는거고
11/11이 절대못막는 사기전략도 아니고

테란이 저그 맹독충 올인 눈치못채면 지듯이. 항상 긴장하고 하듯이
프로토스가 저그바퀴올인 맹독충올인 눈치못채면 지듯이. 항상 긴장하고 하듯이

저그도 난 선앞마당 먹었는데 테란이 11/11 온다. 이거 너무세다 사기다
이러지마시고
긴장하고 눈치채면서 하시면 되는거에요,,
다른 종족도 다 에로사항 있고
올인 반올인 없는 종족도 없고

어제 스타2with 스타에서 안준영 해설 나왓는데
공방에서 테란이랑 만나서 게임하는데
치즈쓰면 욕먹냐고하니까 안준영해설이
욕 안먹는다고 치즈도 전략이라고.. (안준영해설은 저그를 중점으로하는 무작위유저라고 하심)


제가 이런글을 올린 이유는
11/11쓴다고 해서 욕먹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서 쓴글이거든요
이런글 썻다고 눈에 불켜고 덤벼들지 마시고...

저그님들 좀 다른 관점에서 생각을 해보셈...
아이콘 티미한놈 (2011-07-09 01:32: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랜덤해봐서 아는데요~ 글쓴이님이 저그로 전향하면 이해하실거임.
랜덤저그걸려도 11/11 오는사람 10%도 안됨. 그런데 저그유저분들은 그걸 시도때도 없이 당하고 일단 밸런스 여부를 떠나서 그냥 빡침 ^^ OK?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3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OA)b// 님아
11/11 하려면 보급고 지어지자마자 병영 한개짓고 또한개 짓는건데
정찰해보고 선앞마당인지 보고 11/11 가던 안가던하나요? 이래서 다른 종족을 해봐야한다는거임..
이건 말이 안되는 얘기고여
정찰을 빨리보내면 된다고 생각하시겟지만
그렇게 따지면 저그도 정찰 빨리보내서 상대가 11/11이면 선앞마당 안가면되는거에요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34:2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까 저그유저가 성인군자도 아니고 빡치고 불합리한 날빌을 먹었는데 왜 욕하지않고 삭히냐고요; 그건 우리가 테란이었을 때 이야기죠;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34: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리가 백날 님한테 뭐로해봤자 우리의심정을 모르실뜻 11 11전략이긴해도 겁나 짜증나서 욕할정도의 빌드라는걸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35: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티미한놈// 님아
랜덤 저그 걸리는데 누가 11/11 와요... 아제발 생각들좀 하고 말하세요... 제발
상대가 무슨 종족인지도 모르는데 무작정 11/11 하나요..

그리고 전 연겜을 위주로해서 11/11 많이당해봣어요..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35:31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물론 초점은 불합리한이에요. 불합리한 날빌이니깐 더 욕하는겁니다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35: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뎃글 100개 달겠네ㅏ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36:32 KST)
0↑ ↓0
센스 이미지
말씀하시는 바는 알겠는데 결국 밸런스가 맞지 않는한 이런 글이 아무리 올라와도 욕 합니다; 밸런스가 안 맞는데 당연한거 아닌가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3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라면zenith// 아 저도 짜증날려고하네요...
뭔 심정을 몰라요
저도 11/11에 지면 빡쳐요.
잘했는데도 지던 못해서 지던 11/11로 지던
맹독충 올인에지던
어쨋든 지면 빡치는거에요.

누가 모른대요. 제가 위에단 댓글들좀 읽어보셈...
내말은 이게 그렇게 욕먹을 전략이 아니라는 그런얘기엿음..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37: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11 11막아도 경기가 힘들어져서 지는경우 에 대해서 설명좀
mytrapcard (2011-07-09 01:38: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 글쓴분. 저도잘예기해볼겁니다잘들어보세요.

나는 널 욕하고 때려도 되지만 넌 날 욕하고때리면안된다고말하는놈은 비겁자지만,
나는 널 욕하고 때릴 자유가 있다. 널 때린 나에게 넌 욕을하고때릴자격이있다고 말하는사람은
그래도 경우가있는사람인겁니다. 아시겟나요?
epl.allstar (2011-07-09 01:39:19 KST)
0↑ ↓0
센스 이미지
작성자님 죄송한데 리그가 어떻게 되죠 11/11은 정찰 없이 11에 완성된건설로봇과 그후에 완성된로봇으로 보통 가는데 11은 정찰후 빌드가 아닙니다 정찰전에 대놓고 써야 하는겁니다 12/14 말하는 거였음?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4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lp.allstar// 님아 진짜 짜증 안낼려고 햇는데
난독증 잇으심?
제가 쓴 댓글 다시 읽어보세여
제가 11/11이 정찰후에 가는 빌드라고 써놧나요?
아이콘 시크몬 (2011-07-09 01:41:06 KST)
0↑ ↓0
센스 이미지
나도 테란종변하면 저그전은 11/11 만 주구장창 쓸거임. 이런 빌드있는데 왜안씀?
하지만 상대가 왠만큼 욕해도 귀엽게 봐줄거임. 왜? 난 다 그심정 아니까 ㅇㅇ..
아이콘 OA)b (2011-07-09 01:41:35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저는 라이트유저에다가 리그까지 골드밖에 안되서그런지 정찰하고 2번쨰 병영찍는걸 더 많이봐서 잘못 알고있었네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글쓴거 죄송합니다.
심기불편하셨으면 내리겠습니다
epl.allstar (2011-07-09 01:41:50 KST)
0↑ ↓0
센스 이미지
네 저위에요 정찰해보고 선앞마당이면 11을 가던지 라고하셨는데 11에 병영건설하고 일군을 쉬고 건설해야 하는데 테란이 보급고후에 병영짖기 전에 정찰을가진 않죠 보통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41: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pl.allstar// 님 제가 이렇게 썻죠?


정찰해보고 선앞마당인지 보고 11/11 가던 안가던하나요? 이래서 다른 종족을 해봐야한다는거임..
이건 말이 안되는 얘기고여
정찰을 빨리보내면 된다고 생각하시겟지만
그렇게 따지면 저그도 정찰 빨리보내서 상대가 11/11이면 선앞마당 안가면되는거에요


제가 이렇게 썻죠?
이게 11/11이 대놓고 쓴다는 말인지
정찰해보고 11/11 쓴다는말인지 다시 읽어보셈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42: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pl.allstar// 님아 님이 글 잘못읽으신거임
OA)b님은 제가 쓴글 제대로 읽으시고 저런말 하시잖아요
아 어이없네ㅡㅡ
mytrapcard (2011-07-09 01:42: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이 6못도 11. 11도 욕먹을일없다고 생각하듯이,
6못도 11 11도 더럽고야비한날빌이라고생각하는사람이있다니깐여?
왜님생각을강요하남요?
날빌은 더러우니까 나도안쓰고 당하면. 빡치니까욕하고.
반대로 내가날빌쓰면 욕먹는거감수하믄되지.
사실 저는 님같이생각하는사람에대해불만없습니다.
님이 저한테 날빌쓰기 전까지는요.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4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어떤 저그유저가 11 11당하고 욕안하는유저있음? 욕안하는유저있으면 데리고와봐라 ㅡ ㅡ

지금 님이 글쓰시는거는 90프로 11 11당하고 샹욕하고 계시는분하고 맞서시는ㄱ거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45: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싸움날기세야 아이구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45: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라면zenith //
님아 끝없는 원점 논쟁 그만 하시는게
11/11 당하면 빡친다고요 ㅡㅡ 누가 뭐래요?
epl.allstar (2011-07-09 01:45:44 KST)
0↑ ↓0
센스 이미지
네 그래서 전 가스트릭한걸로 정찰가서 가까운 거리 11/11이면 15/15가는데요 -.-
그리고 님이 잘못생각하시는데 11/11은 안그래도 가난한 빌드라 테란이 정찰후에가는게
아니라 작정하고 가는겁니다
아이콘 시크몬 (2011-07-09 01:45:49 KST)
0↑ ↓0
센스 이미지
결국 글쓴이의 질문 : 왜 다른 광자포는 안까고 11/11 만 까느냐

답변 : 님이 말한듯이 11/11 이 진짜 강력하고 실존 초반 러쉬중에서 제일 강력함에도 불구하고 뒤는 더럽게 창창함 ㅇㅇ? 그리고 컨어려움? 개쉬움 ㅇㅇ.. 선못하면 돼지않느냐? 선못해도 털릴떄 적지 않고 절대로 테란이 불리하지 않음 ㅇㅇ
epl.allstar (2011-07-09 01:46:4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님이 폐광석가까운거리나 금속같은데서 11/11 막아보실래요? 님 입구 막힘 선못가도 입구 막히고 선앞가면 쿨지지임
mytrapcard (2011-07-09 01:48: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분 아까부터제질문회피하시는데 대답좀.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4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pl.allstar // ㅋㅋㅋㅋㅋㅋ
네 11/11 정찰하고 가는게 아니라 작정하고 가는거 맞아요 ㅋㅋ
저도 작정하고 가는거라고 써놧구요 ㅋㅋ
제가 잘못생각한건 없구요..
님이 제 댓글만 읽어서 잘못 해석하신것도 맞구요 ㅋㅋ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48: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빡치면 당연히 욕안나오세요??ㅇㅇ??

11당하고 빡치니까 욕을하는거아녀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49: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아 회피하는게아니라
반박하는분이 너무 많아서 님 뭐라고 썻는지 기억도 안남
기다려봐요 좀,,ㅡㅡ
epl.allstar (2011-07-09 01:50:00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님이 저그로 골라서 폐광석이나 무사나 금속 걸려보세요 정찰할때 가까운거리 11/11
아니길 빌게 될거니깐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50:0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깐 당하면 빡치는걸 아는데 참으라고요? 왜요; 저희도 6못 8못에 당한 프토는 빡치는 거 압니다. 그래서 욕먹어도 뭐라고 못해요;; 근데 테란은요? 도대체 11 11 만한 날빌을 먹긴 합니까 테란이;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5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라면zenith //
님 말하는거에 더이상 대꾸안할게요.
제가 지금까지 단 댓글들 좀 읽어보세요
mytrapcard (2011-07-09 01:51: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기에 선앞마당 11. 11못막겟더라. 선못하자. 근데 선못도 11. 11에 크게유리하지않고 까딱하면썰려서 걍 대등이더라. 이러니 욕이안나오나.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51: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빡치니까 욕하는거지 왜욕을하겠냐고 ㅡ ㅡ 이 분 참답답네
epl.allstar (2011-07-09 01:52:06 KST)
0↑ ↓0
센스 이미지
안그래도 하루에 10판하면 테란전이 6판은 되는데 지옥불에 당하고 11에 당하고 벤시에 당하고 하면 악감정 생겨요 저그로만 해보세요 ㅋㅋ 무작위랑은 틀리죠 사용자 지정하구도요
하루에 테란만나서 점수 한 1~200떨궈보세요 정말 짜증나요 욕할만해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52: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pl.allstar// ㅋㅋㅋㅋ 님 누구랑얘기하시는거임
mytrapcard (2011-07-09 01:53: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분 아까부터제질문회피하시는데 대답좀.
mytrapcard (2011-07-09 01:54: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남의기분 더럽게하고 욕먹는걸 억울해하나.

더군다나 자신이 시전한빌드가 매우 불합리한빌드라는걸알면서?
epl.allstar (2011-07-09 01:54:53 KST)
0↑ ↓0
센스 이미지
님한테 하구 있는데 님이 답변을 안해서 그냥 한소린데요 ㅎ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55: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 이런놈들이 제일 싫드라 지생각만하잫아 내가 잃으니 날따라라 이짓하고있는거야
이 양반아

너님생각만 하지말고 딴사람생각해보세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1:5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지금까지 말한거에 결론을 쓰자면
저그가 좀 암울햇고 테란이 사기라는 인식이 있으니까
11/11도 너무 강력하고
다른 종족들 올인 반올인 전략들도 많은데
그래서 특히 11/11을 더 뭐라 하시는거같아여.

좀 리그가 낮은데에선 테란이 많이 좋은거같아도
솔직히 리그가 올라갈수록
밸런스는 거의 같다고 생각하거든요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정도 되면
테란이 약간 우세하긴해도 커버가 불가능할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잘하는사람들 게임하는거보면 테란이 잘하면 테란 사기같은데
저그 잘하는사람들보면 또 저그가 사기같거든여

지금 밸런스는
저<=테<=프<=저
이정도 인거 같네요..
눈치 빠르고 정찰잘하고 카운터빌드 잘맞춰가는 종족이 이기는거라고 봅니다..(컨트롤 운영같은건 논외)
mytrapcard (2011-07-09 01:57: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두사람이그러면 그사람들이 미친거다.
그러나 인간이라는 종이 원래 외눈박이면 두눈달린사람이 병싯인거처럼,
모든사람이 화내는데엔 다 이유가있는거다.
이걸인정해라. 는거죠
아이콘 늬뷔르 (2011-07-09 01:58:1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그러니깐 왜 저그유저들이 남 입장을 생각 못하느냐.. 그건 불합리한 빌드여서라구요.
아까 밸런스 배제하자고 하셨는데 제발 배제하지마세요. 매우 중요합니다 밸런스가 안 맞는다는게;
아이콘 신라면zenith (2011-07-09 01:58: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제말이 그말임 ㅡ ㅡ
mytrapcard (2011-07-09 01:5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글쓴분 저한텐답변왜안해주나요 성의있게 댓글달고있구만 이해못하셧나요
epl.allstar (2011-07-09 02:00:57 KST)
0↑ ↓0
센스 이미지
난 하면 할수록 밸런스가 그지 같은거 같은데.... 난 막으면 막을수록 유리해지는거고

저사람은 막히다가도 상대방실수로 뚫으면 이기는거고 뭐 그런것도 있지만 난 못막으면

끝나고 잰 그래도 기회있으니깐
mytrapcard (2011-07-09 02:01: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거 보니까 사기날빌은쓰고싶고 욕은안먹고싶다는게 요지같은데 그건좀아니지않나여..
mytrapcard (2011-07-09 02:03: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더러우니까 욕하는거라고요.
부익부빈익빈. 된장녀명품녀 더럽죠?

욕하죠? 똑같은겁니다.
epl.allstar (2011-07-09 02:05:10 KST)
0↑ ↓0
센스 이미지
작성자님이 저그유저가 아니라 무작위로 저그를 플레이 하는입장이라서 그런거같음..

저그유저라면 열에 아홉은 선앞마당 빌드로 배우고 시작했는데 정석이라고 생각안할

사람이 어딨음 그걸 괴롭힘당하는데 당연히 열받지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2:06: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그로인지도 모르고 글썻다가 꿀보고 달려든 벌떼들 무섭네요 ㅋㅋ
에휴 내생각이 잘못된거일수도 잇지만
11/11쓰면 욕먹어도 싼게 맞나보네여

내가 무슨빨갱이도아니고 ㅡㅡ
인정하겠음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2:08: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님아
저는 빨갱이도 아니니까 너무 몰아부치지마시ㄱㅎ,,
그냥 내생각 쓴건데
저는 위에도 썻듯이
11/11이 사기빌드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욕먹어야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햇어요.
아이콘 asdfouasdf (2011-07-09 02:11: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ytrapcard //
님 뭐라고 쓰셧는데요
다시 써주셈
쓴게 하도많고
정신이없어서
대답해볼게염
mytrapcard (2011-07-09 02:12: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님빼고 거의 모든사람은 사기라고 하잖아요..
그럼 거기에 무슨이유가있겟구나 생각하는게 정상아닐까요.
다른분들은 몰라도 저는 나름대로 반박논리적으로해드렷는데..

이해못하신건가요 제글다시좀읽어보시고한번더댓글부탁합니다.
가장 어이없는부분이 님은 자기글잘읽어보라고하시구선 제글제대로안읽어주시는거..
mytrapcard (2011-07-09 02:16: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생각은 날빌을써서 이겻든졋든 욕먹을소지는 중분하고 그날빌이사기든아니든 대다수의사람들이 확고부동하게 날빌은 더럽고 욕먹는게 당연하다고생각하는상황에서 이러셔봐야 의미없고 심지어 비겁해보일수도있다는말이었습니다.

진짜 남의입장에서 생각하지않는게 누구일지 재고해보시기바랍니다.
솔직히 11. 11말고 그런식으로 까이는빌드가 스타2내에 한개라도있나요..
아저그쫌진짜 (2011-07-09 04:53: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저그로 플레이 하지만 11 11에 당하면 정말 열받습니다. 근데 왜 이게 사기빌드로 불리면서
이렇게까지 사람들이 흥분하는가...

11 11 은 선앞마당 하는 저그를 플레이어의 실력의 고하 여부와 크게 상관없이 매우 높은 확률로 확실하게 카운터 할 수 있죠!! 즉 매우 높은 확률로 승리를 하거나, 게임을 아주 유리하게 끌고 나갈 수 있죠.. 이것은 최상위 게이머들 사이에서의 경기도 마찬가지의 패턴을 보여줍니다.

그럼 반대의 경우에서 저그가 테란의 11 11을 가장 확실하게 카운터 할 수 있는 빌드는? 선발업
or 15풀 15앞 정도가 되겠네요.. 그럼 11 11을 시전한 테란을 상대로 저그가 완벽한 카운터 빌드를 가지고 시작하면 테란만큼의 효과를 가져오는가?

네.. 절대 아니죠.. 컨트롤 까딱 실수하면 걍 거기서 끝나버릴수도 있고 매우 호수비를 한다 해도
테란이 가지는 만큼의 유리함을 절대로.. 저그는 가질 수가 없죠..

그럼 여기서 11 11을 막는 빌드로 가면 되지 않겠느냐? 하는데.. 선발업 or 15 15 빌드로 시작하면 되지 않겠느냐? 하는데.. 이 또한 문제가 있습니다. 선가스 반응로 화염차한테 죽도록 시달리
게 되는거죠..

저그의 문제.. 선발업을 or 15 15를 하면 11 11 빌드를 막을 수 있지만 선가스 화염차에게 불리해 지거나 고달파진다.(실력의 고하 여부에 크게 관계없이...)

선가스 화염차가 짜증나서 15앞을 하면 11 11에 폭삭 털린다.


반대의 경우 저그가 테란의 빌드를 카운터 하면.. 동등하게 시작하거나 아주 약간 유리해진다.

전략시뮬레이션에서 상대 빌드를 예측해서 카운터를 하면 유리해지는게 당연하긴 한데.. 저그가 감수하는 리스크와 테란이 감수하는 리스크의 차이는 뭐.. 더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죠.

거기다가 입구가 2벙커로 막아짐, and 매우 가까운 진형이 걸리는 맵 ...
당연히 스트레스를 안받을래야 안 받을수가 없죠..

그래서 전 래더를 안하게 됬습니다 -_-;;
아이콘 중팔 (2011-07-09 13:17:02 KST)
0↑ ↓0
센스 이미지
신났구만저거
[HeartBreak] (2011-07-09 15:23: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무작위 유저인데요,

댓글들 보면서 좀 답답해서 끄적입니다

누군가를 까려는건 아니구요

제생각은...

11-11은 사기여도 11-11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깔건 아니라고 보는데..............

아니 테란입장에서는 블리자드가 밸런스를 그렇게 만들어놧고

테란유저들 사이에 그런 빌드가 생겨낫고 좋다고 입증되며

안쓰면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요?

그냥 블리자드를 원망할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저는..... 안타깝지만 ㅜㅜ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