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네프
작성일 2014-10-26 22:45:52 KST 조회 9,570
첨부
제목
사이버네틱스 (Cybernetics)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일반적인 사이버네틱스의 의미를 정의하자면 기술 장치, 생물 유기체, 인간의 여러 조직의 과정과 통제 조직에서 보여지는 공통된 각종 특징을 찾아내는 과학을 이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말로 번역할 때 인공 두뇌학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과는 일부 관련이 있더라도 동일시되는 개념은 아닙니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사이버네틱스는 수족으로서의 사이버네틱스 장기(Cyborg)를 통칭하는 것에 가까우며, 손상된 신체를 대체할 목적으로 혹은 멀쩡한 신체를 더 향상시킬 목적으로 로보틱스 생체 장기를 신체에 연결하는 기술 전반을 아우릅니다. 테란과 프로토스가 사이버네틱스 신체를 사용합니다.



프로토스

- 잘 알려진 것처럼, 프로토스의 기술은 매우 진보해 있고 이 종족이 사이버네틱스를 다루는 방식도 마찬가지로 우월합니다.
용기병 '조종사'들은 용기병 외골격을 그들 자신의 신체처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습니다. 동세대의 다른 프로토스 사이버네틱스 전사인 불멸자와 추적자 역시 이런 식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 사이버네틱스는 단순히 불구가 된 신체를 대체하는 것을 넘어서, 본래 가지고 있는 우월한 신체를 한층 뛰어넘는 전투력 강화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용도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광전사의 속도 향상 업그레이드를 들 수 있습니다. 광전사는 단순히 신체를 향상시킬 목적으로 인공생체를 이식하고도 강화 전투복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공제어소(Cybernetics core)는 프로토스의 공중 유닛과 사이버네틱스 유닛들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건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건물은 용기병을 만드는 데 필요한 생산 설비와 자동화 공장을 갖추고 있으며, 내부의 깊숙한 곳에는 쓰러진 프로토스 전사의 혼과 용기병의 차가운 외골격을 연결시켜 주는 미스터리한 정수 중계기(Essence translator)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 인공제어소의 설정은 아이어에 존재했다는 용기병 생산 공장의 축소판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지만 불멸자의 설정이 추가되면서 용기병의 생산은 아이어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이 확정되었으므로, 프로토스 전진 기지들의 인공제어소가 용기병을 프로토스들의 정신과 연결시켜준다는 설정은 사실상 폐기된 것이 되었습니다.


- 프로토스 중에서 사이버네틱스 장기를 부착한 유명한 인물로는 용기병이 된 페닉스가 있습니다.



테란

- 사이버네틱스에 대한 연구와 그 적용은 21세기와 22세기에 걸쳐 인류 사이에서 큰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이버네틱스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사회 일반에 침투하면서, 인본주의자 퓨리티들은 난리가 났고 이들 인본주의자들과 기업가 세력들 간에 수 차례의 테러가 자행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하지만 UPL, 국제 강대국 연맹이 진보적 사회주의를 내세워 전 세계의 헤게모니를 장악한 뒤 사이버네틱스 기술은 인류 종족에 대한 퇴보 내지는 타락 정도로 격하되었습니다. 결국 지구의 사이버네틱스 사용자들은 대정화 운동의 칼날을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정화 기간 동안 처형되거나 간트리스 VI를 식민지화하기 위한 도란 라우스의 실험 우주선들에 강제로 태워졌습니다.

코프룰루 구역에 정착한 뒤, 새로 건설된 테란 사회에서 이제 사이버네틱스 기술은 탄압받지 않고 세련된 형태로 변모했습니다. 사이버네틱스 신체는 원래의 몸보다 기본적으로 더 쓸모 있고 발전된 몸으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이버네틱 수족이 테란에서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지긴 했어도, 천국의 악마들 소설의 언급에 의하면 테란들은 실험실에서 '키운' 생물학적인 장기를 일반적으로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 테란의 많은 사이버네틱스 장기 가운데서도 백미는 유령 요원들의 인공눈 이식(Ocular implants)입니다. 

유령들은 비밀 요원으로서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 과격한 수술을 감행합니다. 유령들의 생체적 눈을 대신하여, 더 확장된 시야를 가진 사이버네틱 장치가 그 자리를 채우게 됩니다. 안구가 뇌 못지않게 신경이 엄청나게 꼬여 있는 기관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의료기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초기에는 인공눈 이식이 유령만 할 수 있는 비밀스런 수술이라는 느낌이 강했었지만, 스타 2에 와서는 전투순양함 함장이나 정부에 협력하지 않는 용병 등 다양한 사람들이 인공안구를 빛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소설에서는 쓸 수 없게 된 눈을 대체할 수 있다고도 언급됩니다.


- 테란 연합의 잔존세력들은 용기병을 연구하려 한 적이 있습니다. 용기병에 투입되는 사이버네틱스 기술을 응용하여 인간을 재건하는 데 써먹을 생각이었는데, 이 연구에 관한 정보가 기술 사냥꾼 키메라 해적들에게 털려나가 버렸습니다. 이후 그 정보는 암시장에 풀렸습니다. 


- 테란 중에서 사이버네틱스 장기를 부착한 주요 인물로는 레이너 특공대의 로리 스완과 자치령 장군 호러스 워필드, 그리고 맷 호너의 신부 미라 한, 에제키엘 단 등이 있습니다. 스완과 워필드는 인공 팔을 장착하고 있으며 미라 한은 인공눈을 달고 있습니다. 단은 인공팔과 인공눈 둘 다 있습니다.

UNN의 가장 빠르고 정확한 캐스터 도니 버밀리언의 초기 캐릭터 기획은 내부가 완전히 로봇으로 이루어진 사이버네틱스 인간이라는 것이었지만, 제작 도중에 이 안이 폐기되었습니다. 일부 흔적이 에디터에 남아있습니다.




원문 : http://starcraft.wikia.com/wiki/Cybernetics

참조 : 용기병 http://www.playxp.com/sc2/story/view.php?article_id=1624810&search=1&search_pos=&q=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Tamid (2014-10-27 01:27:05 KST)
0↑ ↓0
센스 이미지
하지만 드라군이 출동하면 어떨까
아이콘 Bean진호 (2014-10-27 10:42:53 KST)
0↑ ↓0
센스 이미지
드!
아이콘 OvO (2014-10-27 16:29:08 KST)
0↑ ↓0
센스 이미지
라!
아이콘 아보크 (2014-10-27 17:20:41 KST)
0↑ ↓0
센스 이미지
군!
아이콘 하임슈베츠 (2014-10-27 21:14:28 KST)
0↑ ↓0
센스 이미지
용!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4-10-27 23:12:16 KST)
0↑ ↓0
센스 이미지
기!
duranarud (2014-10-27 23:50: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병!
아이콘 로이. (2014-10-28 08:50:29 KST)
1↑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네프 (2014-10-28 23:00:37 KST)
0↑ ↓0
센스 이미지
에엒따
Fall (2014-10-31 19:49: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무슨 소리요.
아이콘 스베친 (2016-02-13 16:17: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로그로 퍼갑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