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가라네도
작성일 2013-08-13 16:14:41 KST 조회 3,213
첨부
제목
저그로 테란 잡기가 너무 힘듭니다. 문제점 지적좀 ㅎ

요즘 저글링과 뮤탈 맹독충으로도 해보고 여러가지를 시험하고 있지만, 딱히 어케 상대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빌드부터며, 어떤조합으로 가고 이러한 정보가 부족하다고도 생각을 합니다. 여기에는 제가 상대보다 순간에는 앞서고 있다고 단정지은 나머지 유닛들을 흘리고, 실수가 한 장면들도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근본적인 이유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시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 또 무엇이 가장 고쳐야 할 점인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xikar (2013-09-06 15:19: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큰 도움이 되시지는 않겠지만, 무플보다는 낫다라고 생각하여 몇 자 적겠습니다.
저는 리그는 플레기이고;; 총 게임수는 9500겜 정도 했습니다. 3개종족 다 플레이 해봤는데요.

우선 가라님 리플을 보면 저그가 주종이 아니신거 같다면 느낌이 듭니다 토스유저 아니심?

1.해처리 주위에 2포자 1가시 보다는 굳이 2가시 1포자로 해보세여..
이유 : 포자를 박는 이유는 바로 일꾼 머리위로 드랍하지 말라고 짓는 것이지만 드랍쉽에서 몇마리 내리고 나면 1가시로는 힘듬;; 1포자로도 드랍쉽 안에 있는거 다 내리는동안에 파괴 또는 빨피로 만들수 있어요 여왕으로 지원도 좀 해주고,

2. 병력한타쌈에서 저글링 맹독충 무탈로 플레이를 하시기에는 반응속도가 좀 부족하신듯하여 저글링 맹독충 무탈로 자칫하다가 지뢰 역대박 날수도 있기때문에 우선 대 테란전 감도 익히실겸 저글링 맹독충 무탈체재말고 바퀴 히드라로 해보세요..바퀴 히드라는 원거리 이기때문에 저글링 맹독충보다는 지뢰에 당할 가능성도 줄어들뿐만 아니라 140~160인구수쌈에서는 마린 불곰 의료선 지뢰에 힘으로 찍어누를수도 있음..그러나 200쌈은 바퀴히드라는 짐..
바퀴 히드라가 140~160쌈에서는 테란 상대로 괜찮다는 소리는 WCS 지난 시즌 안준영 해설의 경기 해설중 코멘트 였어요..

3. 교전 전에 할일..
저그는 상대방이 내기지 앞에 왔을때부터 병력을 생산하면 늦습니다.
그래서 이 맵 같은 경우는 앞마당과 제2멀티 지역 내리막길 모이는곳 지뢰가 있던데 이 부근에서 저그 병력으로 전부다는 아니지만 기동력이 빠른 유닛 글링 맹독충이 어슬렁어슬렁 거려줘야 합니다
이래야만 테란도 당장 나갈려고 하니깐 저그 병력이 있어서 교전이 시작되면서 반반쌈이나면 남은 잔존 테란병력이 저그 기지에 오면 오는동안 생산되는 병력으로 막는거구요..
테란이 병력이 아~ 적다 좀더 모아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병력을 안으로 집어넣어요..집어넣기만 해도 저그는 이익임..저그는 원래 타종족보다 멀티를 1개정도 더 가지고 있잖아요..

4. 의료선 견제부분..
의료선에 마린 불곰이나,마린 지뢰가 오면 그거를 다 잡아야지라는 개념보다는 의료선을 다시 아내거나 내리더라도 화력이 약하게끔 만들어준다는 개념으로 6저글링 3맹독충이랑 가촉으로 지어두면 마린 불곰이 내리더라도 맹독이 마린 뺑소니 처버리고, 불곰은 저글링으로 때리고 물론 테란 병력이 살아있을테니 소수 저글링 지원보내주고 가시촉수에 여왕수혈까지만 해줘도 되요. 해처리만 안날라가면 되니깐여.

5. 군락에서의 플레이..
리플에서는 점막이 늘어나있지않던데 그렇게 되면 아무리 군락 유닛 울트라가 나온다 하더라도 불곰 마린 허리돌리기에 금방죽어요..절대 울트라는 점막 밖에서 싸우면 안되요..싸운다하면 감염충이 진균으로 묶고 순삭시킬수있다 아니면 싸우지 마세요..그리고 무리군주를 그렇게 마이 만드실 필요까지는 없으셨는데..무리군주를 공격용으로 쓰시기에는 아직 테란이랑 저그가 병력이 등비등해서 무리군주가 싹 녹으면 저그가 짐..그래서 5무리군주만 만들고 지뢰 제거또는 쿨 빼먹기만 하고 저글링 맹독충 울트라 감염충으로 하셔야해요..

여기까지는 어디까지나 플레기의 플레이방식이었구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시다면 갠전에서 테란만나도 아~ 예전보다는 할만하다 생각이 드실꺼임..

무탈까지 하실려면 손이 마이 바빠지실거 같아서 여기까지만 적었어요..요정도만 하셔도 플레까지는 싸워보실만 하실듯;;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