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mind-eyes
작성일 2015-05-17 23:09:17 KST 조회 3,734
제목
vs P 15못 운영

이 글의 목적은 초보자 분들을 위한 것으로 운영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인성포 면역은 덤)

일단, 일벌레 정찰을 가시면 안 됩니다. 상대가 전진관문이나 제련소 더블같은 요즘 잘 안쓰는 빌드를 하지 않는 이상 웬만하면 안 좋은 시작이기 때문에 아끼셔야 합니다. 그리고 대군주는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빌드 배우기 바쁜데 일일이 외우기 힘들더라구요.

그냥 초반에는 제한인구수 -4정도에서 하나씩 눌러주는게 좋아요.

 

15못 - 15앞 - 14대군주 - 산란못완성 되면 여왕, 2링 - 일벌레 2기 추가 - 20 트리플 - 본진 여왕 펌핑 후 앞마당으로, 여왕하나더 찍음 -  앞마당 부화장에서 여왕하나 찍음, 내려온 여왕 펌핑후 트리플로 이동 그럼 부화장 당 1여왕을 갖춤 - 그동안 링2기로 탐사정 찾으러 꾸준히 다니세요 - 일벌레 계속 찍음 - 6분에 2가스 올림 --> 이 때부터 상대 빌드따라 갈립니다.

 

1) 전진2관문 : 잘 안나오긴 하지만.. 보통은 배제하다가 뭔가 삘이 온다 싶으시면 앞마당 지으시면서 일벌레 하나더 빼서 지을 만한 곳 돌아보세요. 찾으면 마당취소하고 본진 미네랄 뒤에 가촉2개를 건설합니다. -> 승리  ^^ ㅋㅋ 

 

2) 제련소 더블 : 상대 탐사정이 15못인 걸 보면 거의 시도 안하지만 몇몇 분들은 강행하기도 하죠. 그럴 땐 일벌레4기만 나가서 건물 짓는거 방해해주고 좀 때려주면 산란못 금방 완성되서 링나오면 막습니다. 두 번째 대군주를 마당에 안 띄우고 정찰보냈다던가 배제했으면 15못해도 당하는 거에요. 막으면 개이득, 상대가 시도 안해도 좋습니다.

이러면 보통 상대가 불리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2베이스 올인을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련소 업을 빨리 돌릴 수 있어서기도하구요. 그려면 6분 2가스 후 6분 30초에 근처 대군주하나 찔러서 올인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가스100되자마자 링발업 누르고 바퀴소굴도 동시에 올립니다.7분에 2가스추가하시고 본진 앞마당 최적화 후 트리플 일벌레 한8~10기 정도만 뽑아 놓으시고 어차피 돈이 1000정도는 자주 남으시지 안으시덥니까? ㅎ; 대군주를 대여섯기 눌러주시고 병력생산에 박차를 가합니다.  

 

3) 관문 더블 : 관덥 4차관, 올인, 트리플 등 파생빌드가 많아 이 빌드가 대부분이죠.

관덥 4차관이다. ->> 얼마나 빨리알아차리든 간에 확인되자마자 일벌레 생산멈추시고 바로 바퀴소굴 올리고 대군주 미리 찍어놓으세요. 가촉박아도 좋구요. (링발업찍구요) 막으면 거의 게임이 기운겁니다.

 

올인이다 ->> 제련소더블 때와 같이 막으시면 되구요, 만약 상대가 이상하게 계속 안나온다 싶으면 거신뽕이니 둥지탑올려서 타락귀를 8기 찍어주세요.(아무리 바드라를 갖췄다고 해도 힘듭니다)

 

트리플짓고 운영이다 ->> 여울살감링을 갈건 지, 바드라살을 갈건지 정하세요. 저는 후자보다는 전자를 선호하긴 합니다.

 * 여울살감링이면, 6분 2가스 후 링발업 - 7분에 4가스추가, 2진화장건설,  번식지 - 근접공방업 - 8분 30초 감염구덩이 - 감염구덩이 완성되자마자군락과 둥지탑(분광기 수비용 소수뮤탈용도),감염충가스 여유되는대로(이 때 보통 광물 1000남고 가스 없습니다 촉수를 아예 작정하고 깔으시던가 여왕다수와 링쭉찍을 추천드립니다) - 이때를 넘기면 당신은 거의 이겨가는겁니다 - 군락완성후 울트라동굴, 살모사2기 찍고 전투준비 (여왕의 울트라 수혈, 감염충의 진균, 진균맞은 데다가 흑구름 이3가지가 잘 들어가야 하기때문에 마법유닛관리가 어렵고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강력하죠)

 * 살바드라면, 6분2가스 후 링발업 누를 가스로 번식지를 올립니다, 1진화장 바퀴소굴 - 7분 4가스 추가, 원거리공업 - 8분 30초 히드라소굴, 감염구덩이 동시에 - 히드라 사업,발업 - 감염구덩이 완성되자마자 바로 군락(최적화된 타이밍은 9분30초) - 군락 완성 후 살모사 2기뽑고 전투준비

 

대충 여기까지 입니다. 상대 빌드 파악법은 장황해지고 시간이 없어서 쓰지 못했습니다.

글을 백'견'불여일'행'이죠? 래더 달립시다 ㄱㄱ

 

 (feat. 내일입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이관우 (2015-05-19 12:49: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생활 무사히 하시길 바랄게요 ㅎㅎ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