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루루루루루
작성일 2012-09-12 13:00:25 KST 조회 5,224
제목
대테란전 거의모든찌르기에 대처가능한 부유한 6여왕 트리플 빌드입니다.

개인적으로 테란전 애용하는 빌드구요  승률도 나름대로 나오고 운영역시 간단한 빌드입니다.

 

6여왕 트리플빌드의 기본생각은 여기서 출발합니다

1.트리플을 일찍 먹은 저그는 테란을 상대로 전혀 불리하지않게 운영전을 갈수 있다.

2.여왕은 초반에 대단히 효율적인 유닛이며 앞마당을 먹은 이후 테란의 찌르기단계의 견제는 여왕만으로 대처가 가능하다.

3.초반의 가스 비축은 비효율적이며 한번에 가스를 다량으로 체취함으로써 극초반 테크를 포기하는대신 이후 가스유닛과 저글링을 폭발 시키는것이 가능하다.

기본 생각은 스페니쉬와와 비슷합니다. 여왕패치이후 스패니쉬와에서 좀더 배를쨰는 것이 6여왕트리플입니다.

 

 

시작은 15앞마당-16못-17대군주로 시작합니다.

12~13쯤에 정찰보내서(여명기준 13번쨰 드론 딱 보내면 배럭짓는 에시비 견제하면서 테란의 모든체제를 확인가능합니다) 상대나 뭐하나보구  무난한 원배럭더블 일경우 저글링생산을 아예 배제해버립니다. 2여왕역시 필수고 2여왕 펌핑해준뒤 2여왕추가생산, 본진 펌핑한 여왕은 앞마당으로 이동, 이이후 생산되는 모든드론은 앞마당으로 이동. 앞마당과 본진에 각각 드론 2줄씩 붙인뒤 추가 확장.

4여왕 보유뒤 스타일에 따라 바로 트리플을 편뒤 2여왕 추가 생산하시는 분도 있고 6여왕까지 안정적으로 보유뒤 트리플을 펴시는 분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6여왕 보유뒤 트리플 펴는것을 선호합니다. 수비에 자신있고 눈치도 빠르다 하시는분은 트리플 먼저 펴는것이 좋긴합니다.

트리플 펴면서 본진이랑 앞마당 드론은 꼭두줄 보유해 주시구요 이러면서 동시에 4가스 동시채취,(드론은 꾸준히 눌러줍니다. 가스는 한통에 3개씩 본진, 앞마당 드론 2줄, 제2멀 드론은 일단 보류) 진화장2개, 첫 가스 100 저글링 발업, 그뒤 저글링 공방업, 레어 순으로 올려줍니다. 이타이밍까지 오는 대부분의 테란의 압박은 여왕"만"으로 수비가 가능합니다. 여왕만으로 안되는 경우는 2반응로 묻지마 화염차 혹은 엇박자 다수 해병압박뿐입니다.  전자의 경우는 2멀 포기하고 가촉 지으면서 뮤탈타이밍을 땅기면되고(이런경우 2멀없어도 드론만 안잃으면 유리하게 게임가져갑니다. 최근 2반응로 염차가 사장되는 추세이기도 하구요) 다수해병압박은 가촉 한두개를 짓던 소수 저글링을 뽑던 하면 막습니다.

 

트리플 이후 운영은 테란의 체제에 따라 갈립니다.

1.화염차, 벤시 압박뒤 트리플.

1~2벤시의 경우 여왕으로 막으면서 저글링 발업기다렸다 화염차와 싸워주시면 쉽게 막습니다. 은벤일 경우가 문제지요. 레어가 늦기떄문에 감시군주 보유타이밍이 은폐보다 늦습니다. 포촉 베이스마다 한개씩, 상황보며 제2멀과 앞마당 연결 하는길에 포촉하나 지어주며 여왕으로 벤시랑 싸워주시고 저글링은 달려드는 엑션만 취해주시며 막아주시면 됩니다.  적당히 걷어낸뒤 sd꾹 눌러서 제2멀에도 드론 두줄과 가스체취 시작하시면됩니다.

 

2.바이오닉 소수, 염차소수, 탱크소수 압박.

본진 도달하기전에 아시면 게임 반은 잡으셨습니다. 그냥 저글링으로 싸드시면 됩니다. 6여왕 체제이기 떄문에 점막도 충분히 늘어나있는 상태고 저글링 1/1업이빠르기때문에 지상군위주 압박은 저글링 만으로 수비 가능합니다.

 

3.의료선 계열

의료선 계열역시 의료선 트리플이냐 바이오닉 뽕뽑기냐로 나뉘죠. 어느경우든 첫 의료선견제는 여왕 2기정도 의료선따라다니면서 저글링으로 걷어내주시면됩니다.

 

 

테란의 첫압박을 걷어낸뒤 저그의 턴이 돌아옵니다. 첫압박을 막을쯤이면 1/1업 완성, 레어 이후 테크(감충이든 뮤탈이든)완성되있고 저그가 주도권을 쥘수 있죠. 광물이 남기때문에 미리 본진에 부화장 하나 더 늘려주시구요

이이후는 뭐 취향입니다. 제2멀에서 6가스 체취, 드론 두줄 붙인뒤 바로 제3멀까지 먹어가며 센터싸움 하는 경우도 있고 빠른 군락 준비등 이후 운영도모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이후 운영싸움이 좀 약하다 하시는분은... 그냥 맹독 원심고리업누른뒤 링링다수와 소수뮤탈리스크로 테란 트리플덮치면(이때쯤 테란이 트리플활성 시킬 욕심부릴 타이밍입니다) 잘하면게임잡는거고 못해도 타격은 줍니다. 요세 테란 추세가 탱크보유를 늦게하는 추세기 떄문에 의외로 맹독파도에 약합니다.

 

요빌드대로면 초반 가벼운찌르기에 찔려서 죽거나 이상하게 테란 물량에 밀려서 질일은 거의 없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레지오마리애 (2012-09-12 20:36:50 KST)
1↑ ↓0
센스 이미지
안전하게 가정한다고 할시에 6여왕이 나오자마자 일꾼 잠깐 쉬면서 3부화장->바로4가스로
가면 되는건가요?
vod봐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ㅜㅜ
막상6여왕 플레이하려고 하면 계속 일벌레만 신나게 누르다가 부화장도 늦고
가스도 늦는듯해서요.
시간대로 알수없을까요?
OPtWinner (2012-09-12 22:36:4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앞마당하고 바로 3~4병영 추가해서 7~8분사이에 찌르러 오면 피해클수도있겟는데여
아이콘 Appear악마토스 (2012-09-14 17:49:33 KST)
1↑ ↓0
센스 이미지
6여왕정도면 프로토스 우관견제 잘막던데 ㅎㄷㄷ;;
써니써니해 (2012-09-16 16:3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빌드 카운터가 사령부 하나 하고 5병 한 다음에 일꾼 6기 정도 대동해서 찌르는게 카운터아님?
탱크사절 (2012-09-21 12:51:4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테란인데 이런빌드 올릴거면 약점도 올려주세요 ㅜ.ㅜ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