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9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ZeroLIS
작성일 2010-12-13 02:25:42 KST 조회 3,703
제목
병영의 반응로 팁

팁이라기보단 제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뻘글을 어디다 써야할지 고민했습니다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됬으면 해서 여기에 쓰네요.

 

병영은 미네랄 150의 가치가 있지요

반응로는 50/50 즉 미네랄로 환산하면 150의 가치가 있습니다.(블리자드의 말을 따르면)

그리고 병영과 반응로의 빌드타임은 10초의 차이가 납니다.

추가 병영은 1기의 건설로봇이 60초간 일을 못하며

반응로는 병영이 50초간 마비됩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병영에 반응로를 스왑의 목적 이외에 해병 뽑을 목적으로 다는거면

굉장히 사치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스는 미네랄의 2배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 생각하기 때문에

저런건 정말 자신의 병영 마비시키는 바보짓 밖에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심시티 또한 반응로보다 추가병영이 단단해서 좋으며, 불필요해졌을 시에

적 본진으로 날리면서 스캔한번 아끼고 지게 떨어뜨려도 됩니다.(지게는 최대 미네랄 300을 캘 수 있습니다.)

 

일단 저의 생각이니 이게 팁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의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_곰_ (2010-12-13 04:26:10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스왑목적으로 반응로 ㅋ 군수공장이든 우주공항이든
만들자마자 바이킹이나 의료선 2대씩 뽑히는게 굉장한 희열~!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 않을까여??
초반에 타이밍 잡을떄는 반응로 안달고 기술실 이후에 2병영추가 라던지
후반에 반응로가 단 하나라면 갑자기 불곰에서 다수 해병으로 체제 전환 하고 싶은데
불곰에 맞춘 병영수라서 단하나의 반응로 스왑으론 안된다던지
반응로가 2~3개면 의료선이라던지 바이킹 해병 같은거에 대한 체제 전환이
엄청나게 유연해지니까 2기술실병영 노 애드온 10 병영 보다는
2기술실병영 노애드론 4병영 반응로 3병영이 후반에 체제 전환할때는
엄청난 도움이 되겠죠 ^^;;
슨도메 (2010-12-13 02:45: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600테란인대 저도 반응로 지어서 생산하는거랑 그냥 병영을 계속 돌려주는거랑 고민많이햇는대 글쓴분 말씀에 동의합니다 그냥 병영에서 꾸준히 돌리는거보다 반응로달고 2개씩 나오게하면 더 많이나올거같은대 막상해보면 오히려 그타임에 반응로 달고 유닛생산못해서 먼가 핀트가 안맞을때가많습니다;;
아이콘 나의미래 (2010-12-13 02:49: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병ㅇ영이 60이고 반응로가 50아님? 글고 테란은 타종족에 비해 가스가 좀 넉넉한 종족이라 1:2의 비례는 좀 안맞는듯
아이콘 ZeroLIS (2010-12-13 03:00:11 KST)
0↑ ↓0
센스 이미지
슨도메//긍정적인 댓글 감사합니다.ㅠㅠ
나의미래//10초 차이가 있었군요, 경기할때 거의 같이 완성되는거 같아서.ㅠ 수정하겠어요
그리고 저는 지게로봇이 있는 테란은 가스 공급량이 미네랄에 비해 타 종족보다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ZeroLIS (2010-12-13 03:06:54 KST)
0↑ ↓0
센스 이미지
결국 가스냐 미네랄이냐 병영추가시 건설로봇1기분량의 미네랄 로스트냐 50초의 병영 마비냐는 플레이어들이 선택해야 할 몫이지요.
아이콘 트레이송즈 (2010-12-13 03:16:49 KST)
0↑ ↓0
센스 이미지
플토라서 모르겠는데 불곰이 가스를 25밖에 안 먹어서 초중반까지는 해불만 뽑는다면 가스가 부족한 일이 없지 않나요?
아이콘 타우렌먹자 (2010-12-13 03:5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레이 성향 나름이지만, 랜덤 유저 입장에서, 테란이 타 종족보다 가스 압박이 적습니다. (특히 토스전) 아무튼 글쓴분 의견에 동의합니다. 저도 해병 양산 용도로 반응로 다는 것을 좀 회의적으로 봅니다. 특히 해병 극소수 생산 후 반응로 다는건 그 타이밍 러쉬에 너무 취약해져서 좀 꺼립니다.
아이콘 WolRin (2010-12-13 03:55:36 KST)
0↑ ↓0
센스 이미지
부분적으로 동의합니다만..반응로도 충분히 가치가있습니당.

배럭을 늘려놓고나서 추가적인 멀티 활성화를해야하거나 약간 공백기때에

병영에서 병력을 뽑을 돈은 빡빡해서 안되고..하는상황에서 노는 배럭에 적은 미네랄과 적은 가스로

반응로를 달아놓으면 멀티활성화타이밍에 병영을 놀게하지않고 멀티가활성화되면

엄청난병력을 순간적으로 쏟아낼수있죠..

대표적으로 젤나가동굴같은맵에서 앞마당과 본진 미네랄이 간당간당할때 꿀멀을 가져가는상황..?ㅋ
아이콘 _곰_ (2010-12-13 04:26:10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스왑목적으로 반응로 ㅋ 군수공장이든 우주공항이든
만들자마자 바이킹이나 의료선 2대씩 뽑히는게 굉장한 희열~!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 않을까여??
초반에 타이밍 잡을떄는 반응로 안달고 기술실 이후에 2병영추가 라던지
후반에 반응로가 단 하나라면 갑자기 불곰에서 다수 해병으로 체제 전환 하고 싶은데
불곰에 맞춘 병영수라서 단하나의 반응로 스왑으론 안된다던지
반응로가 2~3개면 의료선이라던지 바이킹 해병 같은거에 대한 체제 전환이
엄청나게 유연해지니까 2기술실병영 노 애드온 10 병영 보다는
2기술실병영 노애드론 4병영 반응로 3병영이 후반에 체제 전환할때는
엄청난 도움이 되겠죠 ^^;;
아이콘 멍- (2010-12-13 05:08:49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공감합니다. 저는 그래서 병영에는 거의 달지 않아요.
시간이 아깝기 때문에...
근데 가끔 보급고가 막혀버리면 어차피 못뽑으니 그때 반응로를 달기도 하져
아이콘 타우렌먹자 (2010-12-13 09:43: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 댓글들이 많네요.
아이콘 타우렌먹자 (2010-12-13 09:43: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에 추천 박고 갑니다.
lutedia (2010-12-13 13:38: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저그전, 대테란전에는 탱크와 의료선에 쓸가스가 아까워서 그냥 병영만 막짓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