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elcarim
작성일 2011-02-10 07:39:21 KST 조회 7,088
첨부
제목
테테전 벤시더블


 몇달간 주력으로 쓰며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빌드인데

 참 안정적이면서 어지간한 빌드에 거의 자원적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빌드입니다.


 컨셉은 빠른테크+빠른사령부로 

 상대에게 벤시를 보여줘 긴장하게 하면서 자신은 부유하게 가는 것입니다.


 



* 빌드
10보급고-12병영-13가스-15궤도&해병 1기-16보급고-1벙커-17군수공장
- 인구수 23/27 정도에서 보급고
- 군수공장 완성 후 화염차 & 우주공항
- 화염차는 감시탑 등을 정찰. 그리고 화염차를 상대방 입구에 한번 살짝 밀어넣어 정찰.

- 사령부

- 병영에 반응로
- 우주공항 완성 후 기술실, 1벤시
- 우주공항 건설한 건설로봇으로 본진에 두번째 가스 건설
- 1벤시 확보 후 바이킹 생산
- 군수공장은 기술실 달고 공성전차 및 공성모드 연구 (이후 해병 꾸준히)
- 두번째 궤도 완성될때까지 전부 지게로봇




 *  컨셉


보면 알겠지만, 두번째 가스가 상당히 늦습니다. 대신 미네랄에 집중하는 빌드지요. 이 차이 때문에 생각보다 초반에 부유하기 때문에 두번째 궤도를 가져가도 병력차가 안납니다.
그리고 1벤시가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상대의 해병이나 일꾼에 대한 타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벤시를 본 상대는 뒤통수가 간지러워서 클록킹 벤시 대비를 안할 수가 없지요. 이러한 과정 중에서 자원차가 벌어집니다.



* 대처법


1) 상대의 벤시


벤시가 일군을 때리면, 주변 일꾼들을 드래그 & 자동수리 & Stop키 눌러줍니다. 그러면 2방 맞아야 죽을 일꾼이 3~4방 맞아야 죽게 됩니다. (가끔은 아예 맞아도 안죽습니다.) 그러는 사이 해병&바이킹으로 구원와서 스캔 뿌리며 내쫓고, 공학 연구소 짓습니다.


 보통은 이러한 행위 자체가 손해 (일꾼도 잡히고 스캔도 쓰니까)이며 스캔 마나가 부족해 벤시가 살아나가면 꽤 어려워지지만, 이 빌드는 2사령부라 손해보는 일꾼 그냥 다 보충하며, 스캔 마나도 넉넉합니다.




2) 1병영 더블 후 해불선


 그냥 화염차&벤시로 적당히 찔러주면서 앞마당 먹어도 멀티차 별로 안납니다. 오히려 이쪽이 부유한 것이 보통이지요. 해병&탱크 꾸준히 모아주면서 안정적만 가주면, 탱크가 먼저 모이는 이쪽이 유리합니다. 요새는 두번째 군수공장에 반응로 달고 지옥불 화염차 쓰는것도 좋아보여요




 3) 탱크&바이킹 조이기


 요새 잘 안나오는 체제이긴 하지만 러쉬거리가 짧으면 까다롭습니다.


 어떻게든 버티면서 자원의 힘으로 밀어내야 합니다. 일단 보통은 화염차로 상대방 진군로에 알짱거리며 상대의 진군을 먼저 잡아내야 합니다. 만약 병력 수가 밀어내볼만 하다, 그러면 건설로봇 동원해서 해병/탱크/벤시/화염차등과 함께 밀어버리세요. 건설로봇이 꽤 잡혀도 사령부가 빨라서 다 쫓아갑니다. 탱크/바이킹체제가 자원 굉장히 많이 먹는 체제라 상대의 멀티는 늦을 수 밖에 없거든요.


 만약 건설로봇과 함께 달려들기 힘든 규모로 진군하면 병영의 반응로와 우주공항의 기술실을 스왑해줘서, 우주공항에서는 2바이킹씩, 병영에서는 스팀업 불곰을 준비해줍니다. 그래서 바이킹/공성전차로 버티고, 이후 스팀팩 불곰으로 밀어버립니다.






 원래 이 빌드의 약점은 리페토르였습니다. 벙커로 버티긴 버티는데, 토르르 잡는게 꽤 어렵거든요.

 하지만 수리 공격 우선순위 패치가 된 후 적당히 병력 뽑으면서 버티면 상대의 건설로봇이 전멸하다보니 쉽게 막히더군요. 그래서 현재 패치 상황에서는 상대방에게 '당했다'싶은 상성 빌드는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테테전 빌드빨로 이기기 좋습니다. 강추 드립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elcarim (2011-02-10 07:52:5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추가로 적습니다.
화염차로 정찰시(또는 첫 일꾼으로 정찰시) 상대에게 2기 이상의 화염차가 보이거나 2병영 해병등으로 찔러본다, 싶으면 벙커 옆으로 보급고 건설하여 입구를 막으면 됩니다.

그러면 화염차는 매우 쉽게 막히는 것이고, 해병은 무시하고 난입하는 플레이를 막을 수 있으니 화염차&벤시컨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김인회 (2011-02-10 08:34:5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오.. 김연우 님이신가요. 테테전에 이것저것 새로운거 써보려고 노력하는 중인데, 잘 보고 배워가겠습니다.
아이콘 아니마코 (2011-02-10 10:42:0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봤습니다. 맛스타 올라가고 자신있었던 테란전이 엉망진창되고있는중인데 한번 써봐야겠네요, 테테전에서 바이오닉구성을 좋아하는데 앞마당 내려앉힌 이후 병영중심으로 가려면 어떤식으로 건물 추가 해주는것이 좋을런지요.. 일단 1벤시 이후 바이킹 생산이라면 우주공항 기술실 자리에다가 병영짓는게 효율적으로 보입니다만.. 아니면 반응로달린 병영이랑 스왑 , 반응로 자리에 다시 병영건설도 괜찮을듯..??

그리고 상대방 벤시일때 어차피 우주공항에 기술실 있는데 밤까 생산하는것은 손해일런지요??
elcarim (2011-02-10 11:09:1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네랄이 참 풍족한 빌드라 앞마당 먹을때쯤 반응로 병영에서 해병을 꾸준히 생산해도 미네랄이 남습니다. 따라서 추가로 2병영 정도 건설하고 병영유닛 뽑아주면 됩니다.

밤까마귀는 뽑기는 어렵지만 뽑으면 매우 도움되는 유닛입니다. 불곰 상대로 국방은 매우 강력하며 자동 포탑도 맺집이 되니 매우 좋지요.
상대가 탱크로 줄 그었을때 자동포탑을 산개하여 설치하여 포격을 유도하고 (체력 150, 방어 1이라 하나가 4방씩 버팁니다.) 해병/탱크로 돌파시도 해보고 있는데, 이때도 매우 좋더군요.

요새 입스타로 상상만 하고 있는데
만약 이쪽이 해불선, 상대가 해탱선 조합이면, 해불이 주력이기에 쌓인 가스를 밤까/추미로 돌려서, 상대가 공성모드 할때 추미작렬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성전차에 쓰면 공성모드 하느라 탱크가 못피하고, 해불에 쓰면 그 해불이 후퇴하는동안 공성전차를 호위 못하니 이쪽 불곰이 탱크를 잡아먹을 수 있으니까요.

전 일단 테테전은 해탱을 써서 써본적은 없지만요.
아이콘 밍구니 (2011-02-10 12:06:0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연우님 전략은 우선 추천 먼저!!
PGR에서 올려주신 벤시 더블 전략 먼저 보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라서 확인이 안되는데 혹시 리플중에 해탱바 상대로 한 리플도 있나요?
해불선 상대로는 승률이 괜찮은데, 이상하게 해탱바 상대로 승률이 안나오네요 ㅠ_ㅠ
많은 게임을 해보진 않았지만 상대가 스캔으로 제 체제를 확인한후 벤시 대비용으로 바이킹 밤까 순으로 준비->제 벤시 견제가지만 바이킹에 죽고->이후 모인 해병+공성전차+밤까+바이킹으로 오는 러시를 막질 못하겠더라구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대처 하면 될까요?
elcarim (2011-02-10 13:34:4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가스 되는데로 시즈모드를 우선적으로 하는 이유가 해탱바 때문입니다. 시즈모드된 탱크 1기만 있어도 해탱바의 전진을 어느정도 저지할 수 있거든요.

위에 적었던데로, 먼저 화염차로 조이러 온다는걸 정찰하고 SCV 동원해서 돌파할 수 있을거 같으면 돌파합니다. 이것이 최선이지요.

만약 상대가 천천히 조여와서 일군 동원해서 돌파하기 어렵다, 싶으면 공성모드 전차로 스캔으로 시야 싸움하면서 버티고, 이쪽도 반응로 바이킹을 모아줍니다.
같이 바이킹 모으는 싸움으로만 몰고가면 이쪽이 유리해요. 탱크/바이킹 체제가 자원 소비가 매우 큰 체제라서요. 본진 가스만으로는 2바이킹과 탱크를 같이 눌러줄 수 없기 때문에 이쪽에서 바이킹 꾸준히 찍으면 저쪽에서는 바이킹 꾸준히 못찍고, 그 결과 모인 탱크 및 해불로 돌파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DL각오하세요 (2011-02-13 01:02: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너무너무 좋은 빌드입니다. 너무 좋아요 ㅎㅎ 근데 연우님 적이 해탱선이면 바이킹 맞춰서 앞서가면서 뽑고 그냥 똑같이 해탱선으로 하는게 낫죠?
elcarim (2011-02-14 14:39:2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 제 생각에 아직까지는 테테전 최선은 해탱선이거 같아요.
아이콘 DL각오하세요 (2011-02-15 17:30:5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전도 올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1/1 빌드라던가 ㅠㅠ 연우님 빌드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아이콘 리블렛 (2011-02-17 14:42:0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를 좀 늦게 짓고, 군수공장에서 기술실 단 후 스왑하는게 좀 더 낫지 않을까요?
벙커를 그렇게 일찍 지을 필요는 없는것같아요
스타플레이하자 (2011-02-23 14:03: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연우님! 예전부터 보고 열심히 따라하긴 하는데 힘든 부분이 두가지 있어서 정말 여쭙고 싶습니다.ㅠ
1.초반에 마린 모으면서 군수공장 기술실 달자마자 탱크 모드업하고 마린 꾸준히 찍으면서 바로 조이러 오는 경우는 어떻게 하시나요?; 시즈 2~3기가 앞에서 모드를 하기 시작하면 저는 시즈업 한창 멀어서 앞마당에서 버틸 수 가 없습니다.ㅠ 일단 띄우고 후를 노려야 하나요;
2.더블류에서 원배럭더블후 가스를 2개 바로 올려서 테크를 타는 경우 벤시가 날아가면 바로 바이킹이 나와 견제 하기 힘든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걍 중후반 운영이죠?( 사실 이때는 제가 자원력상 딸리고 시작하는건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들때가 많습니다.ㅠ)
답변기다릴꼐요! 감사합니다 ㅋ.,ㅋ!
냐하러허 (2011-04-04 09:06:1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같은 질문이요 .... 첨부터 올인하고 공장에 기술실 달고 시즈업해서 조이러 오는경우 ...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 이건 뭐 초반에 끝내려고 의료선, 바이킹이 아니라 배럭스 띄워서 날리네요 ㅠㅠ 이런경우는 더블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 파해법좀 ㅠ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