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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WG완비탄
작성일 2022-07-01 01:10:45 KST 조회 8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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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 2팀 13일차 짧은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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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넴과 3넴 보스전이 루즈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2넴은 보호막 때문에, 3넴은 씨앗 처리 때문에)

 

기믹이 많다고 오래 싸워서 재밌진 않습니다

막넴이 아닌 이상 전투 시간은 1시간 이하인 게 딱 좋습니다

(근데 예외로 사막의 공포 보스전은 2시간 가까이 싸웠는데 재밌었습니다 심지어 저는 그때 키타로 아무것도 안 했는데도)

 

제 생각엔

2넴의 경우 보호막을 깔 때마다 본체에 5~10 정도의 피해

3넴의 경우 씨앗이나 촉수를 잡을 때마다 본체에 5~10 피해가 전달되게 했으면 훨씬 재미가 있었을 것 같네요

 

그리고 3넴의 경우엔 매 턴마다 씨앗을 5~6개씩 뿌리는데

대놓고 뭉쳐서 떨어트리는 고의적인 배치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시원하게 광쳐보라고)

 

이런 요소들이 없으니 2넴과 3넴은 전투를 하는 게 아니라 잔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중요

그걸 10~ 라운드 가까이 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니 시작부터 깝깝함이 심했습니다 <- 중요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보스전을 시작하고 두 라운드 정도를 플레이해보면 이후의 라운드가 다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우와 이거 어렵다'가 아니라 '어차피 잡는 거 노가다 엄청해서 잡겠구나' 이런 생각이 드는 쪽에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던전 후반부가 되니까 너무 전투일변도인 것도 1팀 때랑 그다지 변한 게 없네요

요건 끝까지 해보고 더 말하겠습니다만 비전투 진행의 양이 지금보다 훨씬 많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스 아이템 드랍 시스템은 이렇게 개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보스가 하나의 고정된 아이템을 떨어트리고 + 거기서 1d20 가챠도 하기

(물론 이러면 아이템 너프 작업이 좀 필요할 것입니다만 플레이어들은 확실하게 좋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도 피드백 단점만 왕창 적었는데 중간중간의 비전투 진행이나 드라이어드 전투는 충분히 재밌었습니다

 

2넴과 3넴에 대한 평가를 한 마디로 줄이면 '너무 과하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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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사채업자] (2022-07-01 01:1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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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도움이 됩니다
던전 내용 부분도 그렇고
아이콘 갤러리카페휘 (2022-07-01 09:45: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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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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