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나하안
작성일 2012-04-01 20:09:37 KST 조회 6,622
제목
스타크래프트 연대표 (Timeline) : 공백기

공백기 : 종족 전쟁이 끝나고 2차 대전쟁이 발발하기 전까지의 기간

 

2501년

-초창기

 

■ 이미지를 개선하고 팀워크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르코 안젤리니와 케빈 빅은 유령 사관학교에 변화를 가져옵니다.

 

■ 노바 테라는 유령 사관학교에서 알 시스트러와 델타 엠블럭을 만나 함께 훈련을 합니다.

 

■ 시스트러는 약물 과다 복용 병에 걸린 또 다른 연수생인 리오 트라브스키를 내던져 버립니다.

 

-2월

 

■ 시스트러는 사관학교의 비도덕적인 행동에 불구하고 연수생으로 복귀해서 레드 팀에 합류합니다. 레드 팀과 블루 팀은 머지않아 통합된 부대를 형성합니다.

 

■ 쿠시니스 쌍둥이는 시 행성에서의 구조 신호를 방송하는걸 계속합니다.

 

-3월

 

■ 통합된 레드와 블루는 (통칭 : 자주색 팀) 훈련을 위해 자치령의 전투순양함인 키로스를 타고 13개 행성계의 다섯 번째 행성에서 출발합니다. 텔라파시를 사용해 로이 트라브스키는 쿠시니스 쌍둥이가 보내는 희미한 신호를 듣게 됩니다.

 

■ 아크튜러스 멩스크는 대관식의 기념일을 축하합니다. 케빈 빅은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UNN에 나타납니다.

 

-기타 사건

 

■ 제이크 램지와 그의 부대는 페가수스 및 겔가리스 행성에서 작업을 합니다.

 

■ 테라진 가스가 테란 탐사선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됩니다. 이 가스의 사용은 훗날, 악령과 암흑칼날 프로젝트를 유발시킵니다. 그러나, 호러스 워필드 장군의 지휘하에 암흑칼날 프로젝트는 실패하고 워필드는 자치령의 군대에서 은퇴합니다.

 

■ 로즈마리 달과 에튼 스튜어트는 서로 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연락을 합니다.

 

■ 케이트 록웰는 그의 "헛소리같은 음모론"때문에 그녀의 카메라맨인 자크 올리버를 해고시킵니다.

 

2502년

-1월

 

■ 케이트 록웰은 자치령의 반역죄 처벌과 (사형) 관련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2월

 

■ UNN 기자 게이트 록웰은 자치령 해병대에 관한 활동 보도를 하기 위해 함께 참가합니다. 그러나, 활동 합병증과 올리버의 죽음으로 이어진 칸도르 식민지의 대학살에 대한 내용도 보고서에 포함되었습니다. 하지만, 전투순양함에서 벌어진 자유의 기사에 의한 대학살은 록웰 덕분에 목숨을 구하게 됩니다.

 

-3월

 

■ 아크튜러스 멩스크는 대관식 기념일을 축하하는 행사를 여는 동시에, 자유의 기사는 칸도르 장면을 방송합니다.

 

■ 투쟁이 지난 몇달 후, 줄리아나 파스퇴르는 암으로 쓰러지고 우모자에 매장됩니다. 장례식 후에, 아크튜러스는 발레리안한테 멩스크 왕조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발레리안의 어머니인 줄리아나 파스퇴르는 멩스크와 다르게 매우 자상하신 분입니다. 그녀의 대사중에 "내 완벽하고, 잘생긴 아들. 너는 내가 내 인생에서 이룬 것 중 최고의 작품이란다."라는 명대사가 있으며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멩스크가 발레리안한테 손을 내밀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 역주)

 

-중순

 

■ 탬슨 콜리는 짐 레이너를 암살하기 위해 전쟁광 용병단을 규합하지만, 용병단 중 한명인 콜 힉슨은 과거, 켈모리안 포로수용소에서 레이너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도와준 인물입니다. 콜리는 임무를 완수한 후에는 그들한테 케르베로스 프로젝트를 사용할 계획이였습니다.

 

-8월

 

■ 켈라니스 리프트의 교차 지점에서, 젤나가 인공물이 발견됬으며 전쟁광한테 심리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인공물은 일단 암흑 기사단에 의해 회수됬습니다.

 

8월 13일 : 테란 자치령은 아그리아 대피소에 있는 반란군 지도자, 메조 카스톨을 제거하기 위해 유령을 보냅니다. 유령은 허더스타운 식민지의 도시를 절멸시켰지만, 남은 생존자들은 전쟁광에 의해 구출되었으며 메조와 전쟁광은 무고하게 시민들을 위협에 빠트린 유령를 살해했습니다.

 

8월 17일 : 레오니트 켈소수는 다수의 해병과 함께 페허가 된 허더스타운에 도착합니다. 그는 전쟁광이 유령을 제거하기 위해 세웠던 방법에 놀랍니다.

 

-9월

 

■ 2.5년동안의 훈련을 마치고, 노바는 유령 사관학교의 훈련을 통과하면서 남은건 졸업 임무 뿐입니다.

 

-10월

 

10월 22일 : 콜 힉슨은 신경 재사회를 받았는데 이는 작전 준비에 사로잡힌 강박 관념의 결과였습니다.

 

10월 25일 : 전쟁광은 우로나 시그마까지 레이너를 추적하지만, 저그가 득실거리는 행성을 예기치 못하게 발견합니다. 결국 레이너와 직면하게 되지만, 행성을 정화하기 위해서 온 프로토스와 케르베로스 군대도 행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기타 사건

 

■ 게슈탈트 프로젝트가 형성됩니다. 스탠리 버지스 박사는 칼라이 계급 프로토스를 상대로 '게슈탈트 제로'라는 혼종을 만듭니다.

 

■ 올해까지, 암흑칼날 프로젝트는 자치령의 유령을 납치하면서 유령 프로그램은 배후를 은페할려고 노력합니다.

 

■ 켈모리안 광산 시굴자들은 독립적인 계약을 통해 마 사라를 장악했습니다.

 

■ 자치령은 오딘을 만들기 위한 작업을 시작합니다.

 

2503년

-초창기

 

■ 수많은 프로토스가 납치되어 작년과 똑같이 게슈탈트 프로젝트의 실험 대상이 됩니다.

 

-1월

 

■ 마지막 단계를 마치면서, 노바는 유령 요원의 자격으로 사관학교를 졸업합니다.

 

■ 노바는 유령 프로그램을 졸업하면서 클리프 나인을 종료합니다. 그녀는 이후, 기억 제거를 받습니다.

 

-4월

 

■ 테란/프로토스 혼종의 프로토 타입인 게슈탈트 제로는 고위 기사 무아둔을 무능력하게 만들어서 스탠리 버지스한테 데리고 갑니다. 그는 게슈탈트 프로젝트의 최신 실험 대상이 됩니다.

 

4월 6일 : 버지스는 프로젝트의 진척에 대해 보고합니다.

 

■ 실험을 계속 진행하면서 게슈탈트 제로는 라스코프 시설에 대한 성공적인 잔입을 수행합니다. 무아둔이 있는 프로젝트 시설로 프로토스 병력을 소환했고 그 후, 실험실은 파괴됩니다.

 

-하반기 사건

 

네마카 행성에서 발견된 젤나가 사원을 조사하기 위해 제이크 램지와 그의 팀은 발레리안 멩스크에 의해 고용됩니다. 램지는 그곳에서 프로토스 계승자, 자마라를 발견하게 되고 그녀한테 프로토스 역사에 관한 많은 지식을 배웁니다. 그러나, 그 지식은 그를 발레리안의 목표로 만들게 됩니다. 그와 그의 동료 로즈마리 달은 에튼 스튜어트한테 배신당하면서 램지는 스튜어트와 자치령으로부터 달아나기 위해 칼라를 촉발시켰고 감염된 케리건과 강력한 암흑 집정관, 울레자즈의 주의를 끌게 되며 에튼 스튜어트는 케리건한테 잡혀 감염되버립니다.

 

그 후, 램지는 케이다린 수정을 수집하기 위해 아이어로 이동하지만 그곳에서 울레자즈의 부하와 쉘나 크라스사이에 벌어진 내전때문에 좌초된 그는 저그를 피해 젤나가 차원 관문을 통해서 간신히 샤쿠라스로 이동합니다.

 

■ 암흑칼날 프로젝트는 노바에 의해 무력화됩니다. 그러나 자치령에 대한 저항 활동을 계속하기 위해 가브리엘 토시는 도주합니다.

 

■ 램지와 자마라는 제라툴의 위치를 찾아서 그에게 자신들을 분리시킬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설득합니다. 그들은 젤나가의 수명 주기와 혼종의 창조를 포함한 많은 비밀에 대해 논의하면서 제라툴은 램지와 자마라를 분리시킬려고 네라짐의 보호 구역으로 그들을 데려다주고 자신은 페가수스 행성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제라툴은 에너지 생명체가 부화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뒤쫓아가다가 여러 마리의 에너지 생명체를 목격했으며 웜홀을 타고 이동하는 모습을 본 제라툴도 뒤따라갑니다.

 

(제라툴이 웜홀안으로 들어가는것을 마지막으로 소설 '암흑 기사 연대기' 3부작은 끝납니다. -역주)

 

아리스 아릴에서 자마라는 케이다린 수정을 이용해 울레자즈와 함께 봉인합니다. 에튼 스튜어트는 전투중에 살해됬고 자치령은 승리를 달성하면서 발레리안 멩스크는 그의 아버지로부터 램지를 보호할 수 있으며 그는 프로토스에 관한 지식을 습득합니다.

 

■ KL-2 구역에서 뫼비우스 재단의 조사팀은 먼 옛날, 젤나가들이 어둠 속의 목소리를 봉인하기 위해 만든 감옥을 실수로 풀어버립니다. 이상한 기운을 느낀 프로토스 군대는 KL-2 구역으로 도착해서 세뇌당한 부하들과 결투를 벌였고 아르거스 수정을 사용해서 우주의 시간축이 비틀릴 정도의 강력한 폭발이 일어났지만 어둠 속의 목소리는 건재했습니다.

 

■ 하이어라키와 고위 집행관 셀렌디스간의 기나긴 토론 끝에, 프로토스 부대는 거신을 찾습니다.

 

■ 테란 자치령은 변신수에 대한 실험을 진행합니다.

 

2504년

-10월

 

■ 저그 군단은 테란 영역에 전면 공격을 감행했으며 2차 대전쟁이 발발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P.S 휴..끝났습니다. 번역하다보니 암흑 기사 연대기 소설 줄거리를 다 알게됬네요. (...)

다음편인 2차 대전쟁을 마지막으로 연대표는 끝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에리히   |   Pylon
아이콘 너기지다내꺼랑깨 (2012-04-01 20:19:56 KST)
1↑ ↓0
센스 이미지
앗싸! 신나는 구나!
아이콘 신기전 (2012-04-01 20:23:2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앗싸! 신나는 구나!
아이콘 울트라대처법-1 (2012-04-01 21:03:3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차 전쟁도 일어 날까요
아이콘 집정관[상잉여] (2012-04-01 21:10:21 KST)
1↑ ↓0
센스 이미지
그런데 게슈탈트 프로젝트는 설정 폐기 되지 않았나요?
아이콘 Seraphi (2012-04-02 09:33:29 KST)
1↑ ↓0
센스 이미지
저도 게슈탈트 설정은 블리자드가 버린걸로 압니다. 이로서 프로토스가 감염된 사례는 전무한걸로..
darkvoice (2012-04-02 22:49:0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퍼갑니다.
아이콘 Akaras (2012-04-03 13:06:53 KST)
1↑ ↓0
센스 이미지
앗싸!
아이콘 나하안 (2012-04-04 22:46:27 KST)
1↑ ↓0
센스 이미지
게슈탈트가 버린 설정이였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드래곤웜 (2012-04-05 19:44:3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걸 보면, 아무래도 줄리아나는 정식으로 황후로 인정받지 못했나 보네요. 지못미......

아크투러스때문에 인생 이리저리 꼬였는데 그거에 보상도 못 받고 가다니ㅇ.ㅇ
RedFoxTeam (2012-04-05 21:16: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읽음면서 이해못한 일인 ㅜ
아이콘 스베친 (2012-05-11 18:10:1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퍼가겠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