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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ragonKnight.
작성일 2011-12-26 20:06:12 KST 조회 10,271
제목
vs토스전) 10관문 3차관올인러쉬 (마레기까지 무적)

작전보급소가 의도와는 다르게 뻘글보급소가 되버려서 흐름을 끊고자 전략하나 소개해드림

폰이라 쓰기어려워서 음슴체쓰고, 짧게짧게 말하겠음 양해좀 부탁

 

티어는 전시즌 그마임

 

빌드오더는

10관문-선파일런-가스(3기 바로 다붙임)-관문완성, 탐사정쉬면서 인공제어소-계속 탐사정쉬면서 질럿시증-이제부터 프로브 계속뽑으면서-2번째질럿 추가,시증-추적자-인구수 (23/26)일때 프로브쉬고 2관추가-추적자-1프로브-말뚝2개

 

더럽게 복잡해보이는데 리플한번보면 걍 이해됨

 

간단하게 요약하면 4분후반대에 2질 1추로 말뚝박고 5분 25초쯤 3차관 소환해서 끝내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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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HPOTTER (2011-12-26 22:3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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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다림에선 쓰면 않되겠군요
프막인 저에게 좋은 전략인듯 하네요 ㅎㅎ
우선 (2011-12-27 10:3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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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빌드 알아요..ㅋㅋ
마스터 까지 충분히 통하는거 맞구요..ㅋ
하지만 저는 본진연결체 3시증 코어이후2가스먹으면서도 막을수있어서
별로 안무섭긴한데.. 이렇게 막는분이 몇없을듯.ㅋ
제가 3연결시증2가스 빌드연구하면서 이거막을수있냐고 마스터동생이 물어보길래 3연속 막아서 증명한적있죠 ㅋ
아이콘 MJollniR (2011-12-27 16:0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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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징징글 아닌 것이 하나 올라와서 추~천!
우선 (2011-12-27 19:5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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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는법 해설해드리자면
ㅃㄹㄹㄱ 가 뭔지 모르겟음ㅋㅋ ㄱㅊㅈㅈ 이것도..ㅡㅡ;ㅋㅋ
우쨋든 10관문이후에 3차관 러쉬는 초반 2광으로 출발한다는것하고 3차관소환이 5분 20초대 라서 엄청 막기가 빡신데..
분명히 막을만한 러쉬라는건 말뚝박으러 2광압박이 들어올때 일꾼 대동해서 한번 막고
언덕 아래있는건 무시 언덕위에있는 수정탑은 5분20초대가 되기전 일꾼으로 부수면 쉽게 막습니다 초반 2광+추적자 찌르기 들어오는시간대와 5분20초가 되기까지의 시간이 갭이 있기 때문에 그전에만 부수면 쉽게 막아요.
4인용맵에서 첫서치가 아닐수도 있는데 2가스가 늦어지면 상대가 빠른2가스일때 엄척 뒤쳐지므로 평범하게 3시증2가스체제를 타되 막아야되는데
만약 1,2서치만에 정찰 성공이 되서 상대가 2가스이면 그냥 똑같이 1관문 2가스 파시면되고
3번쨰 서치인경우엔 어쩔수 없지만 2번째 관문을 올려주셔서 10관문혹은 4차관을 대비하셔야함
그리고 어쩃든 서치가 1,2만에 되서 상대가 10관혹은 4차인걸 알앗을땐 2가스이후 바로 2관문 올리는데 광전사는 생략하고 빠르게 2관문을 올려주는게 포인트이구요
4차관인경우엔 2추이후 올 파수기 10관문인경우엔 1추이후에 올파수기로 조합해주시면되고
10관 찌르기 경우 1추이후 올 파수기이기 때문에 광물이 어자피 남으니까 광물 채취 일꾼을 과감히 빼서 언덕위에것들 다 정리한뒤 1추이후 파파파파를 전부 증폭으로 뽑으시면 됩니다.
아 물론 1추적자 이후 파파파파인데 1추적자로 광전사와 추적자 그리고 수정탑을 몰아내셔야되요
아이콘 DragonKnight. (2011-12-27 20:5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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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광압박올때 1추+프로브로 막는다는건가 ;;

1추+ 프로브 대동으로 언덕위 팔런깨고 2관문 파수기뽑는건가요?
2역장 친다음에 역장타밍 한번 빌텐데 ;;
아이콘 프로토스의전설 (2011-12-27 23:5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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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사차관 정석이면훅가네여
우선 (2011-12-28 09:5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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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가스타이밍을 잘계산하면 무한역장이 가능해요(물론 미네랄부스터가 필요함..ㅋ)
연결체 첫 시증 넣고 두번째 시증전에 1가스를 먼저 지으신후
2번째 증폭을 넣고 코어이후2가스 짓고 3번째 시증넣으면
첫 수정탑을 약간 기지 입구 가운데에 짓고 만약 상대가 10관이나 4차인경우 약간 입구쪽으로 관문을 당겨지은뒤에 상대가 10관문인거 확인후 1추이후 파파를 눌르시면 3번째 역장 타이밍이 정말 아슬하지만 3번째 역장이 나가고 이후 무한 역장이 되요(동생들 가르키면서 3번째 역장때 자주 뚫린다고 하길래 동생들과 저의 차이를 보니까 첫 가스를 2시증이후에 지을경우에 가스가 모잘라서 3번째 파수기가 늦어져서 못뽑는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상대가 차원관문러쉬일땐 관문도 좀 댕겨짓고 하면 충분히 무한역장 치면서 막을수있어요 이렇게 되버리면 상대가 만약 빠른 2가스인경우엔 똑같이 3시증 빠른2가스이고
상대가 10관문 이나 4차관이더라도(4차는 1~2추이후에 파파파 누르심됨) 쉽게 막고 그냥 역러쉬로 끝나고
상대가 어중간하면 저도 일꾼,추적자 정찰을 통해 최소한의 파수기로 째버리면 되니까 충분히 유리해지죠..ㅋ

제가 처음에 말씀드렷듯이 이러한 10관문 러쉬는 마스터한테 충분히 통하고 좋은 러쉬임에 는 분명하고요 저도 실수하거나 삐끗하면 3번째 역장타이밍에 가끔씩 뚫리는경우도 있어요..
물론 제대로 하면 정석적인2가스로도 막을수도 있습니다.
저도 ell이 저번시즌 마스터 900~1000점대라서..비슷한수준의 동생들하고 클랜차원에서 연구를 굉장히 많이했어요..ㅋ
아이콘 윈텐 (2011-12-28 23:3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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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면 쉽게 당했을듯한데 이글봐서 안당했네요.래더중에 상대편 인공제어소가 많이 빠르길래 이상했는데 2광전사 오는거보고 이빌드가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시증 관문에 걸고 일꾼 소수 동원해서 말뚝저지하니깐 무난하게 이기더라구요. 하여튼 해볼만한 빌드인듯 ㄳㄳ
나엄청나게잘함 (2011-12-29 10:0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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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근데너무유명해서 ㅋㅋ 모르는분별로없을텐데
아이콘 에르무라조르 (2011-12-31 12:1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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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차관에 걍 밀리지 않을까여?(물론 다른거 상대론 좋겠지만)
아이콘 헉성님 (2012-01-02 22:5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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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정찰빠르게되서 관문타이밍이나 인공제어소타이밍빠른거알면 12관문후 곧장 2가스캐면서 로공가서 한번 막은기억이있는데
아이콘 헉성님 (2012-01-02 23:0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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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장애가 돋아났지만 어쨌든 1관후 1로공에서 막은후 3관문 / 1로공타이밍때 넘어갔더니 이김
가릭군 (2012-01-16 12:1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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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냥 상대서치해서 인공제어소빠르고 관문에 시증돌아가는거보면 저도 따라서 관문에 시증걸면서 광전사2기뽑고 관문2개늘려서 3관문에서 시증생산하면 막을듯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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