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FreedomX
작성일 2017-03-18 00:19:51 KST 조회 1,957
제목
각 종족별로 날빌 막는 법이 어떻게되나요?

래더를 배치받고 좀 해보려고 하는데

 

운영형 빌드 갈 때마다 날빌만 만나서 암걸릴 것 같네요 ㅠㅜ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아크튜러스 (2017-03-18 07:47:38 KST)
0↑ ↓0
센스 이미지
날빌 종류가 한둘이 아니니 어떤 날빌인지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아이콘 [llIlIllIIll] (2017-03-19 02:48:08 KST)
0↑ ↓0
센스 이미지
맞고또맞고 하다보면 막습니다.
아이콘 FreedomX (2017-03-19 18:3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도 온갖 날빌을 다 맞아서 뭐라 말씀드리기가 ㅠ
아이콘 아크튜러스 (2017-03-20 00:55:09 KST)
0↑ ↓0
센스 이미지
졸려서 테테전만 적어보자면...

1.사신 올인
-요즘은 거의 안 나오긴 하는데 나온다면 건로+벙커로 시간 끌면서 사클 나올 때까지 버티기.
여기서 폭탄 대박 터지는 일은 가능한한 없어야 됨. 막고 나면 염밴이나 해탱밴으로 참교육 필수.


2.해병+사클 치즈
- 보자마자 바로 벙커 + 전차 + 수리용 건설로봇 미리 대기. 막기만 하면 이김.


3.전진병영 치즈
- 보자마자 벙커 박고 수리수리수리. 역시 막기만 하면 이김.


4.해탱방 올인
- 병력 미리 나가 있거나 벙커 수리 등으로 시간 끌면서 반응로 바이킹으로 제공권 장악.
모든 1/1/1류 올인 방어의 키 포인트는 공중 시야 차단입니다.


5.전진 군공 반응로 사이클론
- 눈치채자마자 벙커+수리용 건설로봇 대기. 막혀도 어느 정도 뒤가 있는 재수없는 빌드.

나머지 테프전, 테저전은 밑분들이...
IMKoreAn (2017-03-21 11:32: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프전은 뭐뭐가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일단 마스터3레벨에서는 생더블이후 3병영해도 전 모든 올인 다막네요 이젠. (첨엔 잘 못막았는데) 이젠 다 막아요.
일단 전진 2관문은 한번도 상대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전 55초에 일꾼정찰을 하는데

*전진시리즈* (일단 전신이신거 아셨으면 정찰된일꾼으로 꾸준히 멀티 먹는지 안먹는지 봐주셔야됩니다)
1. 전진로공
벙커 약3개 짖고, 2불멸자 본광기로 드랍하는거 조심하시구요. 탱크랑 해방선 뽑아서 막아주시면 됩니다.
2. 전진 예언자 이후 3관문
예언자를 막고 벙커 2개와 포탑잘지어서 보급고 깨져서 사도 난입하는일 없도록 해야합니다. 이것만 주의하시면서 그냥 의료선태크까지 무난히 올려주시면 됩니다

*1베이스 올인* 생더블인거 확인했을떄 가끔합니다
1. 유일한거 점추인데 이것도 벙커만 적당량 지어주시고 갠적으로 탱크보단 지뢰랑 해방선으로 막습니다.

*2베이스 올인*
7차관로공이나 8차관로공이 대부분입니다. 일단 분광이 못내리게 해주시구요.벙커로 시간벌고 2의료선은 개인적으로 뽑고난후에 해방선 뽑아주시는걸 추천합니다. (2바이킹 뽑아서 분광기 커트해주는것도 좋구요) 탱크는 당연히 뽑구요

그외에는 엇박자 예언자나 탁템드랍정도만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마3기준이라 그위에 올인잘치는 토스 만나면 잘모르겠네요)
IMKoreAn (2017-03-21 11:47: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저전은.....
일단 올인 막을떄 조금이라도 오버해서 막거나 피해보고 막으면 저그가 다시 일꾼생산 타이밍만 잘잡으면, 테란이 불리해져요... 저희 레벨 테란은 피해보고 나면 타이밍이 다 어긋나져서 새로운 타이밍 잡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일단 일꾼정찰하시구요.

1베이스 올인
1. 궤멸충 올인 벙커랑 1사클이후 탱크 생산
2. 링링올인 이건 그냥 심시티로 첫번쨰 터지는것만 완벽하게 막으면 이깁니다. (심시티로 입구 안뚫리면 됩니다)
3. 전진 부화장 이건 일꾼정찰하면 바로 보기때문에 그냥 벙커하나 바로옆에 지어서 막고 의료선 플레이 해주시면서 운영가시면 됩니다.

2베이스 올인
1. 멀티짖고 일꾼안뽑고오는 링링올인. 솔직히 이거 정찰할라면 거의 사신 죽으라고 하고 보내서 봐야되는데, 문제는 이거 하나 보자가 사신 죽이면서까지 정찰하기가 아까워서... 일단 염차 4개타이밍에 신의 컨트롤해야됩니다. 211으로는 솔직히 못막구요. 왜냐하면 벙커를 여러개 짖자나요? 211타이밍 어긋나서 저그 운영으로 빠르게 갈아타면 뭔가 불리해진느낌들구요. 여러개 안짖자나요? 계속 링링 뽑으면 털려요. (갠적으로 제일 짜증나는 올인)
2. 멀티만 먹고 일꾼안뽑고오는 바궤링, 이건 정찰하면 바로 벙커 3개짖어주시면 됩니다. 바궤면 꽤 많은 돈 쓴거기떄문에 벙커3개정도는 짖어주셔도 됩니다. 그러면서 운영가시면 됩니다
3. 바궤올인, 그냥 트리플이 4분전까지 안올라가면 사신 죽으면서까지 가서 보시면 됩니다. 빠뮤면 그냥 포탑한개씩짖고 공격가면 이기구요, 그외에는 3벙커랑 탱크좀 뽑으면 막고 역공가면 이기구요.
4. 땅굴, 이건 탱크랑 해방선 없으면 막기 힘들어요. 일단 탱크랑 해방선만 있으면 자리 잡아놓고 땅굴만 일점사하면 이깁니다.
5. 울트라 땅굴, 이건 하는 저그는 한명밖에 못봤는데, 공격적인 빌드로 저그 초반에 죽일수있구요, 그런게 아니라면 위에 한것과 적절할 심시티까지 있어야됩니다.

3베이스
1. 바궤뽕짜기, 이거 개빡쳐요. 빌드 최적화가 굉장히 잘되있고, 탱크 자리 잘잡고 벙커도 있어야되구요, 혹시모를 잠복대비해서 포탑도 짖어야되구요, 여기에 링드랍까지 들어가면 개빡칩니다. 3베이스 3베이스 상태일떄 테란이 일꾼피해만 안보면서 뽕짜기 막으면 유리하니까 계속 막으세요, 여유가 생기면 의료선 조금 돌려주시거나, 해방선 돌려주시면 더욱 좋구요.

저그올인막을떄 제일 중요한거는 꾸준한 정찰입니다. 저그자체가 너무나도 올인에서 운영으로 빠지기도 쉽고, 유닛조합도 바로바로 바꿀수있어서 올인 막았다고 대충하고 정찰 안하면 나도 모르게 져있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