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myoglobin
작성일 2016-01-07 10:19:29 KST 조회 1,065
제목
저그 유저의 고민입니다.. 고수 저그님들의 조언을 구해요
현재 980점 다이아 조 1위 유저입니다.

최근에 vs 토스전으로 꽤 연승을 많이하여 고정 버그 픽스되자마자 마스터 승급할 줄 알았으나,

어제 12연속 vs 테란전 하고 나서 멘탈이 완전히 나가버렸습니다.

이번 시즌 끝나기 전 꼭 마스터로 승급을 하고싶은데, 각 종족전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1) vs 저그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엔 타 종족전과 마찬가지로 선앞 17가스 18풀로 하였으나, 13가스 12풀 6링 -> 맹독충 빌드에 하도 털려서
요샌 저도 13가스 12풀만 하는 중입니다. 근데 컨트롤이 미숙한 탓에 이 빌드로 초반에 이득을 많이 못보고 결국 제가 먼저 힘이 빠져 지게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수비적으로 하면서 뮤탈이나 바퀴를 준비하는 빌드를 연습하고 싶은데,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2) vs 테란
테란전은 정말 모르겠습니다. 요샌 사신 올인 해주는 테란이 오히려 훨씬 고마워요. 선앞 17가스 18풀 발업 이후 인구수 31때 2오버, 드론 쭉 찍 한번하고 트리플 가져간 후 활성화하고 바멸충 쭉 찍는 빌드를 주로 해왔는데, 바멸충이 테란 상대로 힘싸움에 너무 약한것같아요.. 의료선 견제에 개처럼 농락당하는것도 진짜 손 쓸 방법이 없고.. 제가 못하는것도 있는데 한계가 느껴짐. 뮤링링도 자주 시도해보는데, 바퀴 소굴을 안올리다보니 기갑밴시 찌르기에 너무 취약한것같아요..
그리고 트리플 이후 확장 타이밍도 모르겠고, 군락으로 언제 전환해야 병력 공백 없이 안정적으로 울트라를 준비할 수 있는지도 늘 고민이네요. 적절한 기본 빌드 운영과 유닛 조합. 상성관계에 대해 설명 부탁드려요 ㅜ_ㅜ

3) vs 토스
제가 제일 자신있는 종족전입니다. 거의 항상 히드라+러커+링만으로 게임을 끝내는데 감시군주 몰고 다니면서 옵저버 끊고 러커 박고 싸우면 힘싸움에서 지는법이 잘 없더라구요.. 아직 허접이라 그런거겠지만 토스전은 상성상 우위라 느끼며 게임하는 중입니다. 고수님들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그 고수님들. 남들한테 공유 안하고 저만 고이 간직하며 볼테니 각 종족전 리플레이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cyanide@unist.ac.kr

댓글로 조언도 해주시면 감사해요..​ 배틀태그는 KIA#3588 이고 매일 밤 9시 이후 접속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