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9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푸르른실버
작성일 2012-02-08 17:43:52 KST 조회 3,670
제목
vs T 화바사 빌드

안녕하세요 글처음써보네요


일단 이빌드는 경장갑킬러인 화염차사신으로 게임을 끝내버릴수있는빌드입니다.


빌드오더


10보급고 12병영 13가스 15궤도 16보급고 가스100모이면 팩토리 팩토리지은 일꾼으로 보급고


처음엔 반응로 화염차 빌드와같습니다.


팩이 완성되면 배럭에 기술실달고 스타포트짓습니다.


4염차 되면 한번 상대본진에찔릅니다. 해병 긁어주시는것도좋아요.


화염차는 잃지마세요. 염차은근히 딜잘해줘서 안잃는게좋습니다.


배럭 팩 스타포트에서 바이킹 염차 사신을 꾸준히찍어주셨다면 아마 3사신 2바이킹 타이밍이나올겁니다


그때 한번 건설로봇3기 동원해서 한번찔러봅니다. 바이킹은 밴시없으면 돌격모드해주시고 사신으로 벙커 보급고


두드려주시고, 화염차로는 수리일꾼, 해병 등을 긁어주세요. 바이킹도 은근히 딜을잘해줘서 좋습니다ㅣ.


근데 너무 무리하지는마시고 만약 막히면 염차조금 쉬시고 더블해주세요. 그리고 배럭이랑 팩 스왑해주셔서 해탱


체제 잡아주시구요.


이상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insanesunny (2012-02-08 20:33: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빌드의 장점이 뭔가요?

게임을 끝내버릴수잇는 빌드라...

역러쉬에 의한 패배로 게임을 끝내버린단건가요??
아이콘 슈퍼메탈 (2012-02-08 23:03: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라리 불사신을 쓰겟으요
주현퓨리 (2012-02-09 00:57: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 천재다;; 님 빌드진짜 기가막힘;; 추천이요;; 혹시 리그가 골드신가요;;
진짜 ㅠㅠ 우와 ㅠ 어떻게 골드심 ㅠㅠ 제아디 세탁해주실레요 제발 골드찍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AeMin (2012-02-09 01:25:29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런 댓글을 한글로 뭐라고 하지요 영어로는 기억나는데 sarcastic
아이콘 시에맑음 (2012-02-09 01:32: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치즈러시에 너무 쉽게 당할거 같구요,,
그냥 메카닉을 안간 바이오닉 테란한테 너무 취약한듯..
아이콘 슈퍼메탈 (2012-02-09 02:03: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빌드의 문제점을 지적해볼께요
1) 밴시대비
사신 그렇게 모으면서 2바이킹 가는 체제라면
님 1바이킹 뜰때쯤이면 선가스 은폐밴시는 도착을 이미하구요
후가스라고 해도 2바이킹 전후로 도착합니다
은폐밴시가 본진 난입해서 일꾼 학살할수 있는데 나가실수는 없겠죠.
수비해야되고 주도권을 뺏깁니다

혹여 은폐를 안하더라도
바이킹 2기가 은폐밴시 잡는 시간이면
밴시가 사신을 다잡을 시간이 됩니다.
벙커가 없으면 모를까...
벙커있는데 염차바이킹으로는 죽어도 못뚫겠죠?
밴시 있을때 돌격모드 하나 안하나 별로 안좋을듯합니다.

2) 시야확보의 문제

언덕에 벙커있으면 사신으로 넘거나 바이킹 떠서 봐야하죠.
그런데 상대가 더블하고 병영늘려서 해병나오는데
사신으로 해병벙커에 들이댈 수는 없고
바이킹 돌격모드하면 보이지도 않죠.
그렇다고 떠서 보자니 화력이 낭비되고.
이래저래 시야확보랑 화력지원이 동시에 안됩니당...

3) 사신을 뽑고, 염차까지 봤다...

불사신을 의심합니다.
상대 테란이 매우 수비적으로 돌아서죠.
왜냐면
"막으면 이기니까"
방심하는 상대도 아니고 작정하고 수비하는 상대를 사신염차바이킹으로 뚫는건 매우 어려울듯

4) 체제의 완성도

밴시에 극강한 것도 아니며(은폐방지 + 자원플레이 혹은 올인플레이)
일꾼을 그냥 반응로 염차보다 잘 잡는것도 아니고(입구 심시티시 망, 사신대비 해병)
자원 활성화도 느리며(우공에서 바이킹까지 찍고 더블)
올인을 막기 매우 빡심(공성전차류-ㅈㅈ, 병영류 푸시-불곰 있으면 답답)
그렇다고 한방이 쏀것도 아님(주뎀딜이 경장갑 킬러컨셉이면 불사신으로 아케이드+회복이 훨남)
추가 콤보를 준비하기 어렵고(워낙 가스를 먹어대니).

좀더 개량해야할듯.ㅋ
Prosperity (2012-02-09 13:21: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신으로 벙커를 두드리라니 ㅡㅡ.. 님 미친거아님??;;;
Prosperity (2012-02-09 13:22: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대방의 입구에서 깔짝거리긴 너무나 조촐한 병력인데. 바이킹을 지대지 댐딜러로 쓰실거면 인쓰는게 나아요 퉁퉁포 사거리가 7이라 리페어벙커에 탱크하나뜨면 사거리때문에 쳐보지도못하고 뒤져나가요. 차라리 바이킹대신 의료선추가해서 불사신이 낫겟으요
Prosperity (2012-02-09 13:43: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저런 불사신류는 막히면 이길뿐더러
아니 게다가 이빌드는 니트로사신도아니도 더욱이 절망적인게 의료선도없기때문에 사신이 죠또 우습고 막기도쉬움
그냥 본진에 벙커하나랑 탱크하나만놓으면 이김.

죄송하지만 그냥막겠는데요
상대방이 님이 뭘하는지 확인을안해도..
4염차 니트로 안한 3사신 돌격모드바이킹 두개
유리하다는것은 바이킹이빨라서 제공권정도?

이거 뭐하기도전에 막혀버리고, 사신과 바이킹 두기를 본 상대는
직감적으로 님이 밴시는 더욱아니고, 공성모드업은 더더욱 늦기때문에
자기공성모드업되면 바로 푸쉬들어옵니다. 님은염차4기를 뽑는동안 군공에서 탱크를 안뽑았을테구요.
아이콘 슈플임 (2012-02-09 14:06:52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ㅋ불곰한 세네마리면 막겟네
아이콘 호모 (2012-02-09 16:4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이팅 원래 까이면서 배우는겁니다
아이콘 Exterminatus (2012-02-09 19:09:20 KST)
0↑ ↓0
센스 이미지
엄청까대네. 용기내서 올리셨겠구만 화이팅!
아이콘 플토업글너프좀 (2012-02-09 23:03: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힘내세요...ㅋㅋ 잡금에선 통할지도...
아이콘 CHANpionXPn (2012-02-10 03:41:55 KST)
0↑ ↓0
센스 이미지
까지맠ㅋㅋ
아이콘 푸르른실버 (2012-02-10 12:51:22 KST)
0↑ ↓0
센스 이미지
리플을 안올려서그런가요? 전 별마테란이고 왠만한 마스터도 때려잡는데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02-26 15:23:33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신으로 벙커랑 보급고를 두드린다는데 누가 잡금속빌드로 안보겠음?
글만 보면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거나 잡금속 상대로나 쓸법한 빌드인데

마레기인거랑 리플 인증좀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