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48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WG완비탄
작성일 2023-03-21 00:30:46 KST 조회 426
제목
엑스페리온 아이디어) 와일드본 건축자 집단 '팀버본 건축협회'

파일포켓 이미지

(모티브 : 동명의 게임 Timberborn)

 

파일포켓 이미지

 

여러분은 와일드본 쥐인간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보통은 저 교활하고 영악한 찍찍이 유랑단 등의 약탈자 집단을 떠올리거나, 각종 사회단체에 달라붙어 추잡한 방식으로 소시민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간신배 악당들을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쥐인간족으로 분류됨에도 불구하고 그런 악랄한 이미지와 상반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수많은 비버 민족으로 이루어진 '팀버본 건축협회'입니다.

 

이들은 성실하고, 생산적이고, 건설적인(진짜로 건설을 하는) 활동들을 생업으로 삼으며 엑스페리온 곳곳의 '건축'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인력을 파견합니다. 파견된 인력들은 모두 건설에 관해서라면 프로 중의 프로들로, 건물 설계에서부터 시공, 심지어는 완공 후 인테리어 디자인까지의 모든 서비스를 담당합니다. 최근에는 분야를 넓혀 화장실 배관, 마력 전선 배선, 누수 방지 작업, 원자재 가공 등의 업무도 추가금을 받는 조건으로 처리해준다고 하더군요.

 

 

 

파일포켓 이미지

 

팀버본 건축협회의 본사는 트리마트란 제국 남부의 트라이덴트 강에 위치하며, 거대한 댐의 형태로 건설되어 있기에 트라이덴트 강의 랜드마크로도 유명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비버 단원의 평균적인 생김새)

 

 

본래 팀버본 건축협회는 트리마트란 제국에서 수학과 건축학을 공부하던 소수의 노움과 여우족, 그리고 수많은 비버 난민들로 구성된 중소규모의 하청업체에 불과했으나 그들의 탁월한 건축 솜씨와 건설 속도, 값싼 인건비 덕분에 금세 거대한 덩치를 지닌 단체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건축 기술을 갈고 닦는 것에 뜻이 있다면 비버가 아니더라도 종족을 가리지 않고 신입 인부들을 받아 교육하고 있습니다.

 

주로 다고시안 대공국에서 노예로 부려지던 와일드본들 중 탈주에는 성공했지만 여러 이유로 앰버 요새로 향하지 못하는 이들이 지리적으로 가까운 트라이덴트 강으로 와서 건설 기술을 배우며 그 근처를 보금자리로 삼기도 한다고 합니다. 팀버본 건축협회가 이러한 난민 와일드본들을 받아주는 조건은 "다른 종족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며, 절대! 무슨 일이 있어도! 질서적인 성향을 유지할 것"입니다. 이를 지키지 않는 난민은 아무리 불쌍해도 가차없이 쫓아낸다고 하네요.

 

그러나 어쨌든 이들도 와일드본들의 부흥에 나름의 방식으로 힘을 쓰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와일드본들에게는 우호적입니다.

 

현재 건축협회의 2대 협회장인 '저스틴'은 오래 전부터 바르데메오 왕국의 '앰버 요새'로 아무런 보수를 받지 않고 꾸준히 고급 인력을 파견보내고 있습니다. 그들이 앰버 요새의 손상된 부분을 빠르게 보수하며 효율적인 증축 기술을 제공한 덕분에, 앰버 요새는 아직까지도 난공불락의 철옹성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앰버 요새가 튼튼한 이유는 다른 이유도 많이 있습니다)

 

그때문에 저스틴은 데머랜드에서 파견된 각종 암살자들에게 목숨을 노려지고 있는 상황인데, 수많은 모험가들 중 검증된 인재들을 자신의 경호원으로 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쩌면 모험가 여러분의 다음 목적지는 트라이덴트 강이 될 수 있을지도...?

 

 

 

그 외 세력 관계

- 환경을 파괴하고 무분별하게 건축물을 짓는다는 이유로 대지의 회합 드루이드들과 약간 적대적입니다.

- 놀랍게도 현재 협회장인 저스틴은 과거에 대지의 회합 드루이드였습니다. (파문당함)

- 환경 파괴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드루이드나 레인저, 혹은 주술사(소서러)들을 고용해서 본사 방위 및 건설 보조 인력으로 사용합니다.

- 나무를 무절제하게 소모한다는 이유로 엘스바렌 근방의 엘프들은 이들을 다소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 본사의 지리적 위치 때문에 근방의 해적들에게 자주 습격을 당하곤 합니다.

- 이들은 목재 건축에 뛰어난 역량을 보이지만 석재 건축엔 노하우가 부족하여 석재 건축을 전문으로 하는 '마블하트 드워프 건축협회'와 협력 관계입니다.

- 트리마트란 제국에 세금을 내고 있기 때문에 트리마트란에 소속된 단체로 인정됩니다.

- 트리마트란 제국은 팀버본 건축협회를 중립적인 태도로 면밀히 감시하고 있습니다.

- 탈주한 와일드본 노예들을 받아주고 있기 때문에 다고시안 대공국과 상당히 적대적입니다.

- 앰버 요새와 확고한 동맹 관계입니다.

- 데머랜드 제국과 매우 적대적입니다.

- 와일드본이더라도 혼돈 성향을 지닌 이들에게는 부정적으로 대합니다. (와일드본 전체의 위신을 떨어트린다는 이유)

- 어째서인지는 모르나, 비서나 회계 담당은 항상 여우족들만 고용한다고 합니다.

- 이들은 드워프, 노움 기술자들을 매우 고급 인력으로 여기며, 두 종족 자체에 호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딱히 건축 기술자가 아니더라도 드워프나 노움을 보면 매우 환대하며 좋아할 것입니다.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사채업자] (2023-03-21 20:18: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치상 이런저런 해적단에게 공격받을 일도 많겠군요
아이콘 WG완비탄 (2023-03-22 02:18:0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럴듯해서 추가했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