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쓰까드빱
작성일 2018-08-21 17:51:56 KST 조회 3,855
제목
협동전 임무 업데이트 - 알라라크 개편

https://kr.battle.net/forums/ko/sc2/topic/4566857016 

안녕하세요! 이번 개편의 마지막 사령관은 탈다림의 군주 알라라크입니다. 알라라크는 일반적으로 승천자 위주의 전략과 기계 유닛 위주의 전략 두 가지의 완전히 다른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승천자 위주의 전략은 아주 강력하지만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운영 실력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반면, 기계 유닛 위주의 전략은 상대적으로 직관적이지만 효율성 측면에서는 승천자 전략보다 떨어집니다. 이번 개편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알라라크의 기계 부대를 개선하고 두 플레이 방식의 차이를 줄이는 것입니다.

 

날 강화하라

이제 알라라크의 날 강화하라 능력이 기계 유닛으로부터 두 배의 효과를 받습니다. 알라라크가 날 강화하라 능력을 통해 각 기계 유닛으로부터 얻는 일반 공격 및 능력 피해 강화 효과가 5%에서 10%로 증가합니다.

 

알라라크가 가진 이미지는 승천의 전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호전적인 집단 탈다림의 지도자라는 것입니다. 알라라크는 이러한 집단의 정상에 자리한 인물이며, 알라라크의 군대 내 다른 유닛은 알라라크를 섬기기 위해서만 존재하죠.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직간접적으로 알라라크를 강화하는 능력을 지닌 광신자와 승천자가 이러한 알라라크의 이미지를 잘 뒷받침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알라라크의 다른 유닛, 즉 기계 유닛으로도 이러한 이미지를 더 강화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였고, 그 결과 기계 유닛을 통해 얻는 날 강화하라 효과를 향상시키게 되었습니다. 날 강화하라 능력이 이미 존재하는 기술이며 영향을 받는 유닛의 보급품 비용에 비례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저희가 고려했던 다양한 방법 중 이 방법이 가장 세련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알라라크의 날 강화하라 능력이 이제 치명적인 돌진과 파괴 파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알라라크 플레이어들이 날 강화하라를 사용한 즉시 강력해진 느낌을 받기를 원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날 강화하라, 치명적인 돌격, 파괴 파동을 항상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살자

학살자의 공격력이 10(중장갑 대상 14)에서 13(중장갑 대상 18)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학살자의 공격력이 +1에서 +1(중장갑 +2)로 증가합니다.

학살자의 점멸 능력이 위상 점멸 능력으로 대체되며, 점멸의 모든 기능이 위상 점멸에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에 추가로, 위상 점멸을 시전한 후 학살자의 다음 공격이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보라준의 추적자와 마찬가지로 학살자의 기본 공격력과 업그레이드 효과를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또한 공격적인 탈다림의 이미지를 지금보다 더 강화하고 싶었고, 따라서 점멸 시전 후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점멸을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선봉대

선봉대 공격 효과 반경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선봉대의 무기 체계는 매우 복잡하므로 이를 개선하고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살펴봤습니다. 그 결과, 선봉대가 이동하는 대상을 더 잘 맞추고 광역 피해를 주는 역할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효과 반경을 넓히기로 했습니다.

 

분노수호자

이제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분노수호자의 공격력이 +10에서 +10(구조물 대상 +18)으로 증가합니다.

 

분노수호자는 현재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업그레이드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수치만을 소폭 개선했습니다.

 

전쟁 분광기

이제 위상 모드의 전쟁 분광기가 구조물 과충전으로 대상 지정될 수 있습니다. 모드를 변경해도 과충전으로 적용된 보호막은 유지되지만, 다시 위상 모드로 전환할 때까지 과충전의 공격 기능은 비활성화됩니다.

전쟁 분광기의 동력장 반경이 4.75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전쟁 분광기의 이동 속도가 2.5에서 3.38로 증가했습니다.

전쟁 분광기 모드 전환 시간이 1에서 0.75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전쟁 분광기가 완전히 멈추지 않아도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쟁 분광기가 이동형 수정탑처럼 느껴지게 만들고 싶었고, 따라서 수정탑과 전쟁 분광기의 차이점 몇 가지를 없애려 합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차이점이라면 수정탑은 구조물 과충전의 대상이 될 수 있지만, 전쟁 분광기는 될 수 없다는 점이었을 것이기에, 이 점을 완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쟁 분광기의 동력장 반경도 수정탑과 동일하게끔 넓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쟁 분광기의 반응성을 약간 개선했습니다.

 

업그레이드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가 프로토스 무기 업그레이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지상 장갑 업그레이드가 프로토스 장갑 업그레이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쟁 분광기와 모선, 파멸자가 더는 지상 및 공중 업그레이드 3단계 완료 상태로 시작하지 않는 대신 알라라크의 제련소 업그레이드 효과를 받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알라라크의 업그레이드가 다른 사령관의 업그레이드와 더 일관성을 가지도록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마스터 힘

구조물 과충전의 공격 속도가 95%만큼 증가했습니다.

구조물 과충전의 보호막 피해 흡수량이 20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구조물 과충전의 보호막 및 공격 속도 마스터 힘 보너스가 점수당 7%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보너스가 210%에서 60%로 감소했습니다.

 

구조물 과충전 관련 마스터 힘이 너무 강력하여 필수 마스터 힘이 된 것 같았습니다. 마스터 힘 선택을 더 다채롭게 할 수 있도록 이 효과 대부분을 기본 능력으로 이전했습니다.

날 강화하라 지속 시간 마스터 힘 보너스가 점수당 +0.5초에서 점수당 +1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보너스가 1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죽음의 함대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 힘 보너스가 점수당 -2초에서 점수당 -4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보너스가 -6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위 마스터 힘이 다소 약한 느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마스터 힘의 효과를 두 배로 늘렸습니다!

 

아르타니스

지난 2주간 추적자의 변종 유닛들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아직 이야기하지 않은 유닛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용기병이죠. 최근 용기병과 관련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이 주제를 다시 살펴볼 시기라 생각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용기병이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의 정체성을 상당 부분 유지하는 점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용기병의 위력이 추가적으로 향상될 여지가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따라서 용기병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위력을 강화할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용기병 이동 속도가 2.25에서 2.95로 증가했습니다.

용기병 무기 속도가 2에서 1.764로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용기병의 이동 속도와 무기 속도를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능력치에 더 가깝게 향상시켰습니다. 테스트 중, 이동 속도 증가가 용기병이 가진 8의 최대 사거리와 잘 어울리며, 특히 적 유닛과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격할 때 유용하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무기 속도 변경 또한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와 비슷한 리듬의 치고 빠지기를 기억나게 해줄 것입니다.

용기병 공격력이 14(중장갑 대상 28)에서 15(중장갑 대상 3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용기병의 공격력이 +1(중장갑 대상 +2)에서 +2(중장갑 대상 +3)로 증가합니다.

 

공격력 소폭 상향의 목적은 업그레이드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용기병의 위력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공격 속도 상향과 더불어 전반적인 공격력이 상당히 증가할 것입니다.

용기병 기본 체력이 8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용기병은 브루드 워의 능력치에 맞게 더 높은 기본 체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용기병의 초정밀 압축 재질 업그레이드가 초정밀 압축 시스템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용기병의 체력이 4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추가로, 용기병이 전투 중 보호막을 재생할 수 있게 해주며 보호막 재생률을 초당 2에서 초당 4로 두 배 증가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초정밀 압축 재질 업그레이드를 더 흥미롭게 만들고 싶었고, 이에 업그레이드에 지속형 보호막 재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변화는 세밀한 콘트롤과 조합된다면 용기병 위주의 전략의 유지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새로운 용기병의 플레이 테스트를 거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 적 공성 전차를 괴롭혀 계속해서 공성 모드와 전차 모드를 오가게 만들고, 마치 브루드 워에서처럼 공성 전차의 느린 모드 변경 속도를 이용하여 한 대씩 처리해나갈 수 있던 것입니다! 이번 변경이 용기병에 있어 커다란 변화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불멸자나 폭풍함의 역할과 너무 겹치지 않을지 약간 우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는지 면밀하게 살펴볼 계획입니다.

 

나아가며

마치기 전에, 알라라크 및 그 외 사령관 개편을 전체적으로 조금 돌아보고자 합니다. 저희는 항상 피드백과 제안을 확인하고 있으며, 플레이어 분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항상 모색하고 있습니다. 사령관 개편과 관련하여 받은 모든 피드백을 다룰 수는 없겠지만, 앞서 언급했던 사령관이나 개별 유닛을 향후 다시 살펴볼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계획 중인 변경 사항에 대해 보내주시는 의견에 감사드리며, 가까운 시일 내에 다음 게시물로 만나뵙길 기대합니다.

 

Kevin Dong​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바이킹] (2018-08-21 18:34:02 KST)
2↑ ↓0
센스 이미지
전쟁 분광기와 모선, 파멸자가 더는 지상 및 공중 업그레이드 3단계 완료 상태로 시작하지 않는 대신 알라라크의 제련소 업그레이드 효과를 받습니다.

이건 대체 왜 한걸까
이러면 분명 0/0 상태에서 소환된다는 거고 이러면 당연히 패치 전보다 화력이 낮아질 상태로 나올텐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언급도 없네.
패가돌아간다 (2018-08-22 09:21: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발진도 죽음의 택시를 좀더 택시답게 만들고 싶었나보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