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운영자신고한다
작성일 2011-05-06 20:25:49 KST 조회 456
제목
넥라 사칭에 대해 몇가지 질문하고 가본다.

나는 원래 벨겔러 이므로 더이상 이 저게에 있을 생각은 없다.

본인 종족도 테란이고 말이다.

 

저게에 재밌는 일이 벌어져 글 싸질렀지만 이걸로 끝내고 이제 댓글 달러도 안올 참이다.

 

몇가지 질문만 하자.

 

1. 사칭한 사람을 욕하는건 정당하고 옳바른 행위인가?

 

1-1. 옯바른 행위가 아니라면 사칭범이 사칭한걸 사과한 것처럼 욕한 자도 욕한걸 사과해야 하지 않을까?

 

2.제명당한 클원이지만 너그럽게 감싸주려고 노력하는 클랜의 행동은 잘못된 행위인가?

 

2-2. 잘못을 저지른 아들 때문에 교무실로 간 어머니가 아들을 너그럽게 감싸주며 용서해달라고 하는건 잘못된 행위인가? 아들이 다 잘못한 거라면서 아들을 집에서 내쫓고 욕보여야 옳은 부모일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Fast1Mania (2011-05-06 20:2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녕히 가세요~ 이제 그 얘기는 그만
콜린스 (2011-05-06 20:2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누군데 반말이지?
아이콘 전설의꿈나무 (2011-05-06 20:35: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1.욕한거 사과해야죠. 사과하라고 직접 찾아다니시면서 말씀해보시거나 운영진분들께 건의해보십쇼.

2.너그럽게 감싸주는 것으로 그동안 저게 유저분들이 그 사칭범에게 받은 스트레스는 해소되지 않을것입니다. 왜 저게유저들은 배려하지 않으십니까. 어떠한 처벌도 없이 너그럽게 감싸주려고 했다면 그것은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2-2아들이 어떤잘못을 했던간에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으면 되는 것일 겁니다.
꼭 처벌이라해서 그렇게 극단적으로 집에서 내쫒고 욕보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까? 잔인하시네요.ㅋㅋㅋ
아이콘 Mars.overtake (2011-05-06 20:43:03 KST)
0↑ ↓0
센스 이미지
1. 공격의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정당한 비판은 당연히 필요하겠습니다. 아래 글에서 명시하신것 처럼 그게 도를 넘어서는 인격적 모독이 되어서는 안되겠지만요.

1-1. 넥라사칭이 사과한것 처럼 사과를 하라는 거면, 얼마든지 해드릴수 있죠. 하지만 거기에 진심이 담겨있을지는 잘 모르겠군요.
http://www.playxp.com/sc2/zerg/view.php?article_id=2796588&search=3&search_pos=&q=

2. 클랜의 행위 자체가 잘못된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번 사태에서는 본질을 재빨리 파악하고 대처하는 능력이 약간 미숙했던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로 인해 논란은 커졌고, 저게는 보시다시피 시끄러운 상태죠.

2-2. 아들과 어머니는 기본적으로 혈연관계에 있습니다. 고등 생명체라면 본능적으로 가지고 있는 모성애에 관련된 내용이라는 겁니다. 그에 따른 행동들은 어떤 논리나 과학적 사실로도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불가능하죠. 그래서 이 경우와는 비교 할 수 없습니다.
(혹시 태클을 거실까봐 덧붙이자면, 모성애라고 해서 모든 것이 용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성애가 발휘되는 공간이 사회이기 때문이죠. 지나친 모성애가 비판받는 것은 초월적인 모성애 그 자체가 아니라 사회적으로 평가되고 정의 내려진 모성애입니다.)

비록 '가족'이라는 가치를 내걸고 클랜을 설립하고 운영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클랜은 어디까지나 스타2라는 사회속 하나의 소집단에 불과 합니다. 즉, 어떤 가치를 내걸고 집단을 형성하고 있던 간에 그 집단은 사회속에 존재하는 기본적인 규범과 가치관등을 존중해야 마땅하고 이것에 위배되는 어떤 문제점이 보인다면 정당하게 비판 받아 마땅하다는 거죠. 고로 잘못된 행동을 한 개인에 대한 지나친 옹호는 용인되기 어렵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저도 배움이 짧은지라 덧글에 오류가 있을 수 있는데 혹시 잘못된 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운영자신고한다 (2011-05-06 20:44: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설의꿈나무/

사이버 세계 / 현실세계

스타2 / 인간세계

클랜 / 가족 or 공동체(학교등)

클랜 제명 / 가족 제명 or 공동체 제명 (학교등)

곧 클랜 제명은 집에서 내쫓는거랑 학교 퇴학이랑 별로 안다름.

집에서 내쫓고 욕보여야 할 필요가 있냐고 말씀하시는 거 보니 클랜 제명은 과한 체벌이라는 말씀이시군요.

그리고 그럼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죠? 그사람 욕하고 그사람 제명하면 스트레스 해소됩니까? 전 그런 사람들이 더 인간성이 나쁘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운영자신고한다 (2011-05-06 20:4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ars.overtake /

1.1 넥라 사칭범의 사과문이 형편없던 말던 사과를 했으니 욕한 사람도 형편 없더라도 죄송하다는 말이라도 적었음 좋겠네요.

2.번은 어느정도 동의하구요.

2-2.에 대해서는 모성애 만큼이나 뜨거운 클원간의 우정... 이라고 친다면 어떨까요?
실질적으로 저 클랜 욕먹으면서까지 클원 한분 한분 댓글 다는거 보니 우정이 두터운듯 한데요.
아이콘 Mars.overtake (2011-05-06 20:48:03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게 애초에 이렇게 번지는거 자체가 좀 이상한게, 첫째로 넥라사칭이 제대로 된 사과문을 올렸다면 이런 일이 없었을 것이고, 둘째로 클랜의 대처가 빠르고 단호했다면 이런 긴 논쟁이 없었을것이며, 셋째로 넥라님 본인은 아니지만 제3자라고 칭해지기 뭣한 저게의 피해자들이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대응했다는 점이 사태를 키운게 아닌게 싶습니다. 저 역시 셋째 경우에서 자유로울수는 없을거 같구요.
아이콘 Mars.overtake (2011-05-06 20:50:32 KST)
0↑ ↓0
센스 이미지
2-2.에 대해서는 모성애 만큼이나 뜨거운 클원간의 우정...이라... 논리고 뭐고 다 떠나서 그냥 제 생각을 이야기 해보자면, 후에 넥라사칭, 아니 이제 럭셔리 님이라고 부르도록 하죠. 여튼 럭셔리님이 제대로 반성을 하는 모습이 보이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면 조용히 제명한 뒤 다시 받는 방법도 있었는데 굳이 한창 뜨거운 지금 이 상황의 열기를 꾹꾹 눌러담아서 좋을게 뭐가 있었을까 싶어요.
아이콘 Mars.overtake (2011-05-06 20:51:32 KST)
0↑ ↓0
센스 이미지
막말로, 속이 어찌됐든 더 이상 플엑이나 여타 유저들 눈앞에서 깽판만 안치면 언제든 다시 받을 수 있는거 아닙니까. 왜 이렇게 여유없이 대처를 하셨는지...아쉬울 따름이네요.
운영자신고한다 (2011-05-06 20:56: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ars.overtake / 옳은 말씀 잘하셔서 댓글 달기 좀 모하네요..

럭셔리님을 다시 받는거에 대해서는 제가 cnt가 아니므로 모라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거 같고..

다만 cnt클랜이 럭셔리님을 감싸주려고 하는걸 다른 유저들이 너무 욕하는 것 같아 쓴 말입니다.

그리고 럭셔리님이 지금 강제제명 당한 상태에서 다시 그 클랜에 가입될 가능성은 낮다고 보여지네요. 클랜 욕 안먹도록 사과문 쓴 걸 보니 또다시 클랜 들어가서 해를 끼칠 마음은 없어보여서요.
아이콘 전설의꿈나무 (2011-05-06 20:58: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운영자신고한다/ 비교를 해봅시다. 상식적으로 아들이 잘못해서 집에서 쫒겨나고 욕보이는 것과 사칭한 클랜원을 제명시키는것...제 생각으로는 이 두가지 상황을 어떻게 비교할 수있으신지 의문입니다.

만약 그 클랜에서 그 사칭범을 먹여주고 재워주고 입혀주고 했었다면 제명당할 경우 그순간 의식주를 잃어버리는 것이 되기 때문에 엄청난 피해죠.
정말 그런거라면 제가 그 사칭범을 제명해야하는것은 당연하다고 말한것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그정도가 아니라면? ㅋㅋㅋ
큰 잘못을 해서 부모님께 영원히 쫒겨난 아들의 상실감과
그저 취미로 활동하던 클랜에서 영구제명당한 그 사칭범의 상실감을 비교할 수 있는걸까요?

ㅋㅋㅋㅋ 근데 만약 스2프게가 꿈인데 그 클랜에서 활동해야만 프게가 될 수있었던 거였다면 제가 정말죄송합니다. 영구제면 당해서 자신의 꿈을 잃어버린것일테니까요.
아이콘 Mars.overtake (2011-05-06 21:01:24 KST)
0↑ ↓0
센스 이미지
뭐 저도 신고한다님 말씀 크게 공감 못하는건 아닙니다. 잘잘못을 따지면 이 일에 관련된 사람중 자유로울 사람이 어딨겠습니까. 이제 더 이상의 지나친 비판과 개입은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새로 올라온 글 보니 대충 오해도 정리되는 분위기고...

불행히 비슷한 일이 다시 일어나게 된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복잡하게 꼬이는 일은 앞으로 없었으면 합니다.
운영자신고한다 (2011-05-06 21:06: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설의꿈나무 / 럭셔리님이 현실세계의 사칭범이 아닌 사이버공간의 사칭범이니 사이버와 현실과 구분을 지어서 말할게요.

현실세계의 사칭범과 가상세계의 사칭범은 엄연히 다르죠.

현실세계의 의식주는 가상세계에서는 무엇일까요?

일단 스타2에서는 입는 거라고는 별로 없어보이니 페스

식사도 없으니 페스

그럼 살아가는 공간이라면 클랜 체널이 있겠죠.

즉 의식주 중 의식은 원래 가지고 있지 않았기에 무시하고 럭셔리님은 주를 잃으 셨군요.

결국 의식주 모두 스타2에서 보유하고 계시지 않군요.

그리고 사람들한테 욕먹고 믿음을 주었던 클원을 배신하게 된 상실감이 어느정도 크기인지 님이 어떻게 알고 말씀하시는 걸까요?
아이콘 전설의꿈나무 (2011-05-06 21:14: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운영자신고한다/ 옳은말씀이시지만.

현실세계에서의 의식주를 가상세계에서의 그것과 비교하는 것이 제겐 받아들이기 힘든거같습니다.
가상세계에서의 주라는 클랜을 잃은것이 현실세계에서의 주를 잃어버린것과 동등한 가치가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운영자신고한다 (2011-05-06 21:32: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설의꿈나무/

현실세계의 사칭범과 가상세계의 사칭범. 이 두게에는 큰 차이가 있듯이

현실세계의 의식주와 가상세계의 의식주하고도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현실세계의 사칭범과 의식주를 연관시키고 가상세계의 사칭범과 의식주를 연관 시켰을 뿐입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